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 lte-a 후기, 기능과 특징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10. 6. 10:00

    베가 lte-a 리뷰, 베가 lte-a의 전반적 기능과 특징 탐구해보기

    "단언컨대"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내고 각종 패러디물이 나온 베가 아이언 광고 기억하시죠? 베가 아이언에서 메탈이 단언컨데 최고의 물질이었다면, 베가 lte-a에서는 뒷면이 단언컨데 대세가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베가 lte-a의 뒷면의 비밀 지문인식과 시크릿 모드를 포함하여  베가 lte-a의 전반적인 기능과 특징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베가 lte-a

    오늘 이야기할  베가 lte-a 기능과 특징으로는 LTE-A 네트워크, 퀄컴  스냅드래곤 800의 성능,  5.6인치의 대화면,  스마트 플립커버,  이어폰 연동기능,  지문인식,  시크릿모드, 후면 V 터치,  카메라, 디자인홈 등 입니다.


    베가 lte-a의 빠른 네트워크 속도

    베가 lte-a는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LTE-A를 지원합니다. LTE-A는 기존 LTE 보다 2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최대 다운로드 150Mbps 속도를 지원하고요. 실질적으로는 약 135Mbps 정도의 최고 속도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베가 lte-a는 SK 텔레콤 전용 단말기인데요. SK 텔레콤은 LTE-A 상용화 뿐만 아니라 1.8GHz 광대역 LTE 상용화를 시작하였습니다. 무선 데이터 네트워크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죠.(광대역 LTE에 대해서도 방대한 양의 기술설명이 필요하니 오늘은 여기까지만 이야기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lte-a의 강력한 성능, 2.3GHz 쿼드코어 AP '퀄컴 스냅드래곤 800' 사용

    스마트폰의 성능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칩셋입니다. 두뇌에 해당하는 부분이죠.  베가 lte-a는 현재(2013년 10월 기준) 퀄컴이 상용화 시킨 모바일 프로세서 중에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2.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0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도 고성능 스마트폰에 사용되고 있는 모바일 프로세스 입니다. 또한 베가 lte-a가 장착하고 있는 메모리는 2GB.


    Full HD를 지원하는 5.6인치의 넓은 화면과 대용량 배터리

    베가 lte-a는 Full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5.6인치의 대화면 LC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휘도(밝기) 또한 557니트(nit)로 우수한 밝기를 자랑하고 있고요. 배터리는 3,100mAh라는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커버를 열지 않아도 전화를 받는 베가 lte-a 스마트 플립

    갤럭시s4에서 최초로 선보인 방식으로 전면에 투명한 공간을 두고 커버를 열지 않아도 전화 수신/거절을 포함하여 시간, 부재중 전화, 메시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타 제조사에서는 커버가 별매로 이루어 지지만 베가 lte-a의 스마트 플립은 기본적으로 제품과 함께 제공됩니다.


    베가 lte-a 스마트 플립을 이용하면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시간, 전화수신, 음악, 스케줄, 알람 등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을 통해서 그 활용성을 살펴보세요.


    베가 lte-a 이어폰 연동기능이 돋보여

    베가 lte-a에 이어폰을 연결했더니 멀티미디어 전용 화면인 Media Cover(미디어 커버)이 나타납니다. 음악, 동영상, DMB 채널 등이 화면에 나타나면서 내가 감성하려는 멀티미디어에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고요. 하단에 "추천바로가기" 기능으로도 빠른 멀티미디어 앱 실행이 가능했습니다.



    미디어 커버화면 뿐만 아니라 알림창에도 현재 플레이 되고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가 나타났고 하단에 추천바로가기 또한 나타났습니다. 이어폰을 연결하면 멀티미디어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한 배려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베가 lte-a 지문인식과 시크릿 모드

    베가 lte-a 지문인식, 베가 lte-a

    대세는 단언컨데 "뒤"가 될것이라는 이병헌의 말처럼  베가 lte-a는 이 뒷면에 핵심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바로 지문인식을 이용한 잠금화면과 시크릿 모드 입니다.


