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뷰티를 수혈받은 SKY 이자르 개봉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8. 15. 03:49

    본 리뷰는 이자르 체험단에 선정되어 작성된 글 입니다.

    SKY에서 여성을 타겟으로한 안드로이드 폰이 출시 되었습니다. 구혜선씨가 TV에서 광고하는 스마트폰이 바로 Izar(이자르)입니다. 

    3.2인치의 작은 디스플레이로 가볍고 한손에 쏙 들어옵니다. 아래 크리스탈에 컬러풀한 LED가 반짝 거림으로 단번에 여성을 위한 스마트폰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자르가 크기가 작지만 무시할 수 없는 막강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이자르의 스펙을 살짝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SKY 이자르 사양

    • CPU: Qualcomm MSM7227프로세서 600MHz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2.1 
    • 메모리: 내장메모리(가용 메모리 용량) 500M
    • 디스플레이: 3.2인치 정전식 / 해상도 800 * 480 WVGA
    • 카메라: 500만 화소
    • 무게: 106g
    • DMB: 지상파 DMB

    이자르 동영상 개봉기



    이자르의 박스 입니다. 휴대폰 박스가 심심하거나 투박한 경우가 많은데 이자르는 박스부터 이쁘게 나왔습니다. 브랜드 살짝 어떻게 가려준다면 악세서리 보관하는 박스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이런 생각하는건 제 생각 뿐일런지-,.-;;;)


    박스를 열면 바로 이자르가 나옵니다. 보자마자 느낀점은 "오~ 작다"라는 느낌입니다.(4인치의 갤럭시S 화면의 보다가 3.2인치의 이자르를 보니 작게 느껴지더라구요^^) 옆으로 밀어서 이자르를 꺼내봅니다. 

    이자르의 색상은 현재 화이트와 블랙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향후 더욱 다양한 칼라가 나올꺼라고 합니다. 추후에 발매될 색은 아직 잘 모르겠네요^^ 체험단 리뷰용으로 도착한 단말기는 화이트 색상이 왔네요.


    이자르를 꺼내서 다른 내용물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자르를 구입하신분은 저랑 같이 모든 내용물이 들어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박스안 내용물은 이자르, 사용 설명서, 배터리 거치대, 배터리 x 2, 충전젠더, 4GB 외장메모리, 이어폰 & 마이크, 이어폰 캡, 액정보포 필름이 들어 있습니다.


    이자르 전용 이어폰입니다. 아쉽지만 3.5파이 단자가 아닌 I/O 단자로 연결합니다. 하지만 마이크 연결 부위만  I/O 단자로 되어있을뿐 이어폰은 마이크와 따로 분리 되도록 되어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이어폰만 마이크와 연결 하면 되겠습니다.


    이자르의 배터리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1100M Ah 입니다. 배터리 거치대에 젠더를 장착하면 24핀 짜리 충전기와 연결하여 충전이 가능합니다. 박스 내용물에 별도의 충전 어뎁터는 포함 되어있지 않습니다.


    젠더는 악세서리 처럼 고리에 달고 다닐 수 있습니다. 필요 할때 마다 젠더를 연결해서 24핀 충전 어뎁터에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이자르는 기본적으로 4GB용량의 마이크로 SD카드(외장 메모리)를 제공합니다. 이자르는 최대 32GB 까지 SD카드를 장착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 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프린트 같은 장치와 연결 할 수 있도록 SD카드 젠더(Micro SD Adapter)를 같이 제공합니다. 컴퓨터랑 연결할 일이 많은데 젠더를 제공해주는 것이 상당히 맘에 드는 악세서리 입니다.


    이자를 그립감 동글동글한 디자인과 작은크기로 손에 쏙 들어옵니다. 핏쳐폰(일반폰)을 만지고 있는 듯한 기분입니다.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여성분이 시작하기 좋은 안드로이드폰 이자르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배경화면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아서 살짝 바꾸었습니다. 시리우스때 있던 배경화면, 이자르에 적용해도 이쁩니다.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은 다음 리뷰때 알아보겠습니다.^^)


    이자르의 뒷면입니다. 케이스 겉면에 얼음 입자와 같은 무늬가 들어있습니다. 카메라로 아무리 찍어도 그 무늬를 살릴 수 없어서 아쉽네요.ㅠ.ㅠ 케이스는 쉽게 탈착이 가능합니다. 

    비교적 쉽게 탈착이 되기 때문에 떨어뜨리면 커버가 분리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활 기스가 나지 않도록 케이스를 장착해주는 센스를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커버를 분리하면 SD카드와 USIM카드를 삽입 할 수 있는 곳이 나란이 있습니다. SD카드와 USIM카드를 넣기 위해서는 배터리를 분리해야 합니다.


    뒷 면 상단에 500만 화소를 찍을 수 있는 카메라가 있습니다.


    이자르 좌 측면 상단에 악세서리 연결고리가 있으며 하단에 음량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음량조절 버튼은 홈 화면에 조절하면 벨소리 음량이 변경됩니다. 벨소리 음량부터 진동, 무음까지 이 버튼 하나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이나 음악을 들을때는 미디어 음량을 조절 합니다.


    이자르의 우측면 입니다. 상단부터 차례로 잠금버튼, I/O 커넥터, 전원, 빠른 검색 버튼이 있습니다. 잠금 버튼을 통해 화면을 쉽게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상단은 아무런 단자나 버튼은 보이지 않습니다. 오른쪽에 DMB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크기도 작은데 DMB안테나가 들어 있다는게 참 신기하네요^^ 안테나 주렁주렁 달고 다닐일과 안테나 잃어버릴일이 없어서 좋네요^^


    이자르의 하단에는 알록달록 LED램프가 들어오는 투명 크리스탈이 있습니다. 컬러풀한 LED는 휴대폰 설정으로 끄고 켤수 있습니다. 다음 리뷰때 다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자르에서 DMB 안테나를 쭈우~ 뽑아내 보았습니다. 작은 크기인데도 DMB 안테나가 나온다는것이 신기하네요. 다른 폰의 경우 별도의 안테나를 악세서리로 핸드폰 고리에 주렁주렁 달고 다녀야 했는데, 이자르는 시리우스와 마찬가지로 단말기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북적거리는 지하철에서 안테나 찾아서 장착하고 하는 수고는 더이상 필요 없이 그냥 쭉 뽑아서 감상하면 되겠습니다.

    이자르는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작은 크기와 알록달록 반짝이는 크리스탈 LED로 여성 유저층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크기에 대한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여성이라고 해서 꼭 작은 화면의 디스플레이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반대로 오히려 작은 크기와 그립감을 좋아하는 남성도 블랙 컬러의 이자르를 고려 해볼 수 있겠습니다. LED의 반짝거림은 설정에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아담한 그립감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남녀불문하고 고려해 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아닐까 합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