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5 광대역 lte-a 배터리 오래쓰기, 갤오광 배터리 절약 팁
    카테고리 없음 2014. 7. 29. 19:35

    갤럭시s5 광대역 lte-a로 속시원한 속도를 즐기고 계시는지요?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기존 LTE 보다 3배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상으로도 많은 스펙UP이 있었습니다. 빨라진 네트워크, 처리속도가 한결 높아진 하드웨어 모두 좋습니다. 하지만 그 만큼 배터리 소모는 조금더 빨라지지 않았나 합니다.

    갤럭시s5와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같은 시간동안 사용한다고 했을때, 데이터 속도가 빠르면서 프로세서가 처리하는 양이 많은 갤럭시s5 광대역 lte-a 배터리 소모가 상대적으로 많을테니 말입니다.

    명동 예술 극장 앞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s5 광대역 lte-a "배터리 절약 팁""자체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절전모드" 그리고 "배터리의 효울적인 사용을 도와주는 앱"을 준비해봤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꺼두셔도 좋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는 다양한 센서들이 장착되어 있으며 해당 센서들을 기반으로 구현되는 기능들이 대거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 외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삼성에서 자체적으로 탑재한 UI도 있고요. 예를 들어서 움직임을 감지하는 스마트 스테이, 스마트 일시정지. 화면을 분활해서 멀티테스킹을 가능케하는 멀티 윈도우도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 때론 유용하지만 평상시에는 잘 사용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우리가 집에서 기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플러그를 뽑아두 듯이, 이런 기능들도 안쓸때는 꺼두는 것이 배터리르 절약하는데 아주 조금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합니다.

    먼저 갤럭시s5 광대역 lte-a 알림창을 내려보세요. 밝기 또한 자동으로 해두면 괜찮습니다. 야외에서는 밝기를 최대 밝기로 해두어야 잘 보이지만 평상시에는 그냥 자동으로 해두는 것이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알림창에서 제공하는 토글박스를 열어봅시다. 토글박스는 알림창 우측상단에 바둑판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펼쳐집니다. 여기서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비활성화 시켜놓으면 갤럭시s5 광대역 lte-a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주 미약하겠지만 말입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절전 모드

    이전까지 스마트폰의 절전모드는 그다지 기대할만한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5 광대역 lte-a 절전 모드는 정말 절전의 효과를 기대해볼만하다는 인상을 줍니다. 초절전 모드와 긴급모드는 지난번 포스트(여기)에서 많이 다루었기 때문에 오늘은 일반 절전 모드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절전 모드에는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성능제한, 흑밸화면 모드 등이 있습니다. 오늘 하루, 충전의 여유없이 외근이 많다면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과 성능 제한과 더불어 흑백화면 모드까지 활성화 시켜두어야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흑백화면 모드까지 활성화 시킨 갤럭시s5 광대역 lte-a 화면입니다. 콘텐츠 감상은 불편하겠지만 배터리 사용시간이 중요하다면 감수해야하지요. 화면만 회색톤일 뿐 상대방에서 전송되는 사진이나 콘텐츠는 컬러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갤럭시s5 광대역 lte-a 배터리 잔량이 10% 미만인데 아직 귀가할때 까지는 오랜시간이 남았다면 초절전 모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초절전 모드에 대한 설명은 여기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스냅드래곤 사용하는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 줄이기!

    요즘 정말 많은 스마트폰이 CPU로 퀄컴의 스냅드래곤을 사용합니다. 정확하게 조사한바는 없지만 국내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90%는 스냅드래곤을 사용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소모시키는 주된 원인은 디스플레이 입니다만, CPU 또한 많은 영향을 줍니다.

    지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배터리 절약 앱을 쭉~ 살펴보면 대부분 스마트폰의 성능 제한과 데이터 동기화, GPS와 블루투스 등을 비활성화 시키는 정도 입니다. 앞서서 설명한 갤럭시s5 광대역 lte-a 절전 모드의 내용과 동일하지요. 그런데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에 AP 제조사인 퀄컴이 적극적으로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CPU는 우리가 만들었으니 CPU와 관련해서 배터리 줄이는건 우리가 가장 잘하는 일이다"라고 주장하는 것이겠죠. 네! 그들의 주장이 맞을 겁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 배터리 절약앱이 제공하는 기능 또한 그대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앱의 이름하여 스냅드래곤 배터리 구루 입니다. 스냅드래곤 CPU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최적화 되어있고, 최적의 배터리 절약 효과를 가져올 수 있지요. 오늘 이 포스트의 대상이 되는 스마트폰, 갤럭시s5 광대역 lte-a 또한 퀄컴 스냅드래곤 805를 사용하고 있으니 이 앱은 꼭 사용해볼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해서 소개합니다. 오늘의 포스트의 메인은 아무래도 스냅드래고 배터리 구루 앱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스냅드래곤 배터리 구루 앱의 설명입니다. 사용자의 스마트폰 패턴을 분석한 뒤,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 최적의 세팅을 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 동안에는 앱이 데이터 동기화 하는 것을 최대한 제한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내 위치를 파악하여 자주 사용하는 와이파이 네트워크가 있는 곳에 있으면 와이파이를 켜고 아닌 경우에는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비활성화 시켜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배터리 구루는 내 스마트폰 사용패턴을 분석하고 학습하여 동기화나 성능제한을 주곤합니다. 정확한 학습을 하는데는 약 4일정도가 걸립니다. "앱"이라고 되어 있는 탭에는 동기화 되는 앱의 목록이 나옵니다. 데이터 동기화 또한 배터리 소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죠. 하지만 중요한 정보를 받아봐야 보기 위해서 항상 동기화가 되어야 하는 앱이 있습니다. 여기 설정에서 스냅드래곤 배터리 그루가 동기화를 통제하지 않도록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설정화면을 보면 "저전력 모드"라고 해서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배터리 절전앱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배터리 구루는 아마도 CPU가 동작하는 패턴을 분석하고 학습하여 앱이나 CPU 성능을 제한하는 것이 원리가 아닐까 합니다. 아무래도 CPU를 제작하는 기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니 우선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사용해보는 것이지요^^ 퀄컴도 나름 AP의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데 오랜시간 동안 고민을 해온 기업이니 앱도 그만큼 정성과 배려가 녹아들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 소개한 팁으로 갤럭시s5 광대역 lte-a 배터리를 오래오래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