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산 호수공원 킨텍스, SK텔레콤 LTE-A 속도 얼마나 나올까?
    카테고리 없음 2013. 10. 11. 19:18

    일산 호수공원과 킨텍스에서 측정해본 SK텔레콤 LTE-A 속도

    지난 포스트에서 갤럭시s4 lte-a로 강남지역과 서울 강서구 지역의 LTE-A 속도를 테스트해봤습니다. 이번에는 서울시가 아닌 고양시의 속도를 체크해봤습니다. 고양시하면 딱 킨텍스와 일산 호수공원 떠오릅니다. 주말이면 가족나들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일산 호수공원만한 곳이 없죠? 게다가 호수공원 앞의 라페스타는 볼거리 놀거리 먹을거리가 다양하고요. 킨텍스도 다양한 박람회가 열리기 때문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주말 당일치기로 알찬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고양시 일산, LTE-A의 속도는 얼마나 나올까요?

    고양시 일산의 LTE-A 속도를 체크하기 전에 이전에 작성한 강남, 강서구 LTE-A 속도 뿐만 아니라 갤럭시s4 lte-a 후기도 함께 살펴보세요.


    킨텍스, 일산 킨텍스

    처음으로 LTE-A 속도를 체크할 곳은 킨텍스 입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 매주 다양한 박람회로 가족단위로 주말나들이 나오기 좋은 장소 중에 하나죠. 지난 주에는 한국전자전이 열려서 IT에 관심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기도 했습니다.


    킨텍스 1번홀

    킨텍스는 크게 제 1전시관과 제 2전시관으로 구분됩니다. 1전시관은 총 1~ 5번 홀로 구성이 되어 있고요. 처음으로 소개할 킨텍스 LTE-A 핫스팟은 바로 제 1전시관의 1번 홀 앞입니다. 1번 홀 입구와 뾰족하게 탑처럼 서있는 조형물 사이의 위치에서 속도가 나름 괜찮은 속도가 나왔는데요. 속도는 다운로드 80Mbps, 업로드 18.7Mbps가 나왔습니다.


    킨텍스 3번 홀

    킨텍스 LTE-A 두 번째 핫스팟은 3번 홀 앞의 버스 승강장 근처 입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87.2Mbps, 업로드 속도는 19.1Mbps가 나왔습니다.


    킨텍스 5번홀, 킨텍스 5번 홀 LTE-A 속도

    지금까지 외부만 LTE-A 속도를 측정해봤는데요. 내부는 LTE-A 속도가 얼마나 나올까요? 킨텍스 5번홀 내부에 안내데스크 앞에서 다운로드 77.7Mbps, 업로드 21.5Mbps가 나왔습니다.


    킨텐스 제 2전시장

    이제 킨텍스 제 1 전시장을 건너서 제 2전시장으로 가는 무빙워크를 타고 이동해 볼까요? 무빙워크 앞에서도 괜찮은 속도가 나왔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76.5Mbps, 업로드 속도는 17.9Mbps가 나왔습니다.


    응?! 킨텍스에 "한류월드로"라는게 있었군요. 평상시 유심히 보질 않아서 ㅎㅎ 제 1전시장과 제 2전시장 건너가는 사이에 위치합니다. 이곳의 LTE-A 속도는 다운로드 77.6Mbps, 업로드 18.3Mbps가 나왔습니다.


    킨텍스에 이어서 찾은 곳은 일산 호수공원입니다. 호수공원에서는 잘 꾸며진 생태환경을 감상하고 힐링을 하느라 LTE-A 속도에 큰 신경을 쓰지 못했는데요. 도착하자마자 주차장에서 측정한 속도가 전부입니다. 호수공원 제2주차장 앞에서 측정한 LTE-A 속도는 다운로드 77.6Mbps, 업로드 18.3Mbps 입니다.


    일산 라페스타 롯데시네마,

    일산의 놀거리, 먹을꺼리가 풍성하게 자리하고 있는 곳 바로 라페스타 거리입니다. 이곳의 롯데 시네마 쪽에 풋마트 앞에 예쁜 다리가 하나 있습니다. 이 나무다리 앞이 나름 LTE-A 스팟인데요. 이곳의 LTE-A 다운로드 속도는 90.2Mbps, 업로드 속도는 18.8Mbps 입니다.


    일산 라페스타,

    라페스타 D동과 F동 사이의 하트모양의 조형물이 보입니다. 이곳의 LTE-A 속도는 와우~ 다운로드 속도는 112.7Mbps에 업로드는 19.Mbps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해서 고양시 일산의 LTE-A 속도 측정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김포, 인천방면의 LTE-A 속도를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SK텔레콤이 서울 지역에 광대역 LTE의 구축이 활발화 되고 있는데요. 조만간 홍대 신촌 부근에 광대역 LTE 속도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대역 LTE에 관한 이야기는 얼마전에 작성한 "SK텔레콤 1.8GHz 광대역 LTE, 아이폰5C/ 아이폰5S LTE 속도 기대되는데!"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