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6 플러스 LG 페이 후기, V30에도 적용되기를!

분류없음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7.07.24 08:11

LG 페이 후기, g6플러스가 지갑이 되다.

2017년, LG도 LG 페이를 선보였습니다. 삼성의 경우 S7, S8 등 전략모델에 결제를 할 수 있는 삼성페이를 탑재하고 있고요. 많은 분들이 LG 페이는 언제 나오나 궁금했던 분들이 많을 텐데요. LG G6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LG 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LG 페이를 사용가능한 스마트폰은 LG G6, LG G6 플러스가 있습니다. 곧 출시될 LG V30에도 당연히 들어가겠죠?

아직까지 LG 페이, 삼성페이가 뭔지 낯설어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스마트폰에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등록해 두고 결제 시 계산대에 있는 포스 기기에 스마트폰을 가져다가 결제하는 기능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티머니 교통카드 많이 쓰시죠? 교통카드와 비슷한데 중간에 신용카드 본인인증을 위한 지문 인식 절차만 하나 더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LG 페이만 있으면 지갑이 없어도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것이죠.

오늘은 LG 페이의 간력한 사용법과 후기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lg g6 플러스로 LG 페이 사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lg g6 플러스의 홈 화면에 등록되어 있는 LG 페이 앱을 실행해주세요.


LG 페이로 할 수 있는 것들

LG 페이 앱을 처음 켜면, LG 페이로 할 수 있는 대표 기능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1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어느 곳이든 쉽게 결제. 2 교통카드. 3 멤버십 카드 등록가 그것입니다.


LG 페이를 처음 시작하면 으레 하는 것들이 있죠? 약관동의, 사용자 정보 등록, LG 페이 비밀번호 설정, 지문 설정, 카드 등록 등의 개인 정보 및 보안 정보 등록입니다. 불필요하게 내용을 많이 잡아 먹는 듯 하여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내 카드를 LG 페이에 등록했을 때 나오는 3가지 메뉴입니다. 결제, 멤버십, 교통카드가 그것이고요. 멤버십은 시럽(Syrum)을 쓰고 있습니다.


교통카드의 경우는 티머니를 쓰고 있습니다. 캐시비는 아직 지원하지 않고 있네요. 티머니 교통카드를 쓸 수 있는 은행 카드는 KB 국민카드, 신한카드가 있습니다.


LG페이 결제 시 사용법

매장에서 비용을 계산하기 위해서 계산대 앞에 갔다면, 그리고 LG 페이를 쓰려고 한다면 다음과 같이 하세요. 손가락으로 스마트폰 하단부터 화면 중앙 윗 부분까지 슬라이드 해서 쭉~ 올려보세요. 그러면 위의 가운데 사진처럼 LG 페이가 구동됩니다. 지문을 인식시키고 계산대에 휴대폰을 건내면 끝!!

다른 방법으로는 LG 페이 앱을 켜고 상단에 카드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동일하게 위의 가운데 사진과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지문을 인식시키면 결제 준비 끝!


카드 리더기에 가져다 대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곧 LG 페이화면에 결제 되었다는 알림이 나타나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부터 식당까지 웬만한 가계는 LG 페이를 쓸 수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결제 할 때, "휴대폰으로 계산하겠습니다~ "라고 하면 점원분들이 무슨 말인지 다 알아듣고 처리해주시니까요. 어색해할 필요 없습니다.

이제 깜빡 지갑을 두고 왔더라도 LG G6 혹은 LG G6 플러스를 (곧 출시될 lg v30 에도 당여닣 들어가겠죠) 가지고 있다면 LG 페이를 이용해보세요.


 - 이 포스팅은 LG로 부터 LG G6 플러스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 LG G6 플러스 개봉기, 스펙 달라진점 7가지

 - LG G6 플러스 얼굴인식 기능 사용법, g6 플러스 신기능 후기

신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