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폰에서 네이버 메일 연결하기
    컥군시즌1 2010. 4. 15. 01:51

    안드로이드 폰에서 네이버 메일 어떻게 확인할까?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구글메일(Gmail)만 사용해야 하는 걸까요? 우리가 그 전에 메인으로 쓰고 있던 메일계정의 사용이 가능한가요?

    넵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우리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메일을 확인하고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메일(http://mail.naver.com)을 안드로이드 폰에서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설정이 필요 합니다.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시고 메일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오른쪽 이미지에서 확인을 해보면 "내메일함" 아래쪽에 "외부메일 가져오기" 옆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을 누르면 팝업창이 하나 나옵니다. 팝업창에서 IMAP/SMTP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네이버 메일에서 IMAP 사용하기

    설정을 눌렀을때 나타나는 팝업창입니다. 좌측 메뉴에 "IMAP/SMTP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화면 중앙에 "IMAP/SMTP 사용"사용함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것으로 네이버 메일에서의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폰에서의 설정만 남았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네이버 메일 등록하기

    안드로이드 폰에서의 설정 입니다. 어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이메일"을 실행시켜줘야 합니다. 좌측 하단의 이미지에 보면 우측 상단에 "이메일" 어플리케이션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실행 시키면 우측하단의 이미지와 같이 두개의 입력란이 나옵니다. 
    • 이메일 주소 : 네이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 비밀번호 : 네이버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다음"을 눌렀으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우리는 이미 위에서 IMAP설정을 마쳤기 때문에 그냥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이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네이버 계정의 메일을 우측 하단의 이미지 처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메일도 IMAP 설정만 하면 안드로이드 폰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