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넥슨 액스 공략, 초보자를 위한 팁 7가지
    카테고리 없음 2017. 10. 18. 21:18

    넥슨 액스 공략 팁

    오픈하기 오래전 부터 TV 광고를 했고, 김희선을 광고모델로 세웠던 넥슨 액스. 출시 된지 1달이 넘어가는 지금은 게임 순위가 밀려났지만 그래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넥슨 액스가 가지는 의의라고 하면 다른 모바일 RPG게임과는 다르게 퀘스트를 계속 수행하면서 장비를 업그레이드 실시간으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는 점, 복수라는 개념을 도입하고 있다는 점, 눈에띄게 깔끔한 UX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이제막 넥슨 액스를 접하는 초보자 플레이어 분들을 위해서 그동안 느꼈던 넥슨 액스 공략 팁 몇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넥슨 액스 공략 1. 무기 강화까지 신경써라

    RPG 게임의 기본은 퀘스트 수행을 톻해서 무기와 방어구를 얻고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투 메뉴에 있는 던전, 정예던전, 요일던전, 콜로세움, 레이드 던전, 분쟁전, 결투장, 침투, 전장 등을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면서 얻는 새로운 무기와 방어구를 장착하고 차츰차츰 업그레이드 시켜야하죠. 그런데 장비 업그레이드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소홀해 하는 것이 있으니 그것이 "강화"입니다.


    무기든, 방어구든 선택하면 강화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강화를 통해서 공경력과 방어력을 눈에 띄게 올릴 수 있지요. 결투장에서 같은 레벨, 같은 장비라도 강화 여부에 따라서 승패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무기의 경우 강화 레벨5가 되면 아지랑이 같은 이펙트가 피어오릅니다.


    강화를 위해서는 마법가루가 필요합니다. 마법가루는 정예던전을 통해서 얻을 수 있고요. 정예던전은 하루에 4회로 제한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퀘스트 보상으로 "강화 보호권"이라는 것을 얻습니다. 강화 시 실패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가능하면 강화 레벨이 높을 때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강화 보호권은 강화레벨 6부터 사용하는 것이 적당해 보입니다.


    넥슨 액스 공략 2. 소홀하기 쉬운 유물, 정령석, 룬

    넥슨 액스는 무기, 방어구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유물, 룬, 평판 등으로 공격력과 방어력을 야금야금 올릴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눈에 띄지는 않지만 가랑비에 흠뻑젖듯이 쌓이는 것을 무시 못 합니다. 유물 업그레이드를 게을리 하지 마세요. 게임 기획자가 노력해서 만든 이유있는 장치입니다.


    무기나 방어구에 정력석을 장착하고 정력석을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방어력과 공격력을 키우는 또 다른 수단입니다. 자리 차지한다고 팔아버리지 말고 차곡차곡 업그레이드 시키세요.


    룬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덧 룬이 쌓여서 인벤토리 75개를 꽉 채웠다면 업그레이드 하는데 투자하세요. 깨알같은 업그레이드가 PVP, 결투장, 콜로세움 등에서 빛을 발휘합니다.


    넥슨 액스 공략 3. 내 입맛에 따라 고르는 칭호

    칭호가 있는 줄로 몰랐다면 이제 눈여겨 보세요. 칭호 하나로 방어력을 300 이상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수 많은 칭호중에서 내가 필요한 능력치를 골라서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넥슨 액스 공략 4. 임무를 통해서 평판을 쌓자

    넥슨 액스의 레벨업 요소 중에서는 평판도 한 몫을 차지합니다. 평판은 업적을 통해서 쌓을 수 있지만 많은 유저분들 중에는 "임무" 메뉴를 소홀히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아마 몇몇 임무는 자동플레이로 되지 않는 것도 있고, 번거롭기도 하기 때문일 겁니다. 하지만 임무만 잘 소화해도 평판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넥슨 액스 공략 5. 즉시완료권(소탕권)을 쓰고있나?

    접속보상 등으로 하루에 10개 이상 받을 수 있는 "즉시완료권" 이 즉시완료권으로 던전을 바로 클리어 할 수 있다는 점을 모르고 있었다면 지금 당장 모두 소진해보세요. 클리어 보상으로 받은 아이템 때문에 인벤토리가 가득찰 것입니다.


    넥슨 액스 공략 6. 그리폰 등 정예몬스터를 사냥하는 법

    그리폰, 용암악마 등의 보스 정예 몬스터를 잡고 고레벨의 보상을 받아보세요. 게임화면 우측상단에 미니맵이 있습니다. 아마 많이 터치해볼 일은 적을 겁니다. 터치해볼까요?


    미니맵 오른쪽 메뉴에 보면 정예 몬스터 탭이 있습니다. 그리폰이나 용암악마를 찾아서 추적해보세요. 추적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그리폰을 터치하면 그리폰을 공격합니다. 간혹 임무에서 정예 몬스터를 잡으라는 퀘스트를 주는데요. 여기 미니맵의 추적 기능으로 정예 몬스터를 사냥하면 됩니다.


    이렇게 보스 토벌에 성공하면 희귀 레벨의 아이템 2개 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넥슨 액스 공략 7. 골드 보릿고개, 골드를 아끼자

    무기나 방어구 승급, 강화 등을 하다보면 넘치던 골드가 순삭합니다. 레벨 30부반에서 40초반에 분명 골드 보릿고개가 옵니다. 골드를 무기 구입하는데 너무 낭비하지 마세요.

    여기까지 약 1달 동안 넥슨 액스를 플레이하면서 경험했던 내용들을 무과금 공략 팁으로 풀어봤습니다. 이제 막 넥슨 액스를 시작하신 플레이어 분들 오늘 내용 참고하고 즐겜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