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어 어플 구매내역 삭제 방법
    컥군시즌1 2013. 4. 9. 21:29

    티스토어 구삭 (구매내역, 구매이력 삭제)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예전에 유머 게시판에 제법 재미있는 게시물을 봤습니다. 어플 구삭하는 방법을 물어보는 내용이었는데 그 사연들이 하나같이 어이없음이었죠. (여기서 구삭은 '구매삭제', '구매내역 삭제', '구매이력 삭제'의 줄임말 입니다.) 대부분 성인 어플을 다운받고 나서는 부끄러우니까 삭제까지는 했는데 누가 구매내역까지 볼까봐서 그 내역을 삭제하려는 사람들이 올린 댓글들이었죠. 그냥 쿨하게 "구매 내역 삭제하는 방법 알려주세요."라고 하면 돼는건데 구차한 변명들만 줄을 이었습니다. "친구가 깔았다." 정도는 이해가 됩니다. 그런데 "애기가 만지다가 설치되었어요, 집에 키우는 강아지가 깔았어요."라고 하는 말도 안되는 스토리들을 늘어놓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더이상 말도 안되는 변명들은 그만 봤으면 하는 마음에서 오늘은 티스토어 구매내역 삭제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구매내역은 어플 개발사나 티스토어 운영자가 삭제할 수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았던 이력을 직접 삭제하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티스토어 어플 소개 페이지 댓글란에 구매내역을 삭제해 달라는 요청이 들어옵니다. 위와 같은 예시는 상당히 양반이군요. 이런 요구가 워낙 많은 탓에 어플 소개란에는 [필독]부분에 직접 구매내역을 삭제해야 된다는 설명을 덧붙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기까지 읽어보는 분들은 많이 없다는 것이 함정이죠.




    티스토어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구글 플레이 스토어도 구매내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글과는 별도로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티스토어를 실행시킵니다.(너무나 당연한 과정이죠?^^) 티스토어 어느 화면이든 상관없습니다. 메뉴 버튼을 터치하고 [다운로드 내역]을 터치합니다.




    다운로드 내역을 1주일/1개월/3개월/6개월 단위로 살펴봅시다. 조회시작일로 찾아봐도 되겠죠? 자! 제 구매내역을 살펴볼까요? 저는 Coke PLAY를 다운로드 받아봤는데요. 이 어플의 구매내역을 삭제해보겠습니다. Coke PLAY 앱을 터치하면 팝업창이 나옵니다. 실행하기/ 구매내역으로 이동 중에서 뭘 선택해야 되는지 아시겠죠?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그러면 또 하나의 팝업창이 나옵니다. 여기 목록 중에서 [다운로드 내역에서 삭제]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해주면 묵은 때처럼 구매내역을 더럽히던 어플이 오투액션 세제에 식스모션 세탁기 은나노 공기방울로 세탁한 것처럼 말끔하게 사라졌습니다. 이제 속이 후련하시죠?

    여기까지 티스토어에서 구매내역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다음 시간에 별도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