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3년 계사년 신년회 더치페이 부터 새해선물, 조카 용돈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
    컥군시즌1 2013. 1. 10. 21:03

    2013 계사년 신년회 술 값 더치페이, 새해선물, 조카용돈까지 해결하는 어플!
    하나 N Wallet(하나 앤 월렛)

    더치페이 문화…… 지방에서 성장기를 겪어온 저에게는 그저 깍쟁이들이나 하는 거라고 여겼습니다. 그러나 직접 돈 벌어서 생활하는 나이가 되고 치솟는 물가를 경험하고 나서야 더치페이가 얼마나 아름다운 것이라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요즘 네이트판에서 남녀 더치페이에 대해서 큰 반감을 가지고 이상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네이트판녀 분들을 보면 미간이 찌푸려지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인지 저는 미스에이(Miss A)의 “남자 없이 잘 살아”의 가사가 그렇게 좋고 기특하지 않을 수 없더라구요.

    각설하고요.^^;; 2013년 계사년도 되었으니 당분간 신년회 때문에 알코올에 빠져 살아야겠습니다. 신년회의 후유증인 숙취도 번거롭지만 더 부담스러운 것은 신년회 술값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신년회를 가지면 한 번씩 돌아가면서 술값을 내곤 하는데 조금 거하게 마셨다 생각되면 계산서 받기가 조금 무섭기도 합니다. 다른 친구들 무리와 마시면서 몇 번씩 계산을 하고 나면 그 달은 손가락 빨며 지내야 할지도 모르죠^^

    그래서 친구들 사이라면 가능한 연말연시 술자리는 각자 더치페이를 하는 것은 어떨까요? 제가 최근에 다운로드 받은 하나 N Wallet(하나 앤 월렛)에는 더치페이를 비롯한 새해선물로 쿠폰 보내기, 조카들 용돈주기 등 2013년 계사년 새해에 당장 필요한 기능들로 가득했습니다. 하나씩 알아볼까요?

    하나 N Wallet은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끼리 신년회 술값은 더치페이로 하자!


    신년회 술자리에 대한 이야기는 위에서 길게~ 주저리주저리 헸습니다. 자 이제 신년회 술값에 대한 부담을 조금씩 줄일 수 있는 하나 N Wallet의 더치페이 기능을 알아볼까요? 더치페이 기능은 내 연락처에 있는 친구들에게 정확한 금액을 알려줍니다. (앱 자체로 더치페이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하나 N Wallet 첫 화면에서 “캐시넛” 메뉴를 터치해볼까요? 캐시넛 화면 중앙에 “더치페이”라고 적인 메뉴를 손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상단 “총 금액”란에 더치페이 하려는 총 금액을 입력한 뒤 오른쪽에 연락처 아이콘을 터치해보세요. 지금 술자리에 있는 친구를 선택하고 하단에 “완료”터치해주면 됩니다.



    저는 임시로 “아이유”, “소시태연”을 소환했는데요. 제가 만들어낸 주소록의 인물들이므로 실제 연락처는 제가 알지 못합니다. 제가 저분들과 자리를 같이했으면 더치페이를 하겠습니까? 바로 지갑에서 카드를 꺼내서 계산을 했겠죠?ㅎㅎ

    더치페이가 아닌 복불복도 있다!

    앞에서 더치페이 이야기를 했습니다만…… 금액이 크지 않는 이상에는 그냥 한 사람이 쿨하게 계산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업무 때문에 만난 자리라면 서로 내려고 하겠지만…… 역시나 친구녀석들이랑 같이 있을 때는 복불복 게임으로 돌입합니다. 아슬아슬하게 돈내기 게임에서 승리하는 짜릿함도 가끔 괜찮죠. 예전에 애정남(애매한 것 정해주는 남자)에서 더치페이의 기준도 이야기 했던거 같은데 지금은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군요^^



    캐시넛 화면에서 더치페이 아래에 “복불복 게임”을 찾아봅시다. 더치페이와 마찬가지로 연락처에서 복불복 게임을 함께하려는 친구들을 선택해줍니다. 상단에 총금액도 같이 적어주고요.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화면 중앙에 회전 화살표를 터치하면 판이 빙글빙글 돌아갑니다. “이런 시조새”라고 적인 부분이 누구 앞에서 멈추는지 확인해야죠? 복불복 게임이기 때문에 내 휴대폰이든 내가 게임을 만들었든…… 결국 나도 당첨 될 수 있다는 점도 같이 알아두셔야 합니다.^^

    새해선물, 조카용돈을 위해서 캐시넛을 충전해보자.


