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밸류팩 업그레이드 미리보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7. 1. 10:50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밸류팩 업그레이드!

    옵티머스 LTE에 이어서 옵티머스 뷰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약속대로 6월 30일이 넘어가지 않게 업데이트가 올라왔는데요.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과 주의사항은 별도의 포스팅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까지 업그레이드 하는 옵티머스 뷰 밸류팩을 프리뷰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옵티머스 뷰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라고 해서 깜짝 놀라신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밸류팩이라고 해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포함되지 않는 걸로 이해하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삼성의 경우, 갤럭시S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대신에 해당 기능을 반영한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제공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번 밸류팩에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즉,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Something = 밸류팩"이 되는 것이죠. 음... 개인적으로 "밸류팩"이라는 표현말고 다른 것을 썼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읽기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힙니다.^^

     

    이번 옵티머스 뷰 밸류팩은 크게 4가지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퀵메모 업그레이드
    2. 노트북 업그레이드
    3. 퀵 보이스
    4. 그 외 놀라운 기능들

    아래에서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1. 퀵메모 업그레이드

    퀵메모는 옵티머스뷰의 화면을 손쉽게 캡처하고 필요한 메모를 남길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런 퀵메모가 더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되는군요. 툴바를 숨겨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단계(Undo)와 다시(Redo)를 지원해서 메모의 수정을 용이하게 했으며 웹페이지를 캡처후 공유시 URL이 같이 공유되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업그레이드된 퀵메모를 만나보세요.


    2. 노트북 업그레이드

    노트북은 옵티머스 뷰에 탑재된 메모 어플입니다. 다양한 탬플릿과 손글씨 메모를 남기기 편하게 제작되었죠.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에서 노트북 커버의 개수가 10개로 늘어났으며 직접찍은 사진으로 커버를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티커 기능이 추가되었어 아기자기한 메모를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단에 페이지 네비게이션이 지원되어 페이지를 빠르게 프리뷰하고 순서의 변경이 간편해졌습니다. 이외에 PDF 변환을 지원하여 다른 스마트폰과 자료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세요.


    퀵 보이스

    퀵 보이스는 LG에서 선보이는 음성명령 인식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폰의 시리, 갤럭시S3의 S보이스와 라이벌 관계이 있는 서비스죠. 음성명령으로 전화걸기, 문자확인, 문자답장, 일정 작성 및 검색 등의 기본적인 통화 기능을 비롯해서 와이파이, 블루투스와 같은 기기제어가 가능하며 어플실행, 웹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듯한 간단한 대화도 가능합니다. 어떤 대화가 가능한지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보세요.^^


    4. 그 외 놀라운 기능들

    옵티머스 밸류팩은 위에서 나열한 기능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괜히 이름에 밸류(Value)가 붙는게 아니죠?^^

    옵티머스 뷰는 5인치에 4:3의 화면비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손으로 조작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런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자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에서는 [한 손 키보드]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패턴 잠금 해제 또한 한 손으로 조작하게 편하게 수정되었습니다.

    잠금화면에서 바로가기를 통해서 빠르게 앱을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홈 화면의 바로가기는 아이콘을 최대 7개까지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림창에 빠른 실행 메뉴도 사용자가 얼마든지 순서와 기능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구요. 전화 수신화면에서도 옆으로 밀어서 전화 수신이 아니라 360도 어느 방향으로든 슬라이드 하면 전화를 수신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옵티머스 밸류팩 업그레이드, LG가 올해들어서 성능, 기능, UX 등에서 급격한 발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스템 업그레이드도 곧 잘 지원하고 말입니다.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지속적으로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는 LG 전자가 되었으면 좋겠군요.^^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램 샌드위치 밸류백 업그레이드 방법은 잠시 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