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3에서 추출된 안드로이드용 플립보드(Flip Baord) apk 파일 유출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5. 10. 02:29

    갤럭시S3에서 유출된 안드로이드용 플립보드 apk 파일 타 기종에서도 원활히 작동.

    갤럭시S3의 출시와 동시에 안드로이드에서도 플립보드(Flip Board)를 사용할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플립보드가 뭐냐구요? 플립보드란 일종의 뉴스, RSS 피드 구독기 입니다. 내가 원하는 언론의 기사를 한 곳에 모아서 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서비스입니다. 우리가 PC에서 이용하는 한RSS 서비스나 구글리더의 역할이며 그것을 모바일로 옮겨 놓은 것이죠.(플립보드에는 자체적으로 구글리더와 연동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특정인물의 트위터, 페이스북 계정을 입력해두면 그 사람이 해당 SNS에서 작성하는 모든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립보드의 특징이라고 하면 뉴스 기사를 잡지와 같은 예쁜 레이아웃으로 잘 정리해준다는 것이죠. 아이패드에서 보면 진짜 한 편의 매거진을 보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지금까지 플립보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였습니다. 대신 안드로이드에서는 펄스(Pulse)라는 어플이 플립보드의 역할을 하고 있었죠.

    플립보드 소개 영상

    갤럭시S3의 출시가 되고 나서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던 안드로이드용 플립보드가 생각보다 빨리 등장하였습니다. 어제 xda 개발자 그룹의 Valcho 라는 개발자가 갤럭시S3에서 추출한 안드로이드용 플립보드 apk 파일을 공개했습니다.

    저도 바로 설치해봤는데요. 갤럭시S2 LTE, 갤럭시S2 HD LTE, 갤럭시 노트, 옵티머스뷰에서 잘 돌아갑니다. 기존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플립보드를 사용해본 유저분들은 큰 어려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립보드를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다소 혼란스러운 설정화면에 적응을 잘 못할 수도 있습니다.(영어에 울렁증이 있는분들에게는 멘탈붕괴가 올지도 모릅니다.)

    사용방법은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을때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공식적으로 오픈된 다음에 사용법 강좌를 만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안드로이드용 플립보드 apk 파일은 언제 또 사라질지 모르니 일단 받아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XDA 포럼 출처: http://goo.gl/wp4GD
    안드로이드용 플립보드 apk 파일 빠른 다운로드: http://goo.gl/7fbzU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