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방법, V터치 마우스 모드 기능 후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8. 6. 08:00

    베가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V터치에 마우스 모드 기능 추가와 베가 아이언에 적용된 최신 기능 적용

    반가운 베가넘버6 업그레이드 소식입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기프트팩"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요. [플랙서블 하단바], [이어폰 연동 기능], [리미티드 아이콘], [VEGA 신규폰트], [캡쳐옵션], [V터치 마우스 기능] 등 베가 아이언에 적용된 최신 UI를 비롯하여 베가넘버6에만 있는 V터치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업그레이드 방법부터, 무엇이 새로워졌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넘버6, 베가넘버6, 베가넘버6 기프트팩, 베가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베가넘버6 업그레이드, 베가넘버6 펌웨어 업그레이드, V터치, 리미티드 아이콘, VEGA 신규폰트, 베가 폰트, V터치 마우스 기능


    베가넘버6 기프트팩 소개 영상

     

    베가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방법

    베가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방법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할까요? 이번 업그레이드는 PC와 USB로 연결할 필요없는 "OTA(Over The Air)" 즉, 무선 업그레이드를 지원합니다. VEGA 스테이션에서 최신 펌웨어가 있거나 앱 업데이트가 있으면 이렇게 알림창으로 알려줍니다.

     

    만약 알림창에 해당 정보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앱 목록에서 VEGA 스테이션을 실행하면 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화면이 나오면 Cool 하게 동의함 하시고요. 다음 화면에 s/w 업데이트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보이죠? 터치해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현재 버전 베가넘버6와 새로운 업데이트의 버전을 확인시켜주는 화면이 나옵니다. 분명 업데이트가 필요한 상황이죠? 하단에 "업데이트 시작" 버튼을 터치하면 업데이트에 필요한 s/w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시간은 환경에 따라지지만 그리 오랜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서 한가지 주의할 점이라면 바로 배터리 입니다. 배터리 잔량이 30% 이상 남아있지 않으면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30% 이상 남아있지 않으면 위의 화면처럼 충전에 대한 알림이 나옵니다.

     

    업데이트 s/w 파일의 다운로드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설치과정이 진행됩니다. 설치과정에서는 휴대폰이 자동으로 재시작됩니다. 위의 화면 처럼 안드로이드 로봇이 나오고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과정이 표시됩니다. 이 과정은 10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낯설은 화면이라서 약간의 두러움도 있을 수 있지만 잠시만 인내하고 기다려보세요. 이 과정에서 버튼 조작을 하거나 배터리를 제거하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배터리는 충전하고 있을 것을 권장합니다.

    업그레이드가 마무리 되면 베가넘버6가 자동으로 재시작됩니다. 앱을 최적화 하는 과정을 거치면 정상적으로 첫 화면이 로딩됩니다.

     

    베가넘버6 기프트팩 무엇이 달라졌나?
    #1 플랙서블 하단바


    처음으로 소개할 기능은 바로 플랙서블 하단바 입니다. 베가 시리즈는 이전부터 물리적 버튼없이 소프트 버튼으로 '메뉴', '홈', '뒤로' 버튼을 디스플레이 안쪽으로 넣어두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UI가 워낙 호불호가 분명하게 갈라지는 요소였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그에 대한 대안으로 플랙서블 하단바 기능을 새롭게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간략히 요약하자면, 플랙서블 하단바는 메뉴 버튼의 다양한 크기, 모양, 위치 이동 기능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플랙서블 하단바는 베가 아이언에 처음 소개된 기능입니다.)



    플랙서블 하단바는 [설정] - [디스플레이] - [하단 바 타입]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단바는 기존의 방식을 포함한 총 4가지 형태를 지원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하단바의 모양은 '펼침 하단바', '이동 하단 바', '슬림 하단 바' 입니다.



    펼침 하단바 입니다. 하단에 작은 원을 터치하면 위로 '메뉴', '홈', '뒤로' 버튼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버튼으로 손을 드래그 해주면 원하는 버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 포인트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펼침 하단바의 위치를 이동할 수 도 있습니다.



