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4 배터리 넉넉하게 충전하려면 대용량 보조 배터리를!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5. 6. 19:58

    갤럭시s4 배터리 충전 걱정은 삼성 배터리팩 EEB-EL1CWKG로 해결!

    요즘 커뮤니티를 보면 "갤럭시s4 배터리 광탈"이라는 의견들이 오고가고 있습니다.('배터리 광탈'은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라는 의미 이니다.) 그러나 제가 2주일 정도 갤럭시s4 배터리를 체감한 바에 의하면 그렇게 광탈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라는 겁니다. 요즘 5.5인치 이상급 스마트폰 배터리가 3,100mAh 이상으로 나온것과 비교해서 갤럭시S4는 2,600mAh 용량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배터리가 부족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갤럭시s4를 하루종일 마음껏 쓰고도 배터리가 넉넉하게 남아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나 현존하는 스마트폰으로는 거의 불가능 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면 방법은 꾸준히 충전을 해주는 수 밖에 없습니다. 회사나 작업실에 있으면 언제든지 충전이 가능하지만, 하루종이 외근 상황이거나 야외 활동이 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퇴근하더라도 충분한 충전을 시키지 못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때는 쿨~ 하게 대용량 보조 배터리를 하나 구매해주면 '배터리 방전'이라는 공포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다. 보조 배터리가 뭐냐구요? 이동 상황에서도 케이블을 연결하여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충전장치라고 보면 이해가 빠릅니다. 대용량 배터리, 이동식 배터리, 배터리팩, 휴대용 배터리, 보조 배터리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저는 편이 상 '보조 배터리'라고 부르겠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보조 배터리는 삼성에서 출시한 배터리팩 EEB-EL1CWKG 입니다. 용량이 자그마치 9,000mAh 입니다. 가격은 온라인 쇼핑몰에 7만원(배송비 포함) 정도로 나와 있습니다.

    INPUT/ OUTPUT은 모두 5.0V, 1.8A 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9,000mAh이다 보니 이녀석을 충전하는 시간도 제법 걸립니다.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하면 약 12~ 16시간 정도 걸립니다. PC의 USB를 통해서 충전하면 약 18시간에서 22시간 걸립니다.

    상단에 4개의 · · · · 이 보이죠? 이건 LED 표시등이고요. 표시등으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ED 표시등 1개(0%~25%)
    • LED 표시등 2개(25%~50%)
    • LED 표시등 3개(50%~75%)
    • LED 표시등 4개(75%~100%)



    갤럭시S4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OUT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케이블 반대쪽에 갤럭시S4의 충전 단자에 연결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측면에 스위치를 ON으로 해두면 알아서 충전됩니다. 2,600mAh의 갤럭시S4는 약 3회 정도 풀충전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잔량의 배터리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키보드를 충전시키는데 쓰면 좋겠죠?^^




    보조 배터리의 용량과 크기는 비례하는 걸까요? 크기는  64 x 94 x 23 (mm) 입니다. 한 손에 쥘만큼 콤팩트 하고요. 담뱃갑과 비교하자면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수시로 갤럭시S4를 주시하고 조작해야 하는 직종에 근무 하신다면 배터리는 기본 2개는 가지고 계시죠? 방전된 배터리는 이렇게 충전하여 언제든지 즉시 사용가능 하도록 준비시켜 두시고요.




    삼성 보조 배터리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30핀 케이블로 갤럭시탭 10.1 혹은 갤럭시 노트10.1도 1회 정도 풀충전 시킬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10.1과 갤럭시 노트10.1의 배터리는 동일하게 7,000mAh 입니다.





    USB로 연결할 수 있는 방식이니 라이트닝 케이블만 있다면 이렇게 아이폰5도 충전시킬 수 있다는 점!

    그 외 USB를 통해서 충전할 수 있는 MP3, 스마트카메라,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키보드 등을 충전할 때 사용하면 딱 좋습니다. 올해말이면 구글 글래스 충전도 이걸로 해결하면 되겠군요.

    다소 아쉬운 점 이라면 출력 USB 포트가 1개라는 점. 2개정도 있어서 2개를 동시에 충전시키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물론 빠른 충전을 위해서는 OUT이 하나인게 유리하긴 합니다.) 하나 더 아쉬운 점은 보조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동안은 OUT 단자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입니다.

    더 자세한 사용례는 제가 활동하고 있는 스마트디바이스에도 관련글을 작성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갤럭시S4가 출시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은 이제막 스마트폰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있을 듯 한데요. 심심풀이로 즐길 수 있는 갤럭시S4 추천어플을 잠깐 소개하려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함께 참고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