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말해주지 않으면 모르는 갤럭시S의 기능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7. 27. 19:43

    제목이 너무 자극적이죠? "말해주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갤럭시S의 기능"이라고 해서 갤럭시S의 숨은 기능은 아닙니다. 그냥 들으면 "아~ 그렇구나"하는 정도지만 알고 있으면 상당히 유용한 기능들입니다.

    사실 사용 설명서를 꼼꼼히 읽으면 알 수 있는 내용들이지만 설명서를 잘 읽지 않으시는분들도 많고 초보자 분들은 어려워 하시거나 그냥 넘어 갈 수 있는 내용이라서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고자 합니다.


    갤럭시S 메뉴 관리 동영상 강좌


    갤럭시S 메뉴를 내 맘대로 변경해보자.

    갤럭시S의 화면 하단에 항상 고정되어있는 퀵 메뉴가 있죠? 기본적으로 "전화, 전화번호부, 메시지, 메인메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른 기능을 자주 써서 바꾸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다행스럽게 메인메뉴를 제외한 나머지 아이콘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메인메뉴를 눌렀을 때 나오는 응용프로그램 순서, 페이지도 모두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메인메뉴 화면에서 갤럭시S 좌측하단에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편집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편집을 누르면 응용프로그램 아이콘에 테두리가 생깁니다. 

    이제 부터 자유자제로 아이콘을 이동 하여 위치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미세한 진동이 느껴 집니다. 그 때 아이콘을 원하는 곳으로 드래그 하면 위치가 변경됩니다.


    인터넷 아이콘을 퀵 메뉴에 전화 번호부 자리로 이동 시켜 봅니다. 그러면 전화번호부는 제일 상단으로 이동 됩니다. 추가로 퀵메뉴의 메시지 아이콘 대신에 뮤직 플레이어 아이콘을 이동 시켜 봤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응용프로그램을 아래에 퀵 메뉴로 이동 시켜보세요.

    퀵 메뉴 뿐만 아니라 응용프로그램 아이콘의 위치 또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페이지의 아이콘을 다른 페이지로 이동시켜 자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을 한 페이지에 모을 수 있습니다.


    설치된 어플리케이션도 손쉽게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의 우측 상단에 - 모양의 붉은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어플리케이션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일반폰 사용하시는 분들 스톱워치 기능은 갤럭시S에 없나 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1번 페이지에 알람/시간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시키면 상단에 4개의 탭중에 세 번째에 "스톱워치"가 있습니다. 그 옆에 "타이머" 기능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톱워치, 타이머 기능이 맘에 들지 않으면 마켓에서 더 다양항 어프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또한 갤럭시S에서 지하철 노선도가 어디있는지 한참 찾는 분들이 많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응용프로그램 목록 3번째 상단에 "프로그램 탐색기" 라는 어플리케이션 있습니다. 이곳에는 갤럭시S에 들어는 있지만 설치는 되어있지 않는 프로그램 목록이 나와 있습니다. 

    농구게임, 사다리, 스마트 리더 등등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많이 보입니다.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해서 설치 하면 됩니다.

    갤럭시S를 이제 막 구입하신 분이라면 아직 크게 불편 한 점을 못 느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자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다 보면 퀵메뉴와 응용프로그램 목록의 관리의 필요성이 절실해 집니다.

    자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퀵 메뉴에 등록하거나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잘 정리 해 두시면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럭시S를 사용하게 됩니다.

    =============================================================================================
    (추가 사항)

    갤럭시S 빠른 검색 버튼 없다? 있다!!


    왠만한 안드로이드 단말기는 전면 하단에 4개의 버튼("메뉴", "홈", "뒤로", "검색")이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S에는 3개의 버튼("메뉴", "홈", "뒤로")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검색"버튼은 어디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기능입니다. 메뉴버튼을 길게 누르면 "빠른실행"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ㅋㅋ 요건 몰랐죠?


    갤럭시S에 숨은 밝기 조절 옵션

    이전까지의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전원콘트롤 위젯, 시스템 설정,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화면 밝기를 조절 하였습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감상에서 별도의 밝기조절 옵션은 없었습니다. 저는 갤럭시S도 다른단말기와 똑같을 것이라 생각했죠.

    근데 화면 상단 페널부분 뿐만아니라 멀티미디어 옵션에서도 밝기 옵션을 확인 했습니다. 우선 동영상으로 어떤 옵션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패널 창으로 밝기 조절하기

    간혹 갤럭시S의 패널(알림표시줄)부분을 만질때마다 화면 밝기가 변했습니다. "음.. 이거 왜 그런거지?"하면서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알게된 사실! 패널 부분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쭉 밀면 화면 밝기가 점점 밝아졌습니다. (이 옵션은 "소리 및 디스플레이" - "밝기" 옵션을 수동조절에 체크를 했을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인터넷 밝기 조절하기


    갤럭시S에서 인터넷 해보신분들! 갑자기 어두워진 화면에 이상함을 느꼈을 겁니다. "슈퍼 아몰레드 화면이 왜 이렇게 어두워?"라고 한 번씩 해보셨을 듯 합니다. 그러나 인터넷 화면에도 밝기 설정이 있다는 것! 인터넷 화면에서 "메뉴버튼" - "더 보기" - "밝기 설정"에서 적절한 밝기로 변경해주면 되겠습니다.


    멀티미디어 밝기 조절하기


    4인치의 넓은 화면과 슈퍼 아몰레드 화면에서 감상하는 동영상은 정말 볼만합니다. 주위에서 "갤럭시S가 어디가 좋은가?"라는 질문에 저는 어김없이 동영상을 틀어주곤 합니다.^^ 그러나 멀티미디어 감상에 밝기 옵션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그 매력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동영상 감상도 마찬가지로 "메뉴버튼" - "설정" - "밝기" 옵션에서 화면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슈퍼 아몰레드 화면이 왜 이렇게 어두워"라고 느끼는 분들 설정에서 최대 밝기로 해보세요^^


    밝기 설정을 최대 밝기로 했을 경우 배터리 소모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핸드폰의 주인이라면 핸드폰의 장점을 100% 활용해야 합니다. 갤럭시S의 4인치 화면과 밝은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멀티미디어 감상하는데 큰 만족감을 줍니다. 밝기조절 옵션으로 평소때는 적절한 밝기를 유지하면서 필요시에는 선명한 멀티미디어를 감상하기 해 보세요^^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