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 갤럭시S3 램이 2GB 라고? 일본 갤럭시S3만 2GB 램이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5. 21. 11:13

    미국 갤럭시S3도 2GB 램이라고? 소설을 너무 일찍 쓰셨네...

    갤럭시S3는 국가마다 조금씩 다른 스펙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갤럭시S3 스펙 중에서 국가별로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이 바로 CPU와 RAM 인데요. 영국에서 런칭된 글로벌 모델의 경우 쿼드코어 엑시노스 CPU에 1GB 램을 탑재합니다.

    갤럭시S3가 발표되기 전부터 미국 갤럭시S3 모델은 쿼드코어 엑시노스가 아닌 퀄컴 듀얼코어 스냅드래곤 S4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무성했으며 최근 공개된 버라이즌과 스프린트의 문서를 보면 루머가 사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AT&T의 경우 쿼드코어 엑시노스가 탑재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버라이즌과 스프린트는 CDMA + LTE 방식이기 때문에 스냅드래곤 S4를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일본의 경우, 일본 갤럭시S3인 SC-06D의 경우 스냅드래곤S4에 2GB램을 탑재하여 출시한다고 일본의 통신사 NTT-DOCOMO가 발표했습니다.

    국가마다 갤럭시S3의 스펙이 차이가 나는 이유는 쿼드코어 엑시노스가 지원하는 통신망의 종류, 이통사들과의 가격협상 등 여러가지 요인들이라고 추측됩니다.



    그런데 최근 미국 갤럭시S3의 모델이 일본과 동일한 2GB 램을 장착해서 출시된다는 뉴스기사가 났습니다. 그린포스트 코리아에 신준섭 기자가 작성한 기사입니다. (기사 원문 링크)

    기사에는 거의 확정된 내용으로 작성이 되어있네요. 저는 평상시 외신보도를 눈여겨 보고 있는데요. 이런 내용의 기사라면 왠만한 외신에서도 줄줄이 관련내용을 언급하는데... 이상하게 조용했습니다. 그래서 내용을 참고했다는 모터링크런치 사이트를 찾아봤죠.


    위는 모터링크런치가 다른 내용입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일본도 갤럭시S3에 2GB 램을 장착했으니 미국 갤럭시S3도 2GB램을 넣을 가능성이 크지 않겠냐?"라는 식의 추측기사군요. 모터링크런치가 via를 통해서 참고한 기사는 Droid-life 이며 Droid-life는 PoketnowUnwiredview 의 기사를 참고하였으나 어느 기사에도 미국 갤럭시S3는 2GB가 탑재된다는 내용은 없습니다.

    신준섭 기자가 모터링크런치의 기사를 해석을 제대로 못했다기 보다는 개인적인 욕심이 앞서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다소 안타까운 점은 타 언론사 기자들과 IT블로거들도 미국 갤럭시S3도 2GB 램으로 출시된다는 소식을 전했다는 것 인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제가 참고했다는 원문을 중요시 생각하며, 제가 참고한 원문든 링크를 남기는 편입니다. 지난번에 있었던 갤럭시S3 유출샷이 가짜라고 주장한 것도 이런 이유에서 입니다. (관련글 "갤럭시S3 출시일이 5월 22일? 유출샷은 가짜?")

    물론 미국 갤럭시S3에 2GB 램이 장착되어 출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무도 모른다는 것이죠. 예언이 적중하더라도 불확실한 내용으로 소설을 너무 일찍 쓴 것은 아닌가 합니다.


    국내 갤럭시S3 모델은?

    이 또한 알 수 없습니다. 당연히 영국에서 발표한 글로벌 스펙에 맞춰서 출시될 것이라고 믿었지만, 지금 국가별로 스펙이 다르게 나오고 있는 상황에선 제조사의 공식적인 발표말고는 신뢰하기 힘들지 않을까요? 이통사가 앞서서 자사로 출시되는 갤럭시S3가 어쩌고 저쩌고 하고 있지만 국내 이통사들이 하는 말은 별로 믿음이 가지 않으니까 말이죠. 갤럭시S3 미디어 데이까지 기다려 보는 수 밖에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