    '이동식 하단 바'를 알아볼까요?
    메뉴를 펼쳤다가 접을 수도 있고, 화면의 어디 위치든 자유롭게 메뉴 버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베가넘버6 기프트팩 무엇이 달라졌나?
    #2 리미티드 아이콘 스타일


    앱 아이콘이 화이트의 테두리로 깔끔하게 표시된 테마! 이번 기프트팩 업그레이드에 '리미티드 아이콘'이라는 이름으로 추가되었습니다.(리미티드 아이콘은 베가 아이언에서 처음 소개된 기능입니다.)



    리미티드 아이콘 스타일 설정은 [홈 설정] - [아이콘 스타일]에서 "리미티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리미티드 아이콘 스타일을 적용한 뒤의 아이콘 모양입니다. 깔끔하고 나름 스타일 있죠?
    배경은 가능한 어두운 것을 사용하면 앱을 찾기 훨신 수월해질 듯 합니다.



    베가넘버6 기프트팩 무엇이 달라졌나?
    #3 VEGA 신규 폰트

    이번 기프트팩 업그레이드에 짜임새있는 장평과 안정적인 가독성을 위해서 "VEGA 기본서체"가 추가되었습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글자 설정] 에서 가장 하단에 "VEGA 기본서체"를 선택하세요.



    왼쪽이 기존의 안드로이드 서체이고 오른쪽이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VEGA 기본서체 입니다.


    베가넘버6 기프트팩 무엇이 달라졌나?
    #4 캡쳐옵션 - 부분화면 캡쳐


    지금까지 캡쳐화면에 하단메 메뉴바와 상단의 알림바가 나와서 번거로웠다면 새롭게 추가된 "부분화면 캡쳐"를 사용해보세요.
    (이 기능은 베가 아이언에서 처음 선보인 기능입니다.)



    부부화면 캡쳐 기능은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 캡쳐 영역]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 위의 사진을 보면 부분화면 캡쳐를 적용했을와 전체 화면을 캡쳐했을 때의 차이를 살펴볼 수 있죠?

    베가넘버6 기프트팩 무엇이 달라졌나?
    #5 이어폰 연동 기능

    베가 넘버6, 베가넘버6, 베가넘버6 기프트팩, 베가넘버6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베가넘버6 업그레이드, 베가넘버6 펌웨어 업그레이드, V터치, 리미티드 아이콘, VEGA 신규폰트, 베가 폰트, V터치 마우스 기능

    이어폰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관련 앱이 실행되는 기능 필요하다는 생각해보셨을 겁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이어폰을 연결하면 "잠금화면"에서 관련 어플 바로 실행하기 옵션이 나타납니다.



    이어폰 연결시 잠금화면 우측상단에 좌측을 가리키고 있는 화살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터치하면 음악, DMB, 비디오, 유튜브의 바로 가기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음악 아이콘을 터치해볼까요? 화면에 음악 플레이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베가 넘버6 기프트팩 무엇이 달라졌나?
    #6 V터치 PC 마우스 기능


    V터치는 베가넘버6만의 기능입니다. 뒷면의 터치면을 통해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죠. 자세한 내용은 제가 지난번에 작성한 "베가넘버6 V터치 기능 소개"글을 확인해주세요.

    이번 기프트팩 업그레이드에도 V터치에 개선사항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앱에서도 사용하기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마우스 모드 제스처 모드가 별도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살펴볼까요?



    위 6가지 사용법은 제스처 모드입니다. 그냥 참고만 하고 넘어가세요.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주목할 점은 제스처 모드가 다운로드 받은 앱에서도 적용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V터치에서 새롭게 추가된 마우스 모드 입니다. 마우스 모드는 이름 그대로 V터치를 마우스 처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화면에 마우스 포인터가 나타나고 V터치 영역을 빠르게 두번 터치하면 화면의 포인터 위치가 클릭되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에 실제로 구동되는 모습을 살펴보세요!


    팬택은 이번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향후 구형 스마트폰도 순차적으로 젤리빈으로 업그레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베가넘버6 가지고 계신분들은 어서 빨리 이번 기프트팩 업그레이드 받아보시고요. 페이스북에서 진행하고 있는 기프트팩 인증샷 이벤트도 응모해보세요.


    ‘본 포스팅은 팬택 (VEGA 기프트팩) 서비스와 함께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