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3D 벨소리! MP3로 꾸미고 편집하는 방법 - 옵티머스3D 후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8. 31. 19:04

    옵티머스3D 벨소리를 mp3로 꾸며보자.

    아주 오래전에는 핸드폰에 벨소리를 바꾸려면 벨소리 사이트에서 돈을 내고 다운로드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나온 핸드폰이나 스마트폰은 mp3 음원만 있으면 내가 원하는 곡을 벨소리로 바로바로 적용시킬 수 있게 되었죠. 게다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음악의 하일라이트 부분이나 내가 좋아하는 부분을 벨소리로 만들 수 있게 되었지요. 오늘은 옵티머스3D에서 mp3를 벨소리로 만드는 방법과 원하는 구간만을 벨소리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옵티머스3D에 mp3 파일을 넣는 방법은 지난 게시물 "옵티머스3D USB연결로 음악 동영상 사진 넣고 3D로 컨버팅해서 즐기기"을 참고하세요.

     

    우선 mp3 파일을 옵티머스3D의 벨소리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어플리케이션 목록 중에서 "음악"을 터치 합니다. 그러면 옵티머스3D의 내장/외장 메모리에 저장되어있는 mp3 파일의 목록이 주르룩~ 나오죠? 원하는 음악 하나를 터치한 상태에서 2초 정도 기다려보세요. 메뉴가 하나 나오죠? "벨소리로 설정"을 터치하면 간단하게 옵티머스3D의 벨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노래 제목만 봐서는 모르겠다. 들어보고 판단해야겠다는 분들은 mp3를 재생하는 중에도 벨소리로 설정하기가 가능합니다. "메뉴버튼" - "더보기" - "벨소리로 설정"을 누르면 벨소리로 간단하게 설정 가능하다는 점! 같이 챙겨가시구요.^^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 한 번 해볼까요? 설정에서 "소리" - "전화 벨소리"로 들어가보면 위에서 우리가 설정한 벨소리가 제대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지요!


    mp3의 원하는 구간만 옵티머스3D의 벨소리로 만들 수 있을까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mp3를 편집해서 벨소리로 만들어줄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은 "벨소리 메이커"구요. 아래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벨소리 메이커는 무료입니다. 부담없이 받으세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면 옵티머스3D의 내장/외장 메모리에 저장되어있는 모든 mp3 파일이 나옵니다. 벨소리로 편집하고 싶은 mp3 파일의 제목 오른쪽에 아이콘을 터치해보세요. 메뉴가 나오죠? "수정"을 터치하세요. 저는 최근에 중독되듯 듣고 있는 티아라의 Roly Poly(롤리폴리)를 벨소리로 편집해 보겠습니다.


    아래쪽에 뭔가 음악의 웨이브같은 것이 보이죠?^^ 화면에 두개의 조절바가 있습니다. 가장 왼쪽에는 음악의 시작점을 조절할 수 있는 시작점 조절바가 있구요. 오른쪽에는 음악의 종료점을 지정하는 종료점 조절바가 있습니다. 터치해서 원하는 부분을 벨소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 아래에 디스켓 모이죠? 아이콘을 터치하면 벨소시를 저장합니다.


    디스켓을 누르면 나오는 저장 옵션입니다.
    우선 "종류"를 터치해봅시다. 기본값은 "벨소리"입니다. 옵션 중에 "경보"는 모닝 알람벨 설정입니다. 알림은 문자 알림음을 뜻합니다.

    최종적으로 "저장"을 터치하면 옵션 창이 하나 더 나옵니다. 

    • 기본만들기 : 지금 당장 벨소리/알림/알람/음악 으로 설정할 것인가 입니다.
    • 할당 문의에 : 벨소리의 경우 주소록에서 특정 사람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로 공유: 말 그대로 이메일로 공유하는 옵션입니다.
    • 가까운: 크게 신경쓰지 마세요. 비슷한 음악을 찾아 줍니다.

    편집한 mp3 파일을 바로 벨소리로 지정하려면 "기본 만들기"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자 이제 다시 확인해 볼까요? 메뉴 - 소리 - 전화 벨소리로 이동하면 우리가 방금 편집했던 "Roly-Poly(롤리폴리)" 가 벨소리로 지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까 위의 저장 옵션 중에서 "경보"라고 나온 부분은 알람시계의 알람벨이라고 설명드렸죠? 한번 확인해 봅시다. 알람/시계 어플에 알람 시간 지정하고 "벨소리"라는 메뉴 보이죠? 터치하면 "벨소리 만들기"어플의 저장 옵션에 "경보"로 만든 음악이 보입니다.

    참고로 이번 무한도전에서 박명수와 지드래곤 박봄이 불렀던 "바람났어"는 아침 모닝알람으로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한번 해보세요. 강력 추천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옵티머스3D의 벨소리를 멋지게 꾸며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