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7 아이폰5s 키보드 자동완성기능 끄기, 단축키 만들기 - 아이폰5s 기초 사용법
    컥군시즌1 2013. 11. 19. 19:58

    아이폰5s 키보드 자동완성기능 아이폰5s 단점일까? 장점일까?

    아이폰5s 키보드는 자동완성기능을 지원합니다. 즉, 우리가 단어를 입력하면 예상되는 단어를 미리 만들어서 손쉽게 선택하게 해주거나 틀린 오타를 바로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기능이죠. 스페이스바 한번으로 미리 만들어진 단어나 오타를 수정해는 기능은 제대로만 작동된다면 정말 편한 장점 기능입니다. 그러나 표준어가 아닌 방언이나 인터넷 용어를 작성하는 경우는 이 자동완성 기능이 아이폰5s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아이폰5s 키보드의 자동완성 기능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은 아이폰5s 키보드 자동완성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는 기능을 오늘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이폰5s, 아이폰5s 키보드, 아이폰5s 키보드 자동완성기능

    아이폰5s 키보드 자동완성기능이 잘못된 방향으로 추천단어를 만들어 주는 것이 큰 문제는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잘못 만들어진 문자가 상대방에서 전달되었을때 큰 오해를 만들 수가 있다는 것이죠. 우리나라에도 이런 사례가 종종 발생합니다. "애기 얼글 이쁘다"라고 적었는데 "애기 얼굴 나쁘다"라고 문자가 잘못가면 상대방이 크게 오해하고 상심할 수도 있겠죠? ㅎㅎ 이런 작은 실수가 없도록 조심할 필요도 있고, 아예 이런 잘못된 문자가 발송되지 않도록 아이폰5s 키보드 자동완성기능을 꺼두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외국에서 특히 영미권에서는 이런 소소한 일들이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아이폰5s 자동완성기능 실수만 모아놓은 웹사이트가 따로 있을 정도니까요. DamnYouAutoCorrect.com 에서 다양한 문자 실수를 확인해보세요. (자동완성기능은 영어로 AutoCorrect 입니다.^^)


    자~ 이제 아이폰5s 자동완성기능을 비활성화 시켜볼까요? 아이폰5s에서 설정을 터치하고 "일반"을 터치해보세요.


    일반에서 "키보드"에서 "자동수정"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기본값으로는 활성화 되어 있는데요. 터치해서 초록색이 안보도록 만들어 두면 아이폰5s 키보드 자동완성기능이 비활성화 됩니다. 어렵지 않죠? ㅎㅎ



    아이폰5s 키보드 단축키(단축 단어완성) 기능 만들기

    아이폰5s 키보드에는 단축키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가 PC에서 알고 있는 컨트럴 + C, 컨트럴 + V 같은 단축키가 아니고요. 초성문자나 자음만 입력하면 특정 문구가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서 "ㅈㄱㅈ"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지금 가는 중!"이란 문장을 만들어주는 것이죠. "새로운 단측키 추가"를 통해서 아이폰5s에서 새로운 단축키를 만들어 볼까요? 저는 "ㅊㅊㄱㅅ"이라는 자음을 입력하면 "추천좀 굽신굽신"이라는 단어가 나타나게 만들었습니다.(이 포스트 내용이 유익하면 실제로 추천 버튼좀 눌러주세요. 굽신굽신 ^^;;)


    위에서 만든 단축키를 아이폰5s 키보드에 입력했을때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문장 들입니다. 스페이스바를 터치하면 해당 문장이 완성됩니다. 참 쉽죠잉~ ^^


    오늘은 아이폰5s 키보드에 자동완성기능 비활성화 하는 방법과 단축키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아이폰5s 오너분들은 오늘도 아이폰5s 로 즐기는 모바일 라이프로 스마트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행여, 아이폰5s 열혈사용으로 한달치 LTE 데이터를 거의 소진해 간다면 LTE 데이터를 충전할 수 있는 "SK텔레콤 눝"을 이용해보세요. 해당 포스트는 "아이폰5s 아이폰5c LTE 데이터 부족할때 눝앱으로 LTE 데이터 충전하기"를 참고해주시고요.(눝앱 데이터 만들기는 아이폰5s, 아이폰5c 에서는 SK텔레콤 고객만 이용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