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바일 디바이스 세계의 트렌드는 단연 스마트워치 입니다. 스마트워치 일찍 선보인 소니는 얼마전 2세대 제품인 소니 스마트워치2를 출시했고요. 삼성은 갤럭시노트3와 동시에 갤럭시 기어를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다들 기다리는 애플의 아이워치도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스마트워치 중 하나입니다. 그 외에도 스마트워치 타입의 디바이스는 기존에 판매중인 것도 몇몇 있으며 계속해서 관련 제품들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손목형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헬스케어 쪽에 많았죠. 대표적으로 나이크 퓨얼밴드, 핏빗, 조본업 등이 있습니다.) IT 시장의 거대 공룡인 구글이 가만이 있을 수 없죠? 최초로 안경타입 디바이스, 구글 글래스를 선보인 기업이니까요. 구글도 스마트워치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구글 스마트워치는 이름하여 넥서스 젬(Nexus Gem) 입니다. 구글은 곧 안드로이드 4.4 킷캣과 구글 넥서스5의 공개를 앞두고 있는데요. 넥서스5와 동시에 구글 스마트워치인 넥서스 젬을 같이 선보일 것인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구글 스마트 워치, 구글 스마트워치

구글 스마트워치 넥서스 젬(Nexus Gem)에 대한 정보와 루머는 아직 많지 않습니다. 반면에 안드로이드 4.4 킷캣과 넥서스5, 넥서스 10.1 2세대에 대한 정보는 엄청나게 많이 나왔죠? 오늘 구글 스마트워치 넥서스 젬의 렌더링 이미지가 등장했는데요. 아쉽게도 \구글 스마트워치 넥서스 젬의 공식 이미지는 아닙니다. IT 제품 디자인과 UI를 전문으로 하는 'http://www.maciburko.com'에 의해 창조된 추측성 구글 스마트워치 넥서스 젬 디자인 이미지 입니다.


넥서스 젬, 구글 넥서스 잼, 구글 스마트워치 넥서스 젬

구글이 꼭꼭 숨겨두고 정보하나 나오지 않는 구글 스마트워치 넥서스 젬은 구글 넥서스5와 함께 공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구글은 10월 21일에 구글 개발자 데이를 가지는데요. 이날 구글 차세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킷캣(안드로이드 4.4)의 공개와 함께, 킷캣을 탑재한 넥서스5와 넥서스 10.1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과연 아직까지 흐릿흐릿한 정보 하나 없는 구글 스마트워치가 이날 공개될 수 있을 지는 의문입니다.

구글 스마트워치 넥서스 젬은 구글의 레퍼런스 스마트워치가 될 것이기 때문에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인 킷캣이 당연히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넥서스5와 연동은 물론 시계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얼론(StandAlone)으로도 사용가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구글 워치 디자인, 넥서스 젬 디자인, 구글 스마트워치 디자인

구글 스마트워치 넥서스 젬의 디자인이 어떻게 나올지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위의 컨셉 디자인 처럼만 나와준다면 나름 괜찮지 않을까요? 구글이 인수한 모토로라에서도 스마트워치가 나온바 있습니다. 바로 모토액티브죠. 모토로라가 모토액티브의 노하우로 구글 스마트워치를 만들 수는 있지만, 어떻게 될런지는 모르겠군요. 모토액티브는 워낙 모토로라 스럽기 때문이죠. 최근 저도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며 느낀것이지만 배터리 좀 넉넉하게 들어갔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하더군요. 구글 스마트워치, 이왕 만들꺼면 몇일동안 충전없이 쓸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이번달 말에 출시된다면 조만간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좀더 자세한 정보가 나오는지 지켜보도록 하죠^^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