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디션 준비를 위한 미니 캠코더 캐논 VIXIA mini(비씨아 미니) 개봉기
    컥군시즌1 2013. 10. 6. 22:27

    오디션 열풍이 우리나라를 후끈 달아오르게 하고 있습니다. 슈퍼스타K가 벌써 5회째를 진행중이고 그동안 K팝스타,  위대한탄생 등의 오디션 프로그램이 생겨났고, 최근에는 보이스 코리아부터, 댄싱9 등의 오디션 방송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동안 내 안에 있는 끼와 열정과 꿈을 펼칠수 있는 다양한 무대가 많아져서 반가운 분들 많을텐데요. 이런 오디션 프로그램 혹은 기타 방송 프로그램, 혹은 영역을 넓혀서 면접준비 등 실전에 나가기 위해서는 철저한 연습이 필수 입니다. 필수 준비물 중 하나가 바로 본인의 모습을 찍을 캠코더라고 생각됩니다. 오디션 참가 신청서 작성시 캠코더로 촬영한 샘플 영상을 많이 보내는 것으로도 알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미니 캠코더가 딱! 오디션 준비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캐논 VIXIA mini(이하 비씨아 미니) 입니다.

    "오디션 준비용 캠코더로 아무꺼나 찍어도 되는거 아니야?"라고 물어보실지 모르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으려면 누군가가 촬영을 해주거나 삼각대 혹은 거치대가 필요합니다. 이런 상황은 일반 디지털 카메라도 마찬가지군요. 스마트폰이나 일반 디지털 카메라에서 확인하기 힘든 것이 내 동작이 잘 찍히고 있는지 확인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댄서의 경우 내 동작의 반경이 커서 카메라 앵글 밖으로 나가 버릴 수도 있습니다. 

    비씨아 미니는 촬영해줄 누군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비씨아 미니는 별도의 거치대나 삼각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비씨아 미니는 내 동작을 확인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의 각도를 조절할 수도 있고요. 초광각 렌즈를 탑재하여 영상촬영시 160도, 스틸 이미지의 경우 170도의 넓은 화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침 비씨아 미니가 오디션 준비용 미니 캠코더로 얼마나 안성맞춤인지 보여주는 홍보영상이 있군요. 우선 감상하고 가보시죠.^^ 

    영상에서 보는 것과 같이 비씨아 미니의 기능 중에서는 와이드/클로즈업, 슬로모션, 2배속 촬영, 다양한 앵글 등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씨아 미니 개봉기

    그럼 캐논의 미니 캠코더 비씨아 미니의 개봉기를 통해서 어떤 제품인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오디션 준비용으로 미니 캠코더를 고려하고 계신분이라면 스크롤을 마지막까지 내리기 전에 쇼핑몰에서 비씨아 미니를 검색하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박스를 열고 구성물을 살펴볼까요? 비씨아 미니 박스 패키지 내용물에는 캠코더 본체, 배터리팩, 배터리 충전기, 충전 케이블, USB 케이블, 손목 스트랩, 품질보증서, 간단 설명서, 캠코더 설명서CD, 그리고 프로그램 CD로 구성됩니다.

    휴대하게 된다면 가지고 챙기고 다녀야할 구성품입니다. 충정용품과 핸드스트랩이죠. 스트랩은 딱 손목용이기 때문에 길이가 길거나 개성을 중요시 하는분들은 다른 스트랩 제품을 별도로 구매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 비씨아 미니 캠코더 바디 입니다. 콤팩트한 사이즈는 76(좁은 축) x 96(긴 축) x 22(두께)mm 입니다. 무게는 무게는 고작 160g, 슬림하고 콤팩트한 사이즈라 휴대하기 편리하면서 넓은 화각에 Full HD에 각종 특수촬영이 가능한 캠코더 입니다. 저는 오늘 오디션 준비를 위한 캠코더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사실 더 많은 분야에서 활용가능한 휴대용 미니 캠코더 입니다.



    우선 비씨아 미니의 오른쪽 측면을 살펴보면 ON/OFF의 전원 스위치, 그 옆은 HDMI 포트와 충전단자, 그리고 재생버튼, 스트랩 연결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DMI 단자는 mini 타입입니다. HDMI 단자와 본체와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는 케이블은 별매입니다.


