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어핏 배경 바꾸기, 기어핏 매니저 기능 이용하면 초간편
    카테고리 없음 2014. 6. 20. 21:18

    아직도 기어핏 배경을 초기세팅 그대로 사용하시나요? 네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포스트를 보고나면 나도 기어핏 배경을 바꿔봐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도록 만들어 드리려 합니다. 음... 아닐수도 있지만 아무튼 오늘 이후만큼은 한번쯤 색다른 기어핏 배경화면을 사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비록 실용성은 조금 떨어질지 몰라도 남들보다 다른 나만의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말입니다.

    기어핏 배경 바꾸기, 기어핏 매니저 기능
    자! 그럼 기어핏 배경 바꾸기. 어떻게 하는지 훅~ 들어가보도록 합시다.



    기어핏 후기, 기어핏 기능
    기어핏은 본체에서 직접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도록 설정 - 배경화면 메뉴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작은화면에서 10개가 넘는 배경화면 중 하나를 선택하기란 참 번거롭지 않을 수 없습니다.(아주 번거롭다는 겁니다.) 기어핏 배경 바꾸기는 스마트폰에 있는 기어핏 매니저 기능으로 더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기어핏 배경 바꾸기, 기어핏 매니저 기능
    스마트폰에 기어핏 매니저를 열고 첫 화면에 있는 "홈 화면 스타일"에서 좀더 편하게 기어핏 배경 바꾸기가 가능합니다. 이 방법이 훨씬 효과적이고 덜 귀찮은 방법입니다.

    기어핏 본체에서 배경화면을 바꿀때와 기어핏 매니저에서 배경화면을 바꿀때 아주 큰 기능 차이점가 하나 있습니다. 기어핏 본체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배경만을 선택할 수 있지만 기어핏 매니저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기어핏 배경화면으로 꾸밀 수 있다 기능이 바로 그것입니다. 만약 이게 불가능했다면 오늘 이 포스트를 작성하지도 않았을 겁니다.ㅎㅎ

    기어핏 매니저 홈 화면 스타일에 주어진 기어핏 배경을 보면 "이미지 더보기"가 있습니다. 이걸 선택하면 바로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죠.


    기어핏 배경 바꾸기, 기어핏 매니저 기능
    저는 기어핏에서 사용할만한 배경화면들을 미리 준비해두었습니다. 자 어떤 배경들이 어울릴지 하나한 적용을 시켜봐야겠군요. 엇! 그런데 말입니다. 한 가지 난관이 생겼군요. 내가 기어핏에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구했다고 해서 그걸 전체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기어핏 화면 비율에 맞게 이미지 일부분을 편집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미지 선택화면을 보면 기어핏 화면 비율에 맞게 가이드 라인이 하나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까지는 난관도 아닙니다. 문제는 이 가이드가 가로를 중심으로만 이동합니다. 즉, 세로방향으로 가이드라인이 움직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애초에 이미지를 준비할때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가로가 긴 이미지를 준비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당황하지 말고 다음 Step을 따라해보시죠.


    기어핏 배경 바꾸기, 기어핏 매니저 기능
    홈버튼을 눌러서 기어핏 매니저를 빠져 나옵니다. 이제 갤러리로 이동해볼까요? 갤러리에서 기어핏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이미지들을 찾습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선택"을 터치하여 모든 사진을 선택해 줍니다. 다시 메뉴에서 "왼쪽으로 회전" 혹은 "오른쪽으로 회전"을 터치해주어 이미지를 가로비율이 길게 돌려 줍니다. 이제 다시 기어핏 매니저로 들어가 볼까요?



    기어핏 배경 바꾸기, 기어핏 매니저 기능
    짠~ 다시 기어핏 매니저로 돌아왔습니다. 이미지도 다 옆으로 돌려두었으니 가이드라인을 원하는 만큼 지정하여 기어핏 배경 꾸미기를 해볼까요? 아래에서 제가 준비한 사진을 적용한 기어핏 배경을 둘러보시죠.


    기어핏 배경화면, gear fit wallpaper
    기어핏 배경화면, gear fit wallpaper
    기어핏 배경화면, gear fit wallpaper
    기어핏 배경화면, gear fit wallpaper
    여기까지해서 몇가지 예시로 기어핏 배경 바꾸기를 해봤습니다. 몇몇 사진 중에는 배경이 밝아서 시계가 잘 안보이는 것도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간지는 부려봤지만 실용성이 떨어지는 경우죠. 가능하면 배경이 어두운, 혹은 양쪽 끝에 무늬가 있는 사진을 기어핏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어핏 배경화면, gear fit wallpaper

    오늘은 기어핏 배경 바꾸기를 기어핏 매니저를 통해서 간단히 손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개성이 넘치면서 부지런한 분이라면 인터넷에 있는 사진을 기어핏 배경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직접 몇가지 배경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가로형 배경, 세로형 배경을 고려해서 만들어 보면 또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더 기발한 기어핏 배경화면이 나오길 기대하면서 오늘 기어핏 기능 후기는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얼마전에 작성한 기어핏 카카오톡 연동 기능도 같이 참고를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본 글은 기어핏 사용법 소개인데 참 뭐합니다.. 사용법 소개인데도 스마트디바이스 필진 활동으로 받은 기기라는 것을 알려야 하는건지, 참 애매한 부분이기도 하군요. 추천글도 아니고 ㄷㄷㄷ 게다가 대가성 여부도 없는글인데 오해받기 딱 좋군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