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stro file manager로 음악 재생목록 간편하게 만들기
    컥군시즌1 2010. 5. 12. 16:57

    Astro file manager로 SD카드 mp3 폴더를 음악 재생목록으로 한방에 추가하는 방법

    SD카드에 mp3, off, dcf 같은 음악 파일을 폴더별로 관리 하시는 분들 많쵸? 안드로이드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음악 플레이어는 폴더를 재생목록으로 추가 하기 어려운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이런 경우 Astro file manager를 이용하면 아주 쉽고 간단하게 SD카드에 음악폴더를 음악 재생목록으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SD card에 Music이라는 폴더에 음악을 모두 관리 합니다. 5월 1주 Top 100이라는 폴더 전체를 재생목록에 추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더에 들어가서 메뉴 - Edit를 누르면 팝업창이 나오는데 거기서 Select All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음악 파일들의 색깔이 진하게 바뀌면서 선택됩니다.


    음악 목록중 하나를 꾸욱 길게 눌러 봅니다. 그러면 Music options라고 나옵니다. 옵션에서 Add to Playlist를 선택 합니다. 재생목록의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여기까지 하면 mp3파일은 재생목록에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SKT 사용자를 위해 멜론 파일(Dcf 파일)을 등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Dcf 파일을 Astro file manager에서 음악 파일로 인식시키기 위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메뉴 - 더보기 - Preferences - Edit File Extensions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Dcf 파일을 등록 합니다. Mime Type에 audio를, SubType에 Mpeg3를 입력합니다. Save를 누르면 Dcf 파일이 음악파일로 인식이 됩니다. 그런 다음 멜론에서 받은 음악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해서 위에서 5월 1주 Top 100을 등록했던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재생목록을 추가 합니다. 

    음악 재생목록에서 100과 멜로에서 추가했던 ml 재생목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이 어려운분은 폴더별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Mort player도 있습니다. skt 사용자라면 멜론에서 받은Dcf 파일을 재생목록에 쉽게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네요.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