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프트카드 잔액확인, 잔액조회하는 초간단 방법!
    컥군시즌1 2013. 3. 9. 06:00

    기프트카드 잔액확인하는 3가지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지난 명절에 기프트 카드를 선물받았습니다. 예전에는 흔한 명절 선물중 하나가 백화점 상품권 혹은 소고기, 스팸, 식용유, 참치 세트 이런 것들이었는데요. 몇년 전 부터 신용카드 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를 명절선물로 대신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요즘 경품에서도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대신에 기프트 카드를 경품으로 하는 경우도 종종 보입니다. 기프트 카드를 처음 사용했을 때는 사용 후, 기프트 카드 잔액확인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일일이 가계부나 메모에 적어두곤 했습니다. 간간히 계산을 잘못해서 잔액이 없는데 기프트 카드를 사용했다가 거부당해서 당혹스러운 일도 있었죠. 얼마전에 알게된 것이지만 기프트카드 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하는 방법이 따로 있더군요. 오늘은 기프트카드 잔액확인하는 3가지를 소개합니다.


    제가 오늘 설명할 기프트카드는 하나SK카드에서 발행된 BC 기프트카드입니다. 기프트카드는 은행별로 혹은 카드사 별로 우리,현대,신한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하지만 기프트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기프트카드 잔액확인하는 방법 3가지

      1. ARS 이용하기
      2. 카드사 홈페이지 이용하기


    BC 기프트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 3가지 중 첫 번째는 ARS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1588-4000으로 전화를 걸어서  - 9 - 410의 순서로 다이얼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그럼 카드 번호와 CVC를 입력하면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두 번째 방법이 카드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BC카드는 홈페이지 메뉴에 [CARD] [선불카드] - [기프트카드] - [이용내역조회]에서 내용을 확인가능합니다.




    [이용내역조회]메뉴의 상단 탭에서 "승인내역조회", "충전내역조회", "잔액조회", "기프트카드 구매내역"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승인내역조회를 보니 언제, 어디서, 얼마를 썼는지 다 확인해볼 수 있군요.

    3.영수증에서 잔액 확인하기


    헉! 영수증에서도 잔액이 확인가능하다는 사실. 저도 얼마전에 알게되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있었다니... 그러나 모든 점포에서 영수증에 잔액표시를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카드리더기의 버전 차이인듯 하고요. 왠만한 프렌차이즈와 큰 점포는 영수증에 기프트 카드 잔액표시를 지원합니다.

    기프트카드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은 초보분들, 더이상 잔액계산에 대한 스트레스에서 벚어나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