    베가 lte-a 시크릿 모드

    베가 lte-a 뒷면의 핵심기능인 지문인식과 시크릿 모드!!!


    자! 우선  베가 lte-a  지문인식부터 살펴보시죠. 지문인식은 본인 인증의 대표기술 중에 하나죠?  아래에서 자세하게 소개하겠지만 지문인식을 이용해서 잠금화면 설정이나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여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a 지문인식과 보안과 관련하여 공식 광고 영상을 보고 가시죠!


    베가 lte-a는 지문인식의 정확성을 높히기 위해서 4번의 동일한 지문인식 과정을 거칩니다.
    지문이 등록되었지만 혹시 지문이 인식되지 않을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패턴과 PIN번호(4자리)를 추가로 입력합니다.



    지문은 최대2개 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양손에 한 손가락씩 등록해두면 어느 손으로 쥐고있던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겠죠? 워와 같은 방법으로 지문을 등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잠금화면으로 이렇게 지문인식으로 만들어 두어도 괜찮겠죠?
    등록된 지문이 있는 손가락을 전면 디스플레이가 아닌 뒷면 지문센서 위에 스캔해보세요.



    잠금화면에 지문인식을 설정해두려면 환경설정 - 잠금화면 - 화면 잠금 선택 에서 '지문인식'을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시크릿 모드 입니다. 지문인식을 이용하는 베가 lte-a 시크릿 모드는 원하는 앱을 나만이 실행하고 확인할 수 있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등록된 지문이 아니면 해당 앱이 숨겨지기 때문에 원천적인 접근이 힘듭니다. 단, 베가 lte-a에서 제공하고있는 전용 잠금화면과 홈런처를 사용하지 않고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 락스크린과 런처 앱을 이용하면 시크릿 모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를 활성화 하고 지문인식을 통해 시크릿 모드로 들어왔습니다.
    이곳에서 시크릿 모드에서만 사용할 앱을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시크릿 앱스 화면은 시크릿 모드로 들어왔을 때만 나타납니다. 상단 알림창을 보면 열쇠 그림이 있는데요. 현재 모드가 시크릿 모드라는 의미입니다.


    베가 lte-a 후면터치, V터치를 활용하자.


    V터치는 후면터치를 처음으로 선보였던 베가 넘버6에서 그 DNA를 물려받았습니다.
    하지만 기능은 더 늘어나고 매끄러워졌습니다.



    베가 lte-a V터치는 '하이키 타입', '포커스 타입' 두가지를 제공합니다. 하드키는 지문인식 터치 영역을 드래그 혹은 시크릿 키를 눌러서 홈, 이전, 메뉴, 볼륨 조절 기능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포커스 타입은 지문인식 터치영역을 PC의 마우스처럼 사용하는 것입니다. 카메라 촬영시 시크릿 키를 눌러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빠르게 두 번 눌러서 특정앱이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a 1300만 화소의 카메라


    베가 lte-a는 후면에 13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셔터버튼을 터치하고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드래그 한만큼 타이머가 적용됩니다. 타이머는 최대 10초까지 설정가능합니다. 1300만 화소의 화질로 사진을 촬영하려면 반드시 설정에서 화질을 13MP로 맞춰주세요. 초기 세팅값은 조금 낮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베가 lte-a 카메라로 촬영한 샘플 2장 입니다.




    베가 lte-a 홈화면을 아기자기하게 꾸며주는 디자인홈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화면을 예쁘게 꾸미고 싶은 욕구가 강합니다. 베가 lte-a는 홈화면을 아기자기한 아이콘, 스티커, 이미지 등으로 꾸밀 수 있는 다양한 테마를 제공합니다. 해당 기능은 디자인홈이라고 하는데요. 디자인홈에 대해서는 제가 별도로 작성한 "베가 lte-a 꾸미기, 디자인 홈으로 간편하게! 베가 lte-a 사용기"을 참고해주세요.^^

    이상으로 전반적으로 둘러본 베가 lte-a 기능과 특징들 소개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나긴 스크롤 내리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