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대기오염, 미세먼지 지수 확인 앱, Air Visual(에어 비주얼)

겨울만되면 황사와 미세먼지로 우리의 호흡기가 아파아파 하고 있죠. 최근 몇 년 사이에 날씨하면 기상과 기온 정도였는데, 이제는 미세먼지 지수까지 확인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할 앱은 Air Visual(에어 비주얼)로 글로벌 대기오염 정도를 시각화 해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글로벌 지수이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다는 것이 이 앱의 장점이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 비주얼에서 위치 정보를 허용하면 내 위치의 대기오염 정도를 바로 보여줍니다. 위 사진은 강남 미세먼지 지수가 '나쁨'일 때 캡쳐한 것이고요. 공기질의 기준을 미국 AQI 지수 기준으로 보여줍니다. 빨간색 색상과 마스크 이모티콘으로 공기질을 알기 쉽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상단에 이미지 + 공기질 지수 부분을 터치해보세요. 스크롤을 움직여서 아래 부분을 보면, 건강 권장사항 및 실시간 대기오염 정도를 함께 보여줍니다.


건강 권장사항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오염물질로 PM2.5/ PM10/ O3/ SO2/ NO2/ CO 등의 자세한 공기 중 성분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실시간 미세먼지 지수를 미국 AOI 기준으로 바 차트 모양으로 변화를 알기 쉽게 보여주고 있고요. 그 아래에는 지도를 통해 지역별로 미세먼지 지수가 어떻게 다른지 보여줍니다.


에어 비주얼 앱 하단 메뉴에 "지도"를 클릭하면 전체 화면으로 지역별 공기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AirVisualEarth 메뉴를 터치하면 지구상에 대기오염 정도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요.(중국 지역 공기질은 정말 ㅎㄷㄷㄷㄷㄷ)


앱 하단에 "뉴스&순위" 메뉴를 누르면 국가, 도시별 대기오염 순위를 보여줍니다. 방글라데시의 다카는 미세먼지 지수 324로 바이오 해저드 등급이네요. 우리나라도 작년에 미세먼지가 심할 때 바이오 해저드 등급를 찍은 적이 있습니다.

글로벌로 동일한 대기오염 지수를 확인할 수 있어 신뢰도가 높은 미세먼지 어플, 에어비주얼로 매일매일 공기질 확인해보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