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 아이언 skt lte 눝 요금제 서비스 간단요약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6. 7. 23:00

    베가 아이언 skt lte 눝 요금제와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스마트폰 하나 장만하기 위해서 우리는 정말 많은 고민을 합니다. "어떤 스마트폰을 고를까?"라는 아주 큰 산을 넘어서면, "요금제 선택"이라는 고민의 산이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오늘 이 글을 보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을 "베가 아이언"을 선택하신 분들일 것이겠죠? 그러면 베가 아이언 요금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도록 하죠. 이 글은 SK 텔레콤 T리포터 활동으로 작성된 글이기 때문에 SKT LTE 눝 요금제와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야기합니다.

    최근 이동통신 시장이 격변하고 있죠? 이통사 3사가 모두 망내외 통화 무료서비스를 들고 나왔으니까요. 현시점의 업계 트렌드가 음성통화 중심에서 확실히 데이터 네트워크로 넘어가고 있는 과도기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이런 과정 때문인지 잠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요금제들이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버라이어티한 요금제 중에서 현시점에 베가 아이언에 적용해 볼만한 skt lte 눝 요금제 중 대표적인 T끼리 무제한 요금제전국민 무한 요금제를 간략히 소개하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T끼리 무제한 요금제와 전국민 무한 요금제

    T끼리 무제한 요금제는 SK 텔레콤 이용자 끼리의 음성통화를 무제한 제공하는 요금제 입니다. 전문용어로 "망내통화 무제한"라고 합니다. T끼리 무제한 요금제는 35, 45, 55, 65 요금제로 구분됩니다. 여기서 숫자가 본인이 부담해야 되는 요금을 의미하고요. T끼리 35 요금제라면 월 35,000원의 요금이 청구되는 것입니다. 보통 학생들이 T끼리 35를 많이 이용합니다. 월 550MB로 부족한 데이터는 데이터 리필, 데이터 선물하기 등으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지요. 대학생이나 일반 직장인 중에서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지 않은 분들은 T끼리 45를, 어느정도 스마트폰을 곧잘 활용한다면 T끼리 55, 65를 많이 사용합니다. 마찬가지로 월 2GB의 데이터가 부족하다면 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터 리필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민 무한 요금제는 SKT/KT/LG U+ 이용자간 통화도 음성통화를 무제한으로 지원하는 요금제 입니다. 전문용어로 "망내외 음성 무제한"인거죠. 업무 특성상 통화가 많은 분들과 스마트폰 활용도가 어느정도 높은 분들은 T끼리 요금제 보다는 전국민 무한 69 요금제 부터 사용하는 것이 속편합니다. 한달에 69,000원을 지불하면 되는 거죠. 부족한 데이터는 데이터 리필, 데이터 선물하기 등으로 충전하면 되니까요.

    LTE 속도의 테더링 곧잘 사용하시는 분들, 사무실에 인터넷을 유선없이 모바일로 테더링 걸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쿨하게 전국민 무한 100 요금제를 사용하시는게 좋겠죠? ^^;; (이렇게 쓰긴 했지만 16GB로 사무실에서 테더링 걸어서 사용하기에는 많이 부족한 용량이긴 합니다만...)

    여기까지 skt lte 눝 요금제 중 베가 아이언에 적용시켜볼 만한 요금제로 T끼리 요금제, 전국민 무한 요금제를 살펴봤습니다.


    요금제 설명을 하면서 살짝 소개한 내용으로 데이터 리필하기,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다 소진되어버린 LTE 데이터를 충전하기 위한 서비스로 데이터 만들기 눝 App, 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터 리필받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쓰는 데이터를 태블릿에 나누어 쓸수 있는 데이터 함께쓰기 서비스도 있고요.

    이 뿐만 아니라 휴대폰을 기변할 때 내 폰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해주는 "휴대폰 안심백업" 서비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보안관련 서비스로 "T guard", "분실폰 찾기 서비스"가 있습니다.

    SKT LTE 전용 서비스로 T 프리미엄, T 베이스볼, T 베스킷볼, 멜론 익스트리밍, T맵, B TV 모바일, 호핀 등이 있습니다.

    그 외 NFC를 일상에서 가깝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mart Touch 서비스도 있으며, 스마트폰 조작성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2G폰, 핏쳐폰의 경험을 베가 아이언에서 경험할 수 있는 T 간편모드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베가 아이언을 구입하실 분들이 요금제를 선택하는데 간단히 참고해볼 만한 내용과 이와 함께 적용해서 데이터 충전하는 서비스의 소개, LTE 전용 서비스 등을 알아봤습니다. 모쪼록 요금제 선택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