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름 휴가지 카메라 추천,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파워샷 G15는 어떨까?
    컥군시즌1 2013. 8. 6. 09:00

    여름 휴가지의 추억 어떤 카메라로 남길까?
    캐논의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G15는 어떨까?

    요즘 딱 휴가철이죠? 휴가 준비하면서 카메라도 뭘 고를지 고민 중이신가요? 휴가를 조금 일찍 다녀온 저는 예전에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 M으로 추억을 담아봤었죠. 지난번 EOS M 후기는 이곳에서 확인해 보시고요. 렌즈교환식 카메라가 아직 좀 부담스러운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휴가지에서 좀 더 멋진 추억을 담으시려는 분들! 하이엔드 카메라를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렌즈 구입에 대한 부담도 적고 가볍게 어깨 혹은 바지 카고포켓에 쏘옥 넣고 다니기에도 부담없고 자체적으로 줌 기능도 갖추고 있고 고화질에 다양한 사진 효과도 구현할 수 있으니까요.


    저는 지난 주말에 휴가 기분을 내기 위해서 김포공항 롯데몰에 하늘정원에 다녀왔습니다. 가족끼리 나들이 하기도 좋은 곳인데요, 장마 때문에 제대로 된 휴가를 보내지 못한 분들이 아쉬움을 달래기에 괜찮은 장소 입니다.




    김포, 김포 롯데몰, 김포 롯데몰 하늘정원

    휴가지에 놀러가면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좋은 추억 남기시려면 하이엔드 카메라로 고해상도에 광학줌을 이용해서 노이즈 없이 선명하고 흔들림 없는 사진 얻으시는게 바람직 합니다.

    캐논의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G15는 f1.8 - f2.8의 밝은렌즈에 광학 5배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밝은렌즈 덕에 인물사진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아웃포커스는 기본이죠. 파워샷 G15의 아웃포커스 관련 후기는 "캐논 파워샷 G15, 아웃포커싱과 어두운 곳에 강한 하이엔드 카메라"에서 확인해보세요.



    김포, 김포 롯데몰, 김포 롯데몰 하늘정원, 하트, 노란하트,

    캐논 파워샷 G15하면 역시 접사입니다. 하이엔드 카메라 정도 되어야 이정도 접사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지요. 마찬가지로 제가 지난 번에 작성한 "캐논 파워샷 G15, 아웃포커싱과 어두운 곳에 강한 하이엔드 카메라"에서도 연꽃을 접사한 결과물들을 같이 감상해보세요.^^




    요즘은 다양한 효과를 주어서 사진에 멋을 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처럼 포토샵으로 사진을 보정할 수고를 덜어낼 수 있는 거죠. 파워샷 G15는 11개의 다양한 필터쵸과로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각 효과별로 세부 옵션을 조절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효과를 네 입맛에 맞춰 촬영할 수 있습니다.



    김포, 김포 롯데몰, 김포 롯데몰 하늘정원

    파사체의 특정부위가 볼록하게 튀어나와 보이는 어안렌즈 효과 입니다.
    물고기들은 이러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군요 ㅎ



    토이카메라 효과 모드는 장난감을 찍을 때 쓰라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원래 토이카메라로 찍으면 사진의 가장자리가 광량부족에 의해서 어둡게 나오는데 그걸 비네팅 효과라고 합니다. 이렇게 토이 카메라의 비네팅 효과를 만들어주는 것이 토이카메라 효과 입니다.

    색이 알록달록한 피사체는 강한채도 효과로 촬영해보세요. 눈이 좀 아파 보이 수 있지만 왠지 짙은 채도로 강렬한 느낌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김포, 김포 롯데몰, 김포 롯데몰 하늘정원, 미니어쳐, 미니어처 효과
    김포, 김포 롯데몰, 김포 롯데몰 하늘정원, 미니어쳐, 미니어처 효과
    김포, 김포 롯데몰, 김포 롯데몰 하늘정원, 미니어쳐, 미니어처 효과

    엇! 이건 장난감 차들인가? 아니면 내가 소인국에 와 있는 건가? 눈 앞의 피사체를 장난감 처럼 만들어주는 미니어쳐 효과 입니다. 높은 전망대에서 도로나 건물을 찍을 때 주로 사용되는 효과 입니다.



    김포, 김포 롯데몰, 김포 롯데몰 하늘정원

    빠알간 하트 프레임 속에 노란 하트로 가득하군요. 색이 뚜렷하게 튀는 사진에서는 강한채도 모드를 이용해서!


    김포, 김포 롯데몰, 김포 롯데몰 하늘정원,

    노오란 하트에 새겨진 사연들 포스터로 만들면 어떨까 해서 포스터 효과를 사용해봤습니다.




    하트를 부각 시키기 위해서 비네팅을 만들어 넣기로 했습니다. 토이카메라 효과로 찰칵!




    알록달록한 공들이 물놀이 풀장을 가득 채우고 있군요. 강한채도로 찍어보니 미니어쳐 효과를 사용하지 않아도 왠지 미니 새콤달콤 과자같은 느낌도 듭니다.



    아이들이 풀장에서 물놀이를 하고 있다면 어안렌즈를 활용해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아이에게 보여주면 재미있는 효과에 깔깔깔 웃음을 터트릴테니까요.




    조경으로 만들어진 잔디와 풍차, 이국적인 풍경이라면 오래된 사진 효과를 사용해보세요.
    제법 몽환적인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으니까요.



    물론 더 다양한 효과로 촬영하면서 피사체의 분위기와 딱 어울리는 효과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밝은 렌즈로 구현하는 아웃포커싱, 줌 기능과 접사 기능, 다양한 사진 효과와 휴대성까지!! 그 외에 다양한 다이얼을 통한 조작의 편의성까지! 하이엔드 카메라의 조건을 확실하게 만족시키고 있는 캐논 파워샷 G15 입니다. 오늘은 휴가지에서 사용할만한 하이엔드 카메라의 능력을 보여드렸습니다. 아래에서 지금까지 작성된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G15의 다른 후기도 같이 읽어보세요.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