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2 미니와 서피스폰2 출시 계획은?

스마트폰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3.10.21 21:59

마이크로 소프트가 2012년 7월에 공개한 서피스 1세대에 이어서 올해 10월에 서피스2가 공개됩니다. 아직 공식 발표는 아니지만 많은 IT미디어에서 서피스2를 소개하고 리뷰를 작성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서피스 1세대는 마이크로 소프트에게 상당히 실험적인 제품이 아니었나 합니다. 제조능력을 뽑내기 보다는 "윈도우8로 이런 PC를 만들 수 있단 말이야!"라는 컨셉제품(?) 느낌과 윈도우8 레퍼런스 디바이스라는 느낌이 강했으니까요. 이달말에 출시되는 서피스2, 이미 사용해본 언론의 평가는 대부분 칭찬을 아끼지 않는 분위기 입니다. 국내에도 곧 출시되겠지요.

출시전 부터 외신에서 호평을 받는 서피스2를 보면 왠지 이번에는 태블릿 출시로 끝나지 않을 듯한 기분이 듭니다. 왠지 서피스2 미니 버전과 스마트폰 형태의 서피스폰2도 후속작으로 출시되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서피스폰, 서피스2폰,

서피스2가 10.6인치 크기를 가졌다면 7인치에서 8인치 크기를 가진 서피스2 미니가 나올법도 합니다. 애플도 기존 아이패드에서 휴대성 높은 사이즈로 출여놓은 아이패드 미니도 있고요. 갤럭시탭 혹은 갤럭시노트 시리즈도 8인치대의 제품이 출시된 바 있습니다. 

서피스2 미니 출시에 대한 루머는 이미 조금씩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아니지만 2014년 봄 정도가 되어야 출시가 될 것이라는 정보와 서피스2 미니라기 보다는 XBOX 서피스라는 이름을 가지고 나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서피스 스마트폰, 윈도우폰, 윈도우8폰

오늘 인터넷에 서피스폰2라는 렌더링 이미지가 올라왔습니다. 이는 실제 스마트폰은 아니고요. Jonas Daehnert 라는 스마트폰 디자이너가 가상으로 만든 렌더링 이미지 입니다. 그는 이번에 출시되는 서피스2의 디자인을 떠올리며 서피스폰2의 이미지를 디자인했다고 하는군요. 그의 웹사이트에 가면 다른 컨셉 이미지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폰의 경우 현재 노키아가 루미아 시리즈로 엄청나게 찍어내고 있습니다. 노키아는 10월 22일(서피스2 공식 발표날이기도 합니다.) 3종의 루미아 시리즈를 발표합니다. 윈도우폰은 루미아 1520과 루미아 929를 발표하며 태블릿은 루미아 2520 입니다.

기존의 스마트폰에도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으니 서피스폰이 나올만도 합니다. 물론 버전은 GDR(General Distribution Release)을 사용하겠죠. GDR은 스마트폰을 위한 윈도우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서피스2 미니도 GDR 버전을 사용할 것이라는 루머도 있고요.

아직까지 서피스폰2에 대한 마이크로 소프트의 공식적인 대답이나 루머는 없습니다. 이전까지 서피스폰은 없었지만 서피스가 2세대까지 나올정도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걸 봐서는 내년초에는 서피스폰2에 대한 소식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