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8 개발자 옵션, USB 디버그 모드 나오게 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7. 10. 1. 20:29

    갤럭시s8 개발자 옵션 나오게 하려면?

    갤럭시s8의 창 애니메이션 배율이나 속도를 조절하고 싶다거나, 모니터나 TV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에 미러링 시키고 싶다거나, 그 외 특정 디바이스와 연결하거나 개발중인 앱 디버그를 하고 싶을 때 설정에 "개발자 옵션"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설정에 개발자 옵션은 기본적으로 감추어져 있죠. 오늘은 이 개발자 옵션을 보이게 하여 USB 디버그를 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내용은 아주 간단합니다.


    갤럭시s8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터치해서 들어가세요.


    그리고 소프트웨어 정보를 터치하세요.


    그리고 빌드번호란이 있는데요. 이 빌드번호를 연속으로 반복 터치하세요. 그러면 화면 아래쪽에 뭐라고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개발자 옵션 관련 메시지가 나오면 성공적으로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된 것입니다.


    다시 뒤로, 뒤로 가서 갤럭시s8 설정 화면 최하단을 보면, 짜잔~ 우리가 찾던 개발자 옵션이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의 메뉴들을 쭉 살펴보면 중간에 USB 디버깅이 있습니다. 그 아래 쪽에 모의 위치 앱 등으로 GPS를 컨트럴 할 수 있는 옵션도 있고요. 그 아래쪽에는 갤럭시s8 애니메이션 효과의 속도와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단, 주의할 점으로 본인이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아니거나 각 메뉴에 대한 정확한 사용법을 모른다면 개발자 옵션 메뉴는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본인이 구입한 미러링 케이블, 게임 조이스틱, 혹은 개발에 필요한 경우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갤럭시s8 / 갤럭시s8 플러스의 개발자 옵션 - USB 디버거로 진입하세요~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