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넥서스 최초의 젤리빈 탑재폰! 넥서스7 태블릿 발표? 래리 페이지 건강 악화설? 각종 구글 I/O 소식들
    컥군시즌1 2012. 6. 23. 06:00

    갤럭시 넥서스, 최초의 젤리빈 탑재폰 된다.

    갤럭시 넥서스가 차세대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인 젤리빈(Jelly Been)을 탑재한 폰이 될 예정입니다.(현재 버전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입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오픈되지 않았지만 외국의 경우 구글 플레이 마켓(Google Play Market)의 구글월렛을 통해서 갤럭시 넥서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 근데 갤럭시 넥서스 구매페이지에 젤리빈이 탑재되었다는 문구가 보이는군요. 구글의 "실수"라고 적었지만 우리는 "고의"라고 읽어야겠죠? ㅎㅎ 덕분에 젤리빈의 버전이 안드로이드 4.1 이라는 것까지 알아버렸습니다. 현재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4.0 인 것을 봤을때 메이저 업그레이드가 아닌 마이너 업그레이드일 수도 있겠군요. 물론 섣부른 판단은 금물입니다.

    갤럭시 넥서스의 젤리빈 업데이트... 뭔가 과거에도 이와 비슷한 걸 본 듯 한데요. 그냥 데자뷰 현상일까요?

    최초의 구글 레퍼런스폰 "넥서스원"을 기억하시나요? 넥서스원은 이클레어(안드로이드 2.1)로 출시되었습니다. 이후 가장 먼저 프로요(안드로이드 2.2)로 업그레이드 되었죠. 갤럭시 넥서스 젤리빈 업그레이드 또한 이와 유사합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안드로이드 4.0)에서 젤리빈(안드로이드 4.1)로 업그레이드 되는 것이죠. "젤리빈을 위한 새로운 레퍼런스폰은 없다"는 것도 알 수 있죠. 하긴 새로운 레퍼런스가 나오기에는 너무 빠르죠.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또 다시 고통을 겪어야 하겠군요. 이제 겨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는데 눈 앞에 또 젤리빈이라니 ㅠ.ㅠ 아무리 젤리빈의 공식적인 릴리즈가 올해 말이라고 하더라도 이번 갤럭시 넥서스 젤리빈 업그레이드 소식 하나만으로도 심적 스트레스로 혈압이 쏟구치기엔 충분합니다.

    젤리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주 27일부터 29일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구글 I/O에서 공개되겠군요.


    넥서스7 태블릿 공개

    세계최초 구글 레퍼런스 태블릿이 구글 I/O를 통해서 공개되고 7월 부터 전 세계로 판매된다는 소식입니다. (물론 공개여부와 판매시기는 확정은 아닙니다. 다만 가능성이 높을 뿐이죠^^) 구글의 첫 레퍼런스 태블릿은 "넥서스7 태블릿"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름에 7이 붙은 이유는 7인치로 나오기 때문이죠. 가격은 $199로 슈퍼저렴합니다. 대신 가격 때문에 후면 카메라가 없다능;;; 전면 카메라는 있습니다. 와이파이 전용 모델이며, 제조사는 ASUS(에이수스) 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모두 사용한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레퍼런스 태블릿이 하나 필요하긴 했습니다. 그러나 이보다 더 깊은 의도는 바로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 때문이죠. 구글 안드로이드를 운영체제로 사용하지만 구글의 공식 인증을 받지 못한 짝퉁(?) 안드로이드 태블릿인데 판매량은 아이패드 다음이죠.ㅎㅎ 자존심 상한 구글이 안드로이드 태블릿 판매량을 늘여볼 심산으로 넥서스7 태블릿을 만들었지만... 과연 의도대로 잘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넥서스7 태블릿에도 당연히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실시됩니다. 젤리빈이 태블릿에 더 맞추어져 있다고 하는데 어떤지는 이번 구글 I/O를 지켜봐야겠죠.


    레리 페이지 건강 악화설

    구글의 공동 창업자 중 한명인 레리 페이지의 건강 악화설이 돌고 있습니다. (반면에 다른 공동 창업자인 세르게이 브린은 프로젝트 글래스 자랑질에 바빴죠.) 금주에 잡혀있던 공식석상의 발표에 참석을 하지 못했는데요. 레리 페이지의 목상태가 좋지 않아서 발표를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목 아플때는 리콜라 한 알을.. -_-) 그러나 레리 페이지는 다음주에 잡혀있던 일정 모두 불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구글의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인 구글 I/O에도 말이죠. 때문에 일각에서는 레리 페이지의 건강 악화설이 돌고 있습니다. 갑작스런 행사 불참은 얼마전 고인이 된 애플의 스티브 잡스와 유사합니다. 2011년에 구글의 CEO 자리를 에릭슈미트로 부터 물려받은 다음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오지 않았나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레리 페이지의 건강의 빨리 회복되기를 빌겠지만... 최근 이런저런 일로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았던 구글 공동 설립자들이 누군지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군요.


    구글 I/O 어플로 상세한 소식을 만나자.

    다음주 27일부터 29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구글 I/O 행사가 열립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소식을 알 수 있도록 구글 I/O 2012 어플이 구글 플레이 마켓에 등록되었으니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구글 플레이 마켓 주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iosched 


    올해들어 유독 다사다난한 구글 I/O 입니다.^^


    출처: http://www.droid-life.com/2012/06/21/galaxy-nexus-listing-in-play-store-outs-jelly-bean-as-android-4-1
    http://www.androidauthority.com/google-nexus-tablet-release-date-95980
    http://www.businessinsider.com/wall-street-is-worried-about-the-health-of-google-ceo-larry-page-201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