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T 아이폰5 멀티캐리어를 직접 테스트 해보다.
    컥군시즌1 2012. 12. 16. 09:00

    참~ 오래 기다린 아이폰5, SK텔레콤에서는 멀티캐리어가 되더라!

    애플이 올해 9월 아이폰5를 발표한 이후 국내 출시에 대한 정말 많은 우여곡절들이 많았습니다. 애플과 이통산간의 협의에서도 험난한 과정이 있었고, 애플과 폭스콘과의 마찰로 아이폰5 생산에 많은 난항도 겪어야했죠. 이런 과정끝에 12월 7일 아이폰5가 국내에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출시일에 맞추어 SKT와 KT는 각각 아이폰5를 위한 런칭행사를 준비했습니다.(애플이 외국기업이다 보니 단말기 출시에 이통사가 행사를 열어주는 기이한 일도 생기는군요^^)

    지난 6일 아이폰5 국내 출시를 앞두고 SKT에서는 "SK텔레콤, 아이폰5 출시 블로거스 데이"를 열었습니다. 저도 행사에 참석해서 SKT 아이폰5의 이모저모를 하루 일찍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오늘은 SK텔레콤 아이폰5에서만 만날 수 있는 멀리캐리어 기능과 아이폰5의 느낌을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SK텔레콤 아이폰5 어떤 특징들이 있을까?
    SKT 아이폰5를 선택해야 하는 9가지 이유


    이 날 행사는 SKT에서 주관하는 만큼 SKT 아이폰5를 선택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듣게 되었는데요. 총 9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저는 이중에서 몇 가지만 간단하게 언급하고 가고자 합니다. 조금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SK텔레콤 공식 블로그에 가셔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SKT 아이폰5를 선택해야 하는 9가지 이유"



    아이폰5는 LTE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사실! 다들 알고계시죠? LTE면에서는 SK텔레콤이 아이폰5를 내놓은 다른 경쟁사와 비교해서 확실한 우위에 있다는 것을 보편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읍면 단위 뿐만아니라 국내 주요도서지역 및 산악지대, 그리고 KTX에서도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SKT 아이폰5의 최대 매력은 바로 멀티캐리어(Multi Carrier) 입니다. 멀티캐리어는 두개의 주파수를 사용하면서 한 쪽 주파수로 이용자가 몰려서 이용의 장애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기술입니다.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죠? 원활한 통신 환경을 위해 두개의 주파수를 오가면서 통신을 하는 것인거죠. SK텔레콤은 850MHz와 1.8GHz 두개의 주파수를 사용합니다. 아이폰5에서 멀티캐리어를 사용하는 통신사는 SKT가 유일하다고 하는군요^^



    멀티캐리어 속도 테스트를 위해서 주파수 대역 세팅을 고정시켜놓은 아이폰5 두대가 준비되었습니다.



    850MHz로 주파수를 고정시켜놓은 아이폰5의 LTE 속도를 체크해볼까요? 제가 테스트한 결과값은 다운로드 속도 38.3Mbps, 업로드 10.9Mbps가 나왔습니다. 당시 현장에서 테스트 할 때는 40Mbps 이상의 결과가 나올때도 많았었다는...^^



    이번에는 1.8MHz 대역폭입니다. 다운로드는 51.4Mbps, 업로드는 20.1Mbps가 나왔습니다. 당시 현장에서 테스트 할 때는 다운로드 60Mbps 나올때도 많았다는...^^;;;;;;;;;;



    "통화품질하면 역시 SK텔레콤이 좋다"라는 인식은 많은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아이폰5에서는 어떨까요? SKT 아이폰5에서는 음성통화 품질도 2배인 "와이드밴드 오디오" 기술을 제공합니다. 말그대로 음성 대역폭을 2.2배로 넓게 잡아주는 것이죠.



    월켐패키지? 이것이 뭐냐고 하니... T에코폰으로 최대 44만원 보상과 T맵, 멜론 등 21만 6000원 정도의 혜택을 포함한 패키지라고 할 수 있죠. 안드로이드에서 T LTE Pack 과 비슷하다고나 할까요?^^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이 정도 소개하는 걸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제가 멀티캐리어 다음으로 최고로 꼽고 싶은 것이 바로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AS서비스 입니다. 애플하면 AS가 정말 최악입니다. 아이폰4를 사용하면서 겪었던 불편함은 말로 표현못하죠. AS 잘 해주는 한국에서 애플코리아가 이 모양으로 서비스를 하니 큰 오점 중에 하나 입니다. SK는 전국 31개의 SK 텔레콤 공식 A/S 센터를 지원합니다. A/S 비용할인 프로그램까지 있다고 하는데 더 자세히 알아봐야겠군요.


    아이폰5 둘러보기


    행사장에 전시된 아이폰5를 만져봤습니다. 각종 미디어와 팬들은 디자인에서도 혁명이라고 하지만.... 땋 보면 전면으로는 아이폰4S와 구분하는데 몇 초 이상 소요됩니다. 아래쪽에 라이트닝 단자와 뒷면을 보지 않는 이상에는 말입니다.

    아! 뒤에 별모양과 악어가죽 디자인의 케이스는 선착순으로 아이폰5를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한정판 선물이라고 합니다. 물론 지금은 물량이 없겠지만요. 솔직히 주면은 고맙다고 받겠지만 예쁘다는 느낌과 실용적이지는 않다는 생각이 더 강합니다.^^


    아이폰5 화이트, 아이폰5 블랙 둘러보기

    아이폰5 화이트, 아이폰5 블랙 중에서 어떤 것을 골라야 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죠? 그 고민 약간이라도 덜 수 있도록 아이폰5 화이트와 아이폰5 블랙을 맞대고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어느정도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쭉~ 보시죠!


    아이폰5, 아이폰4 비교해보기

    이번에는 아이폰5, 아이폰4 비교입니다. 디자인으로 보면 길이와 두께 뒷판을 제외하고는 비슷비슷한 느낌이랄까요^^

    아이폰5와 아이폰4의 비교는 조만간 다시 별도의 포스트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SK텔레콤, 아이폰5 출시 블로거스 데이" 현장의 이모저모를 담아봤습니다. 아이폰5를 구매하려는 분들에게 아무쪼록 많은 참고와 도움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