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스마트 업그레이더 "스마트쉐어"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는 방법
    컥군시즌1 2012. 9. 18. 06:00

    LG 스마트 업그레이더의 스마트쉐어

    지난 게시물에서 LG 스마트 업그레이더를 소개했습니다. LG 스마트 업그레이더를 통해서 일반TV에도 스마트TV의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자세한 내용은 "일반TV를 스마트TV로 업그레이드하는 가장 편한 방법"를 참고해주세요. LG 전자는 하드웨어 기술력 만큼은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만, 아직 컨텐츠 부분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모든 하드웨어 제조사가 공통적으로 해결해야할 부분이죠.

    하지만 우리가 자리에 앉아서 오래동안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컨텐츠는 영화와 게임을 제외하고는 많지 않습니다. TV 앞에서는 지상파나 케이블 방송을 즐겨보게 되며, TV 방송을 제외를 제외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는 스마트폰이나 PC에 저장되어 있는 것이 대부분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LG 스마트 업그레이더는 PC & 스마트폰의 컨텐츠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쉐어(SmartShare)"기능을 통해 부족한 컨텐츠의 갈증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스마트쉐어 기능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쭉~ 살펴보도록 하죠.

    스마트쉐어는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같은 (유선+무선)네트워크에 접속된 기기들의 컨텐츠를 교환할 수 있는 기술표준 중 하나죠. 삼성의 올쉐어도 DLNA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멀티미디어 컨텐츠 공유하기

    LG 옵티머스 라인업에는 SmartShare 어플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SmartShare 어플을 실행 시킨뒤 집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접속해주면 기본적인 설정이 끝납니다. 나머지는 LG 스마트 업그레이더에서 자동으로 인식 후, 연결합니다.


    PC의 멀티미디어 컨텐츠 공유하기

    LG 스마트 업그레이더 구성품에 설치 CD를 보셨을 겁니다. PC의 컨텐츠를 LG 스마트 업그레이더와 공유하기 위해서는 CD의 Nero MediaHome4를 설치해주면 됩니다. 설치 후 설정에서 공유할 폴더를 지정해줘야 됩니다.


    지금까지의 세팅과정과 실제 구동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좀 더 이해가 빠르게 깨알같은 설명을 곁들여 놓았으니 한번 감상해보세요.


    LG 스마트 업그레이더에서 스마트쉐어 구동하기

    LG 스마트 업그레이더의 첫 화면을 옆으로 슬라이드 해보면 가장 우측에 "스마트쉐어"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연결된 PC와 스마트폰의 사진, 음악, 동영상 컨텐츠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스마트쉐어 페이지의 화면인데요. 가장 오른쪽을 보면 현재 연결된 기기의 목록이 나옵니다. 현재 스마트폰, PC, USB 저장매체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NeroMediaHome"이라고 나타는 것은 현재 연결된 PC 입니다. PC는 이처럼 PC의 이름과 NeroMediaHome 이름으로 두개가 검색됩니다.


    종류별 컨텐츠의 화면입니다. 이곳에서 연결된 스마트폰, PC의 동영상, 사진, 음악의 목록이 나타납니다.(스마트폰은 모든 컨텐츠가 표시되지만 PC의 경우 공유하기로 지정해놓은 폴더의 컨텐츠만 나타납니다.) 


    음악도 모두 재생, 셔플 재생 기능을 제공합니다. TV앞에 앉은채로 스마트폰이나 PC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죠.
    음악파일의 용량이 크지 않은 관계로 무선으로 연결되어 있어도 끊어짐 없이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영화감상입니다. PC의 데이터를 공유하는 경우 네트워크의 상태에 따라서 로딩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면 더더욱 그렇구요. 하지만 재생 초기에만 발생하는 현상이니 와이파이 신호가 너무 약하지 않은 이상, 감상하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디바이스간 유선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것이 최상입니다. 로딩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면 한 쪽 디바이스만이라도 유선으로 연결해보세요.

    스마트폰의 동영상을 재생하는 경우에는 아직 자막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자막이 필요없는 영상을 감상할 것을 추천합니다.^^


    간혹 무선 네트워크의 신호가 너무 미약해서 동영상 감상이 힘든 경우에는 USB 저장매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LG 스마트 업그레이더의 스마트쉐어 기능을 통해서 스마트폰, PC에 있는 사진, 음악, 동영상 파일을 공유해서 감상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존 TV의 방송" + "LG 스마트 업그레이더의 온라인 컨텐츠" + "주변 기기의 멀티미디어"로 가정에서 풍부하면 컨텐츠를 편안하게 감상해보세요.

    다음 포스트에서는 와이파이 다이렉트 연결 혹은 LG 스마트 업그레이더를 사용하면서 달라진 라이프 패턴을 소개할까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