    하나 N Wallet에서는 지인들에게 쿠폰을 선물도 보내거나 조카들에게 용돈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쿠폰의 구입이나 용돈의 송금은 “캐시넛” 포인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캐시넛 포인트 충전은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하나은행을 거래은행으로 사용한다면 하나은행 계좌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고객이 아니더라도 캐시넛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나 N Wallet에서 제공하는 My 캐시넛 계좌로 송금을 해주면 해결됩니다. 위의 계좌는 제 계좌번호 입니다. 오늘 내용이 유용했다면 500원 정도 송금해주세요^^;;;



    저는 1만원을 충전해봤습니다. 캐시넛 화면에서 “충전하기”란을 보면 잔액 10,000원이 보이죠? 이제 충전도 했으니 잠깐 쇼핑을 즐겨볼까요? 왼쪽 메뉴바에서 “쿠폰 상품권”을 터치하고 “쿠폰 SHOP으로 들어가 볼까요?”



    쿠폰SHOP 가맹점 리스트 입니다.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콜드스톤,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커피그루나루, 버거킹, KFC, 도미노 피자 등등 정말 다양하군요. 친구나 지인분들에게 간단한 쿠폰을 선물하고자 할 때 간단하게는 투썸플레이스나 도미노 피자를! 약간 무게나가는 선물에는 빕스, 아웃백 쿠폰 등을 선물하면 좋을 듯 합니다. 조카들 선물은 롯데리아가 제격이죠^^ 생일이라면 뚜레주르 케이크 쿠폰을 선물로 보내도 좋을 듯 합니다.


    쿠폰SHOP에서 쿠폰 구매후 선물 보내기


    조카에게 혹은 친구에게 롯데리아 햄버거를 하나 구입해서 보내볼까요? 가맹점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버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롯데리아는 아직 할인폭이 크지는 않지만 다른 가맹점의 경우 제법 할인 폭이 큽니다.

    구매는 캐시넛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고요. 결제 시 거래용 비밀번호(PIN 넘버)를 이용해야 완료됩니다.




    구입한 쿠폰은 “쿠폰/상품권” 화면의 보관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쿠폰을 선물해볼까요? 하단에 선물하기를 터치하고 상대뱅의 연락처를 주소록에서 불러온 뒤 메시지를 남기고 선물하기를 터치하면 끝이 납니다. (상대방의 스마트폰에도 하나 N Wallet이 반드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캐시넛 포인트로 조카 용돈주기


    다시 캐시넛 화면으로 돌아와 볼까요? 용돈주기 옵션에서 아이들이나 조카에게 용돈을 줄 수 있는데요. 물론 차곡차곡 모아서 돈으로 환급을 받을 수 있겠지만 그때그때 간단한 간식거리를 사먹기 위한 용돈으로 캐시넛을 사용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쿠폰SHOP의 가맹점을 이용하면 할인된 가격에 구입도 가능하니까요. 캐시넛으로 준 용돈으로는 다른 곳에 쓰기도 애매하니 어쩌면 부모님들이 찾던 용돈 수단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지금까지 더치페이, 복불복, 새해선물 쿠폰보내기, 조카 용돈 주기 등의 용도로 안성맞품인 스마트폰 앱 하나 N Wallet을 쭉~ 살펴봤습니다. 2013년 계사년의 시작 하나 N Wallet을 한 번 잘 활용해보시길^^


    *본 컨텐츠는 '쉽게주고 쉽게받는 충전형 전자지갑 하나 N Wallet'의 협찬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