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5 화이트 & 블랙 디자인 렌더링 등장
    컥군시즌1 2012. 6. 10. 06:00

    아이폰5 화이트 & 블랙의 디자인은 대략 이런 느낌?!

    아이폰5의 유출된 설계도 일부와 메탈커버를 통해서 아이폰5 디자인이 어떻게 변경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을 어제 게시물 "아이폰5 디자인, 설계도와 메탈커버 유출사진을 통해 4인치 디스플레이로 추정"을 통해서 소개했는데요. 오늘은 외신 TechnoBuffalo가 제작한, 아주 그럴싸한 아이폰5 디자인 목업 이미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TechnoBuffalo가 만든 아이폰5 디자인 랜더링은 지금까지 유출된 아이폰5 설계도, 메탈 커버, 각종 루머들을 종합해서 만들어졌으며 아이폰5 화이트/ 블랙 두가지 색상 모두 적용시켜놓았습니다.

    현지시간으로 6월 11일에 열릴 WWCD(애플 세계개발자회의)에는 아이폰5가 등장할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전망되고 있지만 아이폰5에 탑재될 iOS6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질 예정이라 아이폰5를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아이폰5의 디자인이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오늘 소개할 내용만으로 디자인에 대한 갈증은 해소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이번 아이폰5 디자인 랜더링은 전면/측면/후면 뿐만 아니라 영화감상/게임/브라우징 시의 화면 해상도까지 구현했습니다.
    우선 아이폰5 블랙, 아이폰5 화이트 모델의 랜더링 결과물 부터 확인하도록 하죠.


    아이폰5 블랙 - 전면/측면/후면



    아이폰5 화이트 - 전면/측면/후면

    느낌이 어떤가요? 전면은 왠지 아이폰4S를 닮지 않았나요? 대신 더 길쭉해진 디스플레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아이폰4S가 3.5 인치라면 아이폰5의 디스플레이는 4인치라고 추정되고 있습니다.(가로폭은 동일합니다.)
    전면 카메라의 또한 수화부 위쪽으로 이동하여 기분상 더 길어진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ㅎㅎ

    후면은 아이폰4S에 사용된 강화유리가 아닌 알루미늄 합금의 메탈바디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유출된 아이폰5 프래임과 메탈 커버를 통해서 알려진 내용이죠. 4인치의 디스플레이와 메탈바디로 인해서 두께는 아이폰4S와 비교해서 더 슬림해졌다고 합니다.


    아이폰5 해상도에 따른 화면구성

    아이폰5가 4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태어난다고 하니 해상도 또한 바뀌겠죠? 루머에 의하면 아이폰5의 해상도가 1136 x 640이라고 합니다. (물론 해상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변동의 여지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화면비율은 딱 맞아 떨어지지는 않지만 대략 16:9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주 근소한 차이로 말이죠.^^ 아이폰 앱 개발자들에게는 새롭게 등장한 변태 해상도 때문에 또 다시 해상도 수정작입이 불가피 할지도.... 

    영화를 감상하는 경우 화면 짤림과 비율 왜곡없이 HD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겠군요.


    요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자체적으로 앱의 해상도를 최적화 시키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5에도 아이폰4S에 맞게 적용된 앱을 아이폰5의 해상도에 맞게 최적화 시키는 기능을 탑재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 내용은 그냥 제 맘대로 쓰는 소설입니다. 공식적인 내용이 아닙니다.)


    사파리 브라우저로 인터넷 서핑을 할 경우에도 아이폰4S 보다 더 많은 내용을 한 화면에 담을 수 있을 것이고 말이죠.


    아이폰5 디자인 렌더링 동영상


    지금까지 아이폰5 디자인으로 추측되는 루머와 유출사진을 종합하여 제법 그럴싸한, 어쩌면 실물에 가장 가까울 수 있는 랜더링 이미지를 쭉 살펴봤습니다. 아이폰 시리즈의 매력이 디자인이긴 하지만, 더불어 중요한 것이 바로 아이폰5 탑재되는 신기능입니다. 6월 11일 WWCD를 통해서 공개되는 iOS6를 통해서 아이폰5에 탑재되는 각종 기능을 기대해보도록 하죠. 아이폰5가 공식적으로 발표되는 날에는 아이폰5에만 독점적으로 탑재되는 기능이 분명 있을 텐데요. 어떤 포인트로 우리를 깜짝 놀라게 해줄 것인지 인내력을 가지고 기다려보도록 하죠. 더 자세한 소식 나오면 다시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Source: http://www.technobuffalo.com/companies/apple/iphone/iphone-5-complete-mock-ups-and-render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