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g6 캡쳐방법 2가지
    카테고리 없음 2017. 8. 27. 18:03

    lg g6에서 화면캡쳐(스크린샷)를 해봅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괜찮은 핫딜을 발견하면 카톡으로 링크 대신에 스샷을 보내기도 하죠? 쇼핑말고도 여러목적으로 스크린샷을 전송하기도, 보관하기도 합니다.

    lg g6에서는 화면캡쳐를 어떻게 할까요? 물리 버튼의 조합으로 캡쳐를 하기도 하고, 터치 한방으로 캡쳐를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lg g6 화면 캡쳐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물리적 버튼의 조합으로 lg g6 화면캡쳐 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전원버튼 + 볼륨다운의 조합이 화면캡쳐 기능입니다.  lg g6 또한 다르지 않습니다. 뒷면에 전원버튼과 볼륨다운 버튼을 동시에 꾸욱~ 누르고 있으면 화면이 캡쳐됩니다. 캡쳐된 이미지는 갤러리에 Screenshots 폴더에 저장됩니다. 내부 저장소에는 Pictures - Screenshots 폴더에 저장됩니다. 어떤가요? 상당히 간단하죠?


    화면 터치로 lg g6 화면 캡쳐 하는 방법

    lg g6에서 화면캡쳐하는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하나만 해놓으면 말입니다. 먼저 설정 - 화면탭 - 홈 터치 버튼 - 홈 터치 버튼 배열로 들어가보세요.


    위 그림 중 “캡쳐+”라고 되어있는 아이콘을 버튼 배열로 드래그해서 넣어보세요. 


    이제 홈 터치 버튼 중에서 하단에 캡쳐+ 아이콘을 터치해보세요. 캡쳐+는 메모나 그림을 추가로 그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메모나 그림 그리기가 끝났다면 왼쪽 상단에 체크 버튼을 눌러서 갤러리를 선택하세요. 이제 체크 버튼을 누를 때 마다 갤러리에 Capture+ 앨범에 저장됩니다. 상당히 간단하고 쉽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