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줌이 매력적인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파워샷 SX510HS (줌이2) 특징 프리뷰
    컥군시즌1 2013. 11. 28. 13:12

    캐논 EOS M, 파워샷 G15, EOS 100D에 이어서 이번에는 줌이 매력적인 하이엔드 카메라인 캐논 파워샷 SX510HS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몇 주간 이 녀석으로 겨울풍경을 찍을러 다녀볼까 합니다. 캐논 파워샷 SX510HS은 하이엔드 카메라 라인업입니다. "하이엔드 카메라"라는 용어가 다소 생소한 분들이 있을 듯 한데요. 어떤 상황에서 하이엔드 카메라가 제격인지 잠깐 이야기해 볼까요? 평상시 스마트폰이나 콤팩트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서 사진을 쭈~~욱 확대가능한 광학줌이 아쉬웠던 분들, 하지만 렌즈 교환식인 미러리스나 DSLR 카메라에서 줌 렌즈를 따로 구입하려니 렌즈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이 선택이 바로 "하이엔드 카메라" 입니다. 물론 화질면에서도 콤팩트나 스마트폰 보다는 뛰어난 결과물을 뽑아줍니다.

    하이엔드 카메라도 제품에 따라서 광학줌의 정도가 조금씩 다른데요, 제가 지난번에 소개했던 캐논 파워샷 G15의 경우 광학줌 5배를 지원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SX510HS는 하이엔드 카메라 중에서도 줌이 경쟁력인 카메라 입니다. 무려 광학줌이 30배! 그리고 디지털 줌까지 하면 60배라는 점! 그래서 별명도 줌이2 입니다.(줌이1은 캐논 파워샷 SX500 IS) 막강한 광학줌도 특징이지만 앙증맞은 크기도 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하이엔드 카메라!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파워샷 SX510HS의 크기 비교를 위해서 포스트잇을 옆에 올려놓아봤습니다. 파워샷 SX510HS 크기는 10.4 x 6,95 x 8.02 cm 이며, 포스트잇의 사이즈는 10 x 7.5 cm 입니다.(우리가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포스트잇 사이즈 중 하나입니다.) 광학줌 30배의 카메라가 이정도 크기면 여성분들 손에도 찰삭 달라붙는 크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겨울 외투 한쪽 주머니에 들어가는 크기이지만 넣으면 조금 불룩하게 나오긴 하겠지만요^^


    광학줌 30배의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HS의 최고 매력은 역시 광학줌 30배라고 볼 수 있습니다.


    30배 줌으로 멀리에 있는 인물의 얼굴도 담아보고요, 디지털 줌을 사용하는 줌 플러스로 총 60배 줌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멀이 있는 새도 촬영해볼만하고요. 바로 머리위에 날고 있는 비행기도 찍어볼만 하겠습니다.


    HS 시스템 탑재

    카메라의 성능을 판가름하는 요소가 바로 센서와 프로세서 입니다. 파워샷 SX510HS는 HS 시스템의 고감도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도 노이즈를 최대한 줄여주면서 선명한 결과물을 선사하며 스마트오투(Smart Auto)기능으로 최적의 촬영이 가능하도록 자동으로 설정을 맞춰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파워샷 SX510HS의 HS 센서로 구현한 샘플 사진들 입니다.
    더 많은 결과물은 제가 체험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된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파워샷 SX510HS은 와이파이 기능을 지워하는 하이엔드 카메라 입니다.

    주변에 와이파이 핫스팟과 파워샷 SX510HS이 연결되어 있다면 메모리를 뽑아서 PC로 옮기는 수고를 할 필요 없이 PC로 바로 전송하거나 플리커 같은 사진 클라우드 서비스에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플리커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사진을 확인할 수 있고요. 페이스북 하시는 분들은 페이스북으로도 바로 사진과 메시지를 함께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프레이밍 어시스트 기능으로 망원 촬영을 편리하게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SX510HS에는 프레이밍 어시스트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어떤 기능인지 조금 생소하죠? 고배율의 망원 줌을 사용하다보면 피사체가 앵글 밖으로 금새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줌 영역을 변경해주면서 피사체를 다시 포착한 뒤 다시 원래의 망원 비율로 확대하여 촬영하는 기능입니다.


    아직 글과 사진으로만 설명을 들으면 감이 잘 안오시죠? 예시를 만들 수 있다면 조만간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늘은 30배의 광학줌이 매력적인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SX510HS의 특징을 프리뷰 형식으로 알아봤습니다. 앞으로 약 6주 동안 쭉~ 사용해볼 녀석인데요. 매주 포스팅을 통해서 좀더 자세한 사용후기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곧 있으면 크리스마스 입니다. 반가운 소식 하나 알려드려야 겠군요. 지금 캐논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G16 과 오늘 소개한 SX510 HS 관련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두 제품중 하나를 선택한 뒤 가지고 싶은 이유와 캐논 ID를 적으면 해당 캐논 ID로 쿠폰을 보내주는 이벤트 입니다. 쿠폰으로 해당 카메라를 구입하면 내셔널지오그래픽 유틸리티컷 증정과 추첨을 통해서 포토 프린터를 증정하는 행운까지 노려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캐논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