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해브 보스 보조배터리, 스마트폰 충전 3번은 거뜬한 대용량 보조배터리
    카테고리 없음 2014. 12. 7. 05:58

    저는 요즘 외출할 때 스마트폰 만큼이나 챙기는 것이 바로 대용량 보조배터리 입니다. 스마트폰을 손에서 떼어놓지 않고 살다보니 아무리 3000mAh 이상의 배터리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라도 부족하게 느껴질 때가 많죠. 특히 요즘 클래시 오브 클랜에 푹 빠져 살다보니 휴대폰 박대리가 일찍 퇴근해버리는 일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 아마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대부분 배터리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실것이라 봅니다.


    게다가 요즘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이어폰, 키보드, 스마트 워치, 카메라, 태블릿 등 휴대하면서 충전이 필요한 전자제품들이 많죠? 예전까지만해도 5000mAh 정도의 보조배터리면 충분했지만 이제는 적어도 9000mAh 이상은 사용해줘야 심적으로 안심이 되곤합니다.


    얼마전 주변에 블로거 분에게 잠깐 보조배터리 빌려서 사용해본적이 있는데요. 그 제품이 아이해브 보스 대용량 보조배터리였습니다. 나름 만족스러워서 저도 덩달아 지르고 말았네요ㅎㅎ



    근 몇년 사이에 검증되지 않은 비정품 스마트폰 배터리 사고가 워낙 많았던 탓에 보조배터리 또한 안전성에 어느정도 보증이 된 제품을 고려해보게 됩니다. 안전성에 있어서 아이해브 보조배터리는 국내 KC인증과 유럽의 CE, RoHS, FCC 미국의 UL 인증까지 받은 제품입니다.



    박스와 내용 구성물도 깔끔한^^



    박스 구성물은 배터리 본체, 마이크로USB 타입 케이블, 매뉴얼, 제품 품질 보증서(워런티 카드)가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주문시 전용 케이스 혹은 파우치, 아이폰용 라이트닝 케이블, 2A 고속 충전 어댑터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파우치와 케이스도 같이 주문했으니 아래에서 다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보증서!!! 전자 제품구입하면 이것처럼 중요한게 또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냥 박스와 함께 버려버리는 경우가 허다하죠. 보증기간 동안 원활한 AS를 위해서 꼭 필요한 문서 입니다. 또한 이렇게 제품 보증서를 제공해준다는 것은 그 만큼 품질에 자신있다는 증명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제 아이해브 보스 대용량 배터리의 이모저모를 살펴볼까요? 제질은 애플 맥북에서 사용했다는 초정밀 샌드블라스트 산화 알루미늄을 사용했습니다. 색상의 경우 실버 화이트/ 샴페인 골드/ 다크 그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컬러죠? 네, 맞습니다. 아이폰과 동일한 컬러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은 샴페인 골드 입니다.



    아이해브 보스 보조배터리는 용량에 따라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5000mAh와 10000mAh 두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10000mAh 용량이고요. 용량에 비해서 두께는 6.8mm로 슬림하고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로 나왔습니다.



    제가 아이해브 보스 배터리를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가 바로 OUTPUT이 2개라는 점입니다. 두개의 USB 포트 모두 출력이 2.4A 입니다. 동시에 충전시키더라도 출력은 2.4A로 동일합니다. 스마트폰이 2A 충전을 지원하면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 것이죠.


    뿐만 아니라 배터리 충전입력 자체도 2A를 지원합니다. 배터리도 충전해야하는 물건이니 가능하면 빠르게 충전되는 것이면 좋겠죠? 2A 충전 어댑터가 있으면 그 만큼 더 빨리 배터리를 채워넣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은 여기 LED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으응? 그런데 배터리에는 버튼이 없는데 어떻게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냐구요? 손으로 가볍게 흔들어 주기만 하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력되는 USB 포트가 2개이기 때문에 이렇게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도 주변장치까지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는 점!! 내 휴대폰 뿐만 아니라 다른사람의 휴대폰까지 같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커플이면 이렇게 나란히 놓고 충전하면 되겠고요. 주변에 배터리 충전이 시급한 사람이 있으면 호감을 얻을 수도 있겠지요? ㅎㅎ



    각 포트당 2.4A의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렇게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 태블릿 PC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이 가방에 다양한 전자제품을 넣어 다니는 사람에게는 10000mAh의 대용량과 2포트의 출력이 정말 절실하지요.



    대용량 보조 배터리 또한 충전히 필요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동시에 배터리 또한 충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의외로 이렇게 충전과 방전을 동시에 지원하지 못하는 배터리가 많이 있더라고요. 



    그 외 액세서리로 전용 케이스, 파우치가 있고요. 아이폰 충전을 위한 라이트닝 케이블도 있습니다.



    케이스색상은 골드, 화이트, 레드, 블루, 블랙이 있고요. 저는 배터리 색상에 맞춰 골드를 선택했습니다. 파우치도 있는데요. 파우치 밴드에는 충전시 사용하는 케이블을 같이 묶어서 들고 다니기에 용이했습니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하면 됩니다.


    안전성이 검증된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찾고 있다면 아이해브 보스 보조배터리가 괜찮을 듯 합니다. 용량도 10000mAh로 넉넉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출력되는 USB 포트가 2개라는 점, 그리고 각기 2.4A의 출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보조배터리 선택에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