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판 올드보이 리메이크 2013 예고편, 주인공 캐스팅은?
    카테고리 없음 2013. 7. 16. 07:00

    올드보이 미국에서 리메이크 되다.

    2003년에 한국에 개봉되었던 반찬욱 감독의 올드보이가 2013년 10월 미국에서 미국버전으로 리메이크 됩니다. 얼마전 올드보이 리메이크 2013 트레일러(예고편)이 공개 되었는데요. 오늘은 예고편을 통해 한국에서 개봉했던 올드보이와 어떤 점이 차이가 있는지 주인공 캐스팅과 배역은 어떻게 되었는지 가볍게 둘러보고 가겠습니다.

    올드보이, 미국판 올드보이, 올드보이 리메이크, 올드보이 2013, 올드보이 예고편, Old boy, Old boy 2013, Old boy remake,

    올드보이 리메이크 포스터


    올드보이 리메이크 트레일러(예고편)

    전체적인 스토리라인은 한국판 올드보이와 올드보이 리메이크는 동일합니다. 의문의 납치, 감금, 복수 등이 내용의 주를 이룹니다.

    한국판 올드보이에서는 오대수(최민식)이 15년 동안 감금되어서 만두만 먹는데요. 미국판 올드보이 리메이크에서는 만두는 안나오는군요. 음식은 부실하지만 다양하게 나오는 듯 합니다. 우유에 튜브음식은 물론 잠깐 주이공이 면을 먹는 장면이 나오거든요.

    그 외 예고편을 통해서 알 수 있는 차이점에는 감금기간이 5년 들어난 20년이라는 것, 액션신이 좀더 잔인하다는 점 정도이군요. 올드보이의 백미하면 장도리 격투신인데요. 미국판 올드보이는 한국판 보다 더 인정사정없어졌습니다. 


    감독과 주인공 캐스팅

    미국판 올드보이의 감독은 스파이크 리 (Spike Lee) 입니다. 스파이크 리는 잘 모르는 분들이 더 많을 듯 합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대표작으로 1992년도에 말콤 X, 2006년에 인사이드맨이 있습니다.


    이 아저씨가 바로 최민식이 연기했던 오대수 역할입니다. 배우 이름은 조슈 브롤린(Josh Brolin) 극중에서의 이름은 죠이 듀세트(Joe Doucett) 입니다. 인상이 상당히 강렬하죠? 연기 경력이 제법 오래된 배우인데 악역으로 많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맨인블랙 3에서 K요원의 젊었을 때를 연기했는데 알아보시겠어요?ㅎ


    강혜정이 연기했던 미도 역할은 엘리자베스 올슨(Elizabeth Olsen)이 캐스팅 되었습니다. 미도는 미국판에서는 마리(Marie)라는 이름으로 나옵니다. 엘리자베스 올슨은 상콤한 미모와는 다르게 미스테리, 공포, 스릴러 영화에서 자주 등장했습니다. 2014년에는 "고질라 2014"에 출연한다는....

    마리 역할에는 백설공주의 주인공 역할을 했던 릴리 콜린스(Lily Collins)가 오디션을 봤다고 하는데... 떨어졌군요.


    유지태가 연기했던 이우진 역은 배우 살토 코플리(Sharlto Copley)가 Adrian Pryce(애이드리안 프라이스)란 이름으로 연기를 합니다. 차가운 분위기의 이우진을 그대로 연기하기에 딱 좋은 캐스팅이기도 하군요. 이우진 역은 크리스챤 베일에게 섭외가 들어갔는데 거절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달수가 연기했던 조폭두목 역할, 누가 캐스팅 되었는지 궁금하셨죠? 사무엘 잭슨 횽님이 캐스팅 되었습니다. 극중 이름은 챠니(Chaney) 입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사무엘 잭슨 횽님의 조폭 연기 나름 기대 됩니다.


    캐스팅에 있어서 윌스미스, 다이엘 크레이그, 앞서 언급한 크리스찬 베일, 릴리 콜린스, 박찬욱이 감독이 미국에서 선보인 스토커에 출현했던 미아 와시코브스카 등의 유명 배우들이 영화 진행과정에서 거절하거나 하차하고 오디션에 떨어졌지만, 왠지 지금 캐스팅 만큼 적절한 조합이 또 어디 있을까 싶습니다. 10년만에 미국에서 리메이크 되는 올드보이. 한국판과는 또 어떤 차이가 있는지, 미국은 복수의 정서를 어떻게 풀어내는지 기대해 볼만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