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어플- 네이버 지도]인터넷 없이도 지도 찾는다. 네이버 지도 어플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9. 17. 09:07

    * 본 포스팅은 카페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작성한 게시물입니다.

    PC에서도 내가 원하는 곳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던 네이버 지도!, 이제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을 저장하면 인터넷 없이도 지도를 볼 수 있는 기발한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설치해보기

    네이버 지도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는 다운로드 이후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마켓에서 "네이버 지도", 혹은 "nhn"으로 검색 해보세요. QR코드 리더기로 상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마켓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잠깐! GPS는 켜두셨나요?

    네이버 지도를 실행하기전 확인해야할 설정이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는 GPS기반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인터넷과 GPS기능이 모두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메뉴버튼 - 설정 - 장소 및 보안"으로 이동합니다. "GPS 위성 사용"과 "GPS 도우미 사용"에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전원관리 위젯 혹은 상태표시바(알림표시바 혹은 토글)에서 GPS기능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 하세요.


    내 위치 주위에 뭐가 있을까?

    네이버 지도를 처음 실행한 화면입니다. "위치정보 사용 동의"창이 나옵니다. 쿨하게 "동의"버튼을 눌러 줍니다.(취소해도 네이버 지도는 구동됩니다.) 

    좌측 상단에 "내위치"를 눌러서 나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 해 봅니다.


    내 위치를 찾았다면 다시 "내위치"이 있던 자리의 아이콘을 터치 해봅니다. 초록색으로 되어있는 아이콘이 약간 변형됩니다. 이 기능은 나침반 기능입니다. 내가 가는 방향이 어딘지 나침반으로 알 수 있겠죠?^^


    내 위치를 잡았다면 좌측상단에 "주변정보" 버튼을 누릅니다. 주변 정보가 카테고리로 표시됩니다.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지도에 상점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병원 같은 경우에는 하위에 더 자세한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병원을 주변정보로 선택했습니다. 화면에 십자가 모양의 아이콘이 병원의 위치 입니다. 아이콘을 터치하면 그 주변의 병원 상호명이 나타납니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 이미지는 카페의 카테고리 화면입니다. 컴 모양의 아이콘으로 카페가 검색됩니다. 


    지도에 주변 정보 더이상 나타나지 않게 하고 싶다면 카테고리 화면에서 "주변 정보 끄기"를 선택하면 화면에 주변정보가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내가 찾는 위치를 검색 해보자

    이제 적극적으로 내가 찾고자 하는 위치를 검색해 봅시다. 핸드폰에 메뉴버튼을 누르면 화면아래에 다양한 옵션들이 나옵니다. "지도검색" 메뉴를 터치합니다. 검색화면에서 찾고자 하는 위치, 상호명 혹은 키워드를 입력해 봅시다. 그러면 검색어와 관련된 결과의 목록이 나옵니다. 


    결과 목록에서 원하는 곳을 터치해 봅니다. 그러면 터치한 장소가 지도에 표시 됩니다. 지도의 상호명을 다시 터치하게 되면 해당 장소의 전화번호, 웹사이트, 찾아가는 길 등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검색 결과를 지도 상으로 한 번 볼까요? "메뉴버튼 - 지도로 보기"를 터치 해주세요. 검색 결과가 지도 위에 표시 됩니다. 지도화면에서 좌측 하단의 목록 아이콘을 누르면 다시 이전화면으로 돌아 옵니다. 


    인터넷 없이도 지도 본다.

    네이버 지도의 멋진 기능 중 하나 입니다. 원하는 위치의 지도를 저장해두면 인터넷 없이도 지도를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메뉴버튼 - 저장" 메뉴를 터치해서 "지도 저장"을 선택해줍니다. 

    Tip! 지도의 위치를 오래동안 눌러도 "저장하기" 옵션이 나타납니다. 


    저장할 영역을 선택하세요. 250m에서 1km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영역을 지정했다면 완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저장이 시작됩니다. 저장하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지도에 많은 정보가 담겨지다 보니 데이터 양이 큽니다. 때문에 3G를 사용했을 경우 무료데이터 요금이 많이 차감될 수 있으니 Wifi 환경에서 지도를 받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저장할 영역을 지정하고 저장이 완료되면 확인을 해봐야겠죠? "저장목록 확인"을 누르거나 "메뉴버튼 - 저장 - 저장 목록보기"를 선택합니다. 현재 저장된 지도의 목록이 나옵니다. 


    지도저장은 Step1처럼 기본적으로  250m에서 1km까지의 범위를 저장 할 수 있습니다. Step2 처럼 특정 위치를 포함할 수도 있으며, Step3처럼 위성사진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저장된 지도의 삭제도 가능합니다. "메뉴버튼 - 삭제"를 선택합니다. 삭제하려는 지도를 선택하고 "삭제"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빠른길 찾아보자!

    스마트한 지도의 기능 중 하나가 바로 "빠른길찾기"겠죠? "메뉴버튼 - 빠른길찾기"를 터치 합니다. 내 위치는 기본적으로 선택되어있구요. 도찾위치를 찾아 주면 됩니다. 위치명을 검색해도 되며, 지도에서 직접 도착위치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을 우선으로 하고 검색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지도상에 직접 표시해 보세요^^

    빠른길 찾기는 "자동차 길찾기", "대중교통 길찾기"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자동차 옵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길찾기 입니다. 화면 아래에 길찾기 옵션이 있습니다. "실시간 빠른 길", "최적", "최단", "무료", "자동차 전용 제외" 중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경로를 터치하면 지도로 이동경로를 보여줍니다.


    대중교통 옵션입니다. 마찬가지로 길찾기 옵션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최적", "버스", "지하철", "버스+지하철" 중 원하는 옵션으로 검색해보세요. 


    스마트한 지도! 위성사진과 실시간 교통정보도 확인한다.

    네이버 지도하면 예정부터 "위성사진" 보기가 유명했죠?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위성사진 보기를 이용해 봅시다. "메뉴버튼 - 보기옵션"을 터치하면 화면의 보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 "실시간 교통정보 보기" 옵션이 있네요. 교통 상황까지 확인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지도 입니다.


    지도속의 버스 어플

    도심의 복잡한 버스 노선도... 정신이 없죠? "빠른 길찾기" 옵션과 더불어 대중교통검색을 이용하면 PC가 없는 환경이라도 어느정도 교통편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검색에 버스 번호 혹은 버스 정류장을 입력해보세요. 정류장의 경우 정류장을 경유하는 모든 버스의 정보가 표시 됩니다. 버스를 검색하면 버스가 지나가는 정류장의 목록이 나오며 지도로 그 경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비록 버스 도착 정보는 알 수 없지만 이 정도면 지도 속의 버스 어플이 포함된 듯 합니다.


    네이버 지도 설정

    마지막으로 설정입니다. 설정은 그다지 많이 다룰 내용은 없습니다.


    네이버 지도의 장점

    • 지도저장 기능으로 인터넷 없이도 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 대중교통검색 기능으로 버스노선과 정류소별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새로운 버전 업데이트때 추가해주세요.^^

    • 지도의 위치를 MMS로 알려 줄 수 있게 해주세요.
    • 지도저장에 주변정보도 같이 담을 수 있게 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