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 사진인화 무료 5장, SKT 매장에서 뽑아볼까?
    카테고리 없음 2013. 10. 10. 10:58

    스마트폰 사진인화 얼마나 하시나요? 요즘 길거리에 카메라 들고 다니는 분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사진찍을 일이 있어도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별도의 디카를 꺼내지 않고 스마트폰을 꺼내서 찍는일이 대부분입니다. 그것도 그럴것이 스마트폰 사진 성능이 놀랍게 발달하고 있으니까요. 최근 국내에서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1300만 화소라는 놀라운 화질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출시되는 일부 스마트폰은 2000만 화소를 훌쩍 뛰어넘는 제품도 있습니다. 일상을 추억을 스마트폰이 빨리 담아내긴 하지만 사진이 디지털화 되고 각종 사진 중심의 SNS도 많이 생겨나면서 사진 인화하는 일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사진에 대한 추억을 소중이 간직하고 애뜻한 느낌이 남아있는 아날로그 감성은 모니터나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는 디지털 이미지 보다는 실제로 인화된 사진의 느낌이 더 진합니다.

    스마트폰 사진인화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가정에 포토프린터도 있어야 하고 전용 인화용지도 있어야 하고 때로는 보정도 해야하고 이만저만 번거로운 점이 많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사진인화 가까운 SK텔레콤 매장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SK텔레콤 매장을 방문하면 스마트폰 사진 5장을 무료로 인화할 수 있습니다. 사진 사이즈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4x6 사이즈! 5장 이후에 추가로 사진을 인화 하려면 장당 300원의 이용료가 필요합니다.

    저는 종로에 있는 SK텔레콤 종각점을 찾았습니다. 9월 중에는 종각점과 신사직영점에서 가능했는데요. 10월에는 스마트폰 사진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이 더 확대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 판매점에는 제공하고 있지 않으니 공식인증대리점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본 스마트폰 사진인화 서비스는 전국 주요 180개 매장으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자~ 이제 사진인화 과정을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SK텔레콤 종각점을 찾으니 상단에 스마트폰 사진 뮤료 인화 서비스 존이 보입니다.


    짜잔~ 포토 프린트를 마련해두었군요. 왠지 어려워 보인다구요? 어려울 것 전혀 없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매장 직원분이 하나하나 자세하게 안내를 해주시니까요.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출력할 수도 있지만 메모리 카드 있으면 메모리 카드의 사진도 인화 가능하다는 점!


    개인적인 사연을 담고 있는 사진이라 매장직원에게 부탁하기 조금 민망하시다면 직접 출력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포토 프린트 옆에 사용법이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순서대로 하나하나 따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 사진인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진전송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에서 '후지필름 사진전송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세요. - 후지필름 사진전송 프로그램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갤러리에 있는 사진이 로딩됩니다.
    로딩된 사진 중에서 인화할 사진을 터치해서 출력할 사진을 선택해주세요.


    매장에 마련된 포토 프린터를 조작해볼까요? 화면에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연결방식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전송사진인화'를 선택했습니다. 이제는 핸드폰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되는데요. 핸드폰 번호는 SKT명의로 되어 있는 본인의 번호를 입력하시구요. 비밀번호는 사진전송 앱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의 과정을 모두 마쳤다면 하단에 사진전송을 터치해서 전송해보세요.
    확인을 터치하면 포토프린트로 전송됩니다. 전송이 끝나면 잠시 후 포토프린트 화면에 전송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전송한 사진들이 포토프린트에 표시되었습니다. 전 총 4장의 사진을 전송시켜봤습니다. 화면에서 출력하려는 사진의 매수를 조절해서 5장으로 맞추주면 되고요. 사진에 액자를 넣거나 밝기, 흑백전환 등의 간단한 보정 처리를 하셔도 좋겠습니다. 보정과정이 끝나면 화면에 선택수량과 결제금액이 나타나는데요. 최초 5장은 알려드린 것 처럼 무료이니 결제금액에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우측하단에 주문하기를 터치하면 그 자리에서 사진을 출력(인화)해줍니다.


    위의 과정에서 주문하기를 터치하면 사진이 출력됩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올래걸리지 않는 다는 점!


    출력된 결과물입니다. 선명하고 깨끗한 결과물이 나온 것이 모니터와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는 것과는 색다른 느낌입니다.
    이렇게 보니 추억과 기억이 더욱 새록새록 떠오르면서 감회가 새롭다고나 할까요?^^


    저는 실제로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출력해서 곧잘 집안을 장식하곤 합니다. 이렇게 해두면 추억과 기록이 더욱 생생해지거든요. 아날로그 적인 감성이 부족한 요즘 가까운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찍은 추억을 인화해서 집안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진 뒷면에 메시지를 적어서 누군가에게 선물을 해도 충분히 감성적이고 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