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 lte-a 꾸미기, 디자인 홈으로 간편하게! 베가 lte-a 사용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10. 5. 13:00

    베가 lte-a 사용기, 디자인 홈으로 홈화면 꾸미기

    광고에서 "단언컨데"라는 인기 유행어를 만들어낸 베가 아이언을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베가 아이언의 바통을 이어받는 베가의 최신작 베가 lte-a 입니다. 오늘은 베가 lte-a 기능 중 홈화면을 손쉽고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솔루션인 베가 lte-a 디자인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홈화면을 예쁘게 꾸미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합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라면 홈화면에 각종 위젯으로 장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욕구가 아이폰 보다 더 강합니다. 베가 lte-a 디자인홈 기능으로 아기자기한 홈화면을 꾸며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lte-a,



    베가 lte-a 디자인 홈 사용법

    베가 lte-a의 디자인홈 사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폰을 지속적으로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식은 죽먹기라고 할 수 있죠. 베가 lte-a 홈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보세요. 하단에서 독바(Dock Bar)가 하나 나타나는데요. 중앙에 [디자인홈]이라고 나타납니다. 터치하면 10가지의 디자인홈 테마가 나타납니다.



    우선 베가 lte-a 홈화면 중에서 공간이 텅~ 빈 곳을 하나 찾아봅니다. 디자인 홈을 적용할 홈 공간 말입니다. 이제 아래에 10가지의 디자인 홈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터치해보세요. 그럼 홈화면에 적용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저는 총 7개의 홈화면을 디자인 홈으로 꾸며봤습니다.



    이렇게 적용된 디자인 홈을 쭉~ 살펴보시죠. 바둑판 처럼 빼곡하게 들어찬 모양의 디자인 홈도 있습니다. 바독판에는 뮤직, 동영상, 갤러리, 카메라, 파일메니저, 캘린더 등 앱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베가 lte-a, 베가 lte-a 꾸미기

    빼곡한 바둑판 모양이 있는 반면 칸칸마다 여백의 미를 둔 디자인 홈도 있습니다. 배경도 투명하게 적용된 칸도 있고요.


    큰 위젯 세트처럼 공간활용을 넓고 여유롭게 사용한 디자인 홈도 있습니다. 날시, 시간, 날짜 배열이 나름 잘 되어 있습니다.



    형형색색과 배턴으로 알록달록하게 공간을 채워넣은 디자인 홈도 있습니다.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의 디자인 홈도 있고요.



    베가 lte-a 디자인 홈 편집하기

    이번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베가 lte-a 디자인홈을 나에게 맞게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수정할 디자인홈을 오래 누른상태에서 좌측상단에 [편집]으로 드래그해주세요. 그럼 배경/꾸미기/기능설정 등을 내 입맛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편집화면이 나타납니다.



    배경에 컬러, 이미지 패턴 등을 적용할 수도 있고 갤러리에 들어있는 사진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각 칸마다 스티커, 액자, 도형 텍스트 또한 첨가하는 등 정말 다방면으로 꾸미기 기능이 제공됩니다.


    텍스트는 스타일과 폰트, 폰트크기, 정렬방법, 색상등을 얼마든지 지정할 수 있고요. 색상 팔레트에는 컬러피커(Color Picker)도 있어서 원하는 색상을 화면에서 찍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잠시만요~ 기능설정하고 가실께요. 디자인만 편집할 것이 아니라 터치했을 때 일어나는 액션도 변경가능합니다. 터치했을 때 앱을 실행할 지 폴더를 열지, 라이브 스티커를 설정할지 혹은 설정 바로가기로 이동할지도 직접 선택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베가 lte-a 디자인 홈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내 그리드] 기능을 통해서 직접 내가 홈화면 디자인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내 그리드에서 [+ 추가]를 터치하고 화면에 넣을 그리드를 직접 제작해보세요. 칸칸마다의 여백도 설정해보시고요.



    그리드를 완성했다면 그리드를 홈화면에 적용해보세요. 그리고 위에서 디자인 홈 꾸미기 기능을 통해서 배경도 넣고 아이콘으로 꾸미기도 해보고 기능 설정에서 원하는 앱으로 바로가기도 설정해보세요. 제가 디자인 실력이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지만 저도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


    베가 lte-a 꾸미기, 베가 lte-a

    지금까지 베가 lte-a의 홈화면을 알록달록 아기자기하게 그리고 간편하게 꾸며주는 디자인 홈의 소개와 사용법, 편집하기 기능을 소개해봤습니다. 스마트폰 초보자라도 조금만 만지다 보면 금방 익숙해지고 이것저것 꾸미는 재미가 솔솔할 듯 합니다. 스마트폰 숙련자라면 이정도는 식은 죽먹기겠구요. 베가 lte-a 디자인홈 기능으로 나만의 개성있는 홈화면 만나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