    측면의 전원 스위치를 ON 방향으로 이동시키면 전면에 렌즈캡이 열리면서 렌즈가 나옵니다. 디스플레이에 렌즈에 비친 화면이 나오면서 캠코더 촬영준비가 끝이 납니다.



    비씨아 미니의 왼쪽 측면입니다. 크롬으로 된 버튼은 스틸 샷을 찍기 위한 버튼입니다. 비씨아 미니는 스틸 이미지 촬영시 170도의 넓은 화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캠코더에서 촬영한 영상을 저장할 저장매체로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외장 메모리로 흔히 사용되는 작은 메모리 카드죠.


    비씨아 미니가 만들어내는 다양한 앵글

    비씨아 미니의 하단부를 살펴보시죠. 비씨아 미니는 삼각대가 별도의 삼각대가 필요없이도 다양한 앵글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하단의 거치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론 별도의 삼각대의 연결도 가능합니다.



    비씨아 미니 하단의 거치대를 이용하면 로우앵글이라도 다양한 각도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캠코더의 위치를 어디에 두는가에 따라서 더 일반앵글, 하이앵글에도 다양한 각도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촬영각도 말고 디스플레이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비씨아 미니는 디스플레이의 각도 또한 조절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비씨아 미니의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세우면 80도 가량 세울 수 있습니다. 내가 아닌 눈앞의 다른 피사체를 찍으려면 이런 각도로 디스플레이를 세워서 촬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단의 거치대와 각도를 조합하면 최적의 촬영조건이 만들어지고요.


    글 서두에 이야기 했던 것 처럼 비씨아 미니는 나의 모습을 확인하면서 촬영이 가능하도록 디스플레이를 전면으로 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셀프 영상촬영이 가능한 것이죠. 



    높은 곳에 세워두면 이렇게 하이앵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까지 앞쪽으로 세워두면 내 모습을 직접 보면서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요.


    비씨아 미니의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촬영 기능들

    비씨아 미니의 화면입니다. 비씨아 미니의 조작은 터치기반입니다. 스마트폰을 줄곧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익숙하겠죠?^^ 왠만한 기능은 터치로 구현했기 때문에 측면에 버튼이 복잡하게 많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깔끔한 느낌을 만들어낸 것도 작은 특징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촬영 버튼은 딱 보시면 알겠죠? 가장 우측하단에 빨간색 버튼입니다. 하단의 왼쪽부터 촬영모드 및 환경설정 - 그리기 - 확대/와이드 모드 선택 - 촬영버튼 순서 입니다.



    비씨아 미니의 촬영모드는 AUTO/ 음식 및 패션 / 스포츠 / 야경 / 해변 / 설경 / 접사 / 프로그램 모드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현재의 모드가 표시되고요. 환경설정에 이 외에도 특수 촬영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씨아 미니 환경설정에 있는 특수 촬영모드 입니다.
    인터벌 촬영/슬로우/패스트 모션 등 비디오 스냅샷을 사용한 각종 특수 촬영을 지원합니다.


    비씨아 미니는 스마트한 기능 또한 포함하고 있습니다."리모컨 + 스트리밍"은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이용하여 캠코더 또는 스마트폰에 촬영한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똑똑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비씨아 미니의 또 다른 특장점이 바로 와이파이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연결할 뿐만 아니라 웹에 업로드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다음 비씨아 미니 후기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촬영한 영상의 재생화면입니다. 기본적인 재생 컨트롤 버튼 뿐만 아니라 스냅샷, 그리기, 좌/우 바꾸기, 부분자르기 편집하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비씨아 미니 후기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언급한 비씨아 미니 캠코더의 특장점이 바로 초광각 렌즈로 구현하는 넓은 화각입니다. 스틸 사진은 4:3의 170도, 영상은 16:9의 160도의 화각을 만들어냅니다. 같은 위치에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과 비씨아 미니로 찍은 사진의 화각을 비교해봤습니다. 맛보기로 스틸 사진만 비교를 해봤는데요. 다음 후기에서 영상 화각까지 비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살짝 맛보기 정도로만... ^^;;


    오늘은 비씨아 미니의 소개와 함께 개봉기로 비씨아 미니를 소개해봤습니다. 서두에서 타겟을 오디션 준비를 하는 분들이 필요한 미니 캠코더로 초점을 잡고 이야기를 풀어나갔는데요. 오디션용 캠코더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가능한 제품이라고 봅니다. 다음 후기에서는 비씨아 미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