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무암 기암괴석, 조랑말 많고 흑돼지 생선회가 일품인 제주도. LTE-A 속도는?
    카테고리 없음 2013. 12. 19. 20:29

    얼마전 제주도를 다녀올일이 있었습니다. 갑짜기 추워진 요즘, 그나마 따스하던 제주도의 날씨가 더욱 그리워집니다. 지난 포스트 "제주도 여행, 30배 광학줌 하이엔드 카메라 SX510HS 찍어본 후기"에서는 사진 결과물 위주로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오늘은 제주도에서의 LTE-A 속도를 측정한 결과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수도권 일대의 LTE-A 속도는 이미 많은 티리포터 활동하시는 블로거 분들이 많이 업로드를 했기 때문에 여기저기서 많이 확인해보셨을 겁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LTE-A 속도라고 쳐도 이미 많은 포스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최고 남쪽에 위치한 제주도에서 LTE-A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제주도에 도착한 뒤 성급한 마음으로, 국내선 수화물 찾는 곳에서 LTE-A 속도체크를 해봤습니다. 다운로드 속도 87.3 Mbps, 업로드 속도 13.3Mbps가 나왔습니다. (이론적인 LTE-A 최고 다운로드 속도는 150Mbps, 업로드 37.5Mbsp로 기존 LTE 속도의 2배입니다.)


    제주공항 앞 택시 승강장에서 LTE-A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다운로드 81.2 Mbps, 업로드 17.9 Mbps가 나왔습니다.


    제주 공항 입구에 있는 분수대 입니다. 여기서 나온 제주도 LTE-A 속도는 
    다운로드 90.4 Mbps, 업로드 17.2 Mbps가 나왔습니다.


    당시 제주도에 도착하는 타이밍에 딱 맞추어 하늘에서 비가 쏟아지더군요. 이동하는 차안에서 측정한 제주공항 LTE-A 속도는 다운로드 94.6 Mbps, 업로드 17.9Mbps가 나왔습니다. 여기까지 제주공항에서 측정한 LTE-A 속도였습니다. 시원하게 다운로드 속도 100Mbps를 넘지 못했지만 나름 괜찮게 나오는 편이군요. 


    처음으로 찾은 곳은 제주시내에 위치한 바오젠 거리입니다. 거리 이름이 이국적이죠? 이곳은 중국의 바이젠 그룹의 이름을 따서 만든 거리입니다. 매년 바오젠 그룹에서 이곳에 관광단을 보내곤 난뒤, 지속적인 바오젠 그룹의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자~ 바오젠 거리에서 측정한 LTE-A 속도는
    다운로드 113.7 Mbps, 업로드 20.1 Mbps가 나왔습니다.


    이제는 LTE-A 속도체크는 잠기 내려두고 금강산도 식후경이니 배를 채워야겠죠? 제주도하면 역시 흑돼지 아니겠습니까? 그 유명한 제주도 생근고기, 돼지고기를 스테이크 마냥 두툼하게 구워서 쫄깃쫄깃하게 먹는 그맛이 일품이죠. 서울에 김돈이라는 체인점이 바로 이곳에서 흑돼지의 생근고기를 공급받아서 하는 곳입니다. 원조집에서 먹으니 그 맛이 정말 꿀맛이군요.


    먹는 사진 올리는 타이밍이니 다른 음식사진도 마저 올려야겠습니다. 제주도 하면 역시 현지의 싱싱한 생선회 아니겠습니까? 도미회, 고등어회 등 각종회를 입안에 질겅이며 먹으면 그 고소함이 입안을 휘어갑습니다. 오~ 조만간 맛집 블로거도 같이 해야겠는데요^^


    잠시 음식사진으로 쉬어가는 타이밍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이동한 곳도 먹는 것과 관련된 초콜릿 체험카페 입니다만, 음식사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은 서울로, 말은 제주도로!"라는 표현처럼 제주도에서 말을 구경하기란 그리 어렵지 않더군요. 도로 위에서도 이렇게 차량이 말을 끌고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초콜릿 체험카페에서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며 측정한 LTE-A 속도는 ~
    다운로드 89.4 Mbps, 업로드 16.4 Mbps 가 나왔습니다.

    이제다시 LTE-A 속도체크는 잠시 내려두고 성산일출봉에서 제주도의 풍경을 감상하러 이동해볼까요?!


    이곳은 현무암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성산일출봉으로 향했습니다. 제주도의 일출을 가장 멋지게 감상할 수 있는 곳이죠. 성산봉 꼭대기에 오로는 길은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평상시 운동을 꾸준히 하지 않더라도 꾸준히 천천히 소걸음으로 올라가면 20분 정도면 충분히 오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성산일출봉 꼭대기의 계단들~ 이곳에서 잠깐 앉아 유식을 취해도 좋습니다만..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제주도 풍경만 집중적으로 보고 내려오는 것이 좋답니다.^^

    아래 사진은 성산일출봉 꼭대기에서 내려다본 제주도 풍경입니다.
    아~주~  멀~리 한라산이 보입니다만, 날씨 탓에 카메라에는 담지 못했군요.

    이렇게 성산일출봉에서의 짧은 투어가 끝나고 하루 일정이 끝이 났습니다.
    제주도 LTE-A 속도체크는 다음날에 다시!


    다음날 찾은 곳은 중문 해수욕장입니다. 남쪽의 따뜻한 기후 때문인지 야자수가 열려있군요. ㅎㅎ 분명 겨울에 찍은 사진인데도, 느낌은 여름 느낌입니다. 해녀동상 때문이려나요? ㅎㅎ


    중문 해수욕장 입구에 버스정류장에서 측정한 LTE-A 속도는 
    다운로드 91.2 Mbps, 업로드 16.7 Mbps 입니다.

    속도체크는 이제 여기까지 마무리 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제주도 여행에서 가볼만한 곳 몇곳도 마저 소개해볼까요?


    송혜교와 이병헌이 주인공으로 나왔던 드라마, 올인! 올인에서 나왔던 제주도의 교회 다 기억하시나요? 그 장소에 잠깐 발걸음 했습니다. 실제 이 교회 주변에 다양한 관광 코스가 많습니다. 산책로도 잘 되어 있고요.


    올인에 나왔던 교회 맞은편에 있는 등대!


    그리고 제주도에서 어렵지 않게 구경할 수 있는 조랑말! 이 말은 산책로를 이동하는 마차를 움직이는 일꾼입니다.


    여기까지 현무암의 기암괴석과 조랑말, 흑돼지와 싱싱한 생선회와 다양한 자연풍경을 즐길 수 있는 제주도에서 측정해본 LTE-A 속도 측정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