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람항로의 부린은 돌파 재료로 쓰는거다 푸링~

벽람항로 초보라면 혼란을 일으키는 함선이 있었으니 '범용형 부린'과 '시제형 부린'입니다. 딱 잘라 이야기하자면 두 캐릭터는 전투용이 아닌 재료입니다. 레벨을 올릴 필요가 없다는 뜻 입니다. 만약 부린을 함대에 편성하고 나서 전투력이 떨어졌다고 느끼는 분들은 오늘 내용을 보고 무릎을 탁 치지 않을까 싶네요.


벽람항로 입문을 하면서 초반에 임무 후 보상으로 곧 잘 등장하는 범용령 부린과 시제형 부린입니다. 등급도 S레어와 SS레어로 나오기 때문에 크게 득템한 느낌이 들죠. 전투에 큰 활약을 할 듯 하지만 부적합입니다.


부린의 캐릭터 정보를 봐도 "S 레어 이하 함선의 한계 돌파 재료로 사용가능"이라고 딱 명시되어있습니다.

도크에서 함선을 종합능력별로 정렬해보면 부린이 최하위에 자리잡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하루가 지나서야 부린이 재료용이라는 것을 깨달았죠. 위에 스샷으로 확인할 수 있듯이 저의 어리석임이 부린의 레벨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투능력을 봐도 어느것 하나 특징이 없는 부린...


유저들이 남긴 코멘트를 봐도 "재료라니..."라는 허탈함이 남겨져 있습니다. 그러나 귀여우니까 그냥 키우겠다는 팬심도 존재합니다.

부린은 용도는 재료이지만, 캐릭터 설명에서 나온 것처럼 "강화" 보다는 "돌파"에 적합합니다. 전투에서는 불합격이지만 돌파에는 꼭 필요한 소중한 존재죠.


귀여움 때문에 꼭 함대에 편성하고 싶다면 꼭 장비를 장착해줘야 합니다. 부린은 태생적으로 아무런 무기를 달고 태어나지 않기 때문에 그냥 편성했다간 아무 역할도 하지 못합니다. 내구성도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튼튼하게 무장시켜 주셔야 한다는 점!

오늘은 벽람항로 입문자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캐릭터 부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들 즐겁게 벽람항로 플레이 하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