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 제품리뷰를 하고픈데 제품 구입이 부담스럽다면?!
중소기업이 마케팅하려는데 자본이 부족하다면? 인티비아이템을 이용해봐!

제가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개그콘서트 프로그램 중 하나가 [시청률의 제왕]입니다. 원래 드라마 "방송의 제왕"을 패러디해서 시청율을 올리는 상황을 희극화 시킨거죠. 배우 김명민이 연기했던 '앤써니 킴' 캐릭터를 박성광의 개그 코드로 소화했습니다. 다소 억지스럽지만 이런 요소들이 웃음을 유발하는 코드이기도 하죠. 시청율의 제왕에서도 PPL(간접광고)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요. 요즘 그만큼 드라마를 통해서 노출되는 상품에 대한 관심과 마케팅 효과가 높아졌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렇듯 드라마속 제품 노출은 제품 홍보에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드라마 속에서 이슈가 된 몇몇 제품은 인터넷 검색으로 이어집니다. 제품에 대한 궁금증은 1차적으로 인터넷 검색으로 해결하려는 심리가 강하니까요. 블로거에게 있어서 방송에 나왔던 제품의 소개와 리뷰는 큰 유입을 끌 수 있는 좋은 요소 입니다. 소비자의 궁금증도 풀고 트래픽도 높이고 일석이조 입니다.

하.지.만.... 이전까지 "드라마 속 제품 노출" -> "제품정보 제공" -> "블로그 제품리뷰" 까지 한 방에 이어지는 시스템은 거의 없었습니다. 있더라도 체계적이지 못하다는 것이 단점이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인티비아이템"은 이러한 과정을 체계적인 서비스로 중소기업에게는 효과적인 마케팅의 기회를, 블로거에게는 제품리뷰, 체험단의 찬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이트가 바로 인티비아이템(http://www.intvitem.com)의 웹사이트 입니다.
어떤 시스템인지 아직 잘 모르시겠다구요? 그럼 아래의 인포그래픽을 하나 참고해보세요.




인티비아이템의 구조를 살펴보면 방송소품 대기 형태로 제품을 입점시켜 놓았다가 방송사가 필요시에 제품을 소품으로 쓰게 됩니다. 그럼 기업에게는 좋은 마케팅 재료가 생기고, 방송사쪽에서는 필요한 소품을 가져다 쓰니 서로 ‘win-win’하는 셈입니다.




인티비아이템을 통해서 방송에 노출되었던 제품 사례들을 볼까요? 드라마 당신의 여자에서는 '듀플랩', 내 연애의 모든 것에서는 '리바트 가구', '리브라톤', '오로라ipl 제모기',  야왕에서는 비사비, '파인디지털 블랙박스', '파소타 우산', 원더풀 마마에서는 '포렌코즈 화장품'이 등장했습니다.



블로거에게 제품 리뷰와 체험단의 기회가 열리는 블로그트리


위에서는 인티비아이템을 통한 제품 마케팅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제는 블로거들을 위한 혜택을 알아볼까요? 방송에 나와서 검색순위를 다투는 제품을 보면 블로그에 제품 리뷰를 쓰고 싶을 때가 종종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비용적인 부담때문에 구매해서 리뷰를 작성하는 것이 쉬운일은 아니죠. 물로 마음에 들면 쿨하게 지름신을 영접하겠지만 말입니다.^^

인티비아이템을 통해서 방송에 소개된 제품을 체험하거나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블로거 활동 커뮤니티가 바로 "블로거트리"(http://blogtree.co.kr)입니다. 블로그트리에서는 메인 페이지 하단의 [나도 블로거다]를 통해서 방송에 나왔던 제품을 리뷰할 수 있는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험단에 당첨되고 작성한 리뷰는 다시 블로그트리 첫 페이지에 소개가 됩니다.



"나도 블로거"다 페이지에는 현재 어린이 장난감, 화장품, 천연 향초, ipL 제모기, 이어폰 등등 다양한 제품의 체험단이 진행 중입니다. 체험단 신청은 간단히 로그인과 신청형태로 가능하니 부담없이 회원가입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또한 블로그트리 내부에 "블로그 트리몰"이라는 블로거 전용몰을 운영하여 인티비아이템의 제품을 시중가 보다 경제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효율적인 제품 마케팅에 굶주린 기업이라면 방송아이템 컨퍼런스를 주목할 것!


오늘 제가 소개한 "인티비아이템"의 시스템은 중소기업과 블로거 모두에게 흥미로운 내용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방송노출에서 부터 온라인에 바이럴 마케팅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제품을 홍보하려는 기업에서 많은 관심을 가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예능 런닝맨에서 노출된 파이오니아 해드폰, 야왕에서 선보인 비사비의 천연 디퓨저 등은 인티비아이템의 좋은 사례 중 하나이죠.

인티비아이템을 운영하는 핫아이템에서는 방송제작사와 방송소품 참여 기업간 상호협력을 모색하고 참여 기업 브랜드의 마케팅 지원을 위한 자원을 공유하기 위해서 방송아이템 컨퍼런스를  5월 24일 SBS 상암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문의: 02-6353-1025, hotitems@naver.com)

좋은 제품을 알리고 싶지만 방법을 몰랐던 기업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서민당총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멋지네요~
    난중에 들어가봐야겠습니다. ㅎㅎ

  2. 모르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랜만에 잘보고 갑니다.즐거운 한주가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