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도 여행, 30배 광학줌 하이엔드 카메라 SX510HS (줌이2)로 찍어본 후기
    컥군시즌1 2013. 12. 7. 23:07

    겨울이 깊어지고 있는 요즘, 남쪽으로 가면 조금 따뜻하지 않을까요? 여행은 아니지만 블로그 활동건으로 제주도를 다녀왔습니다. 제주도 하면 역시 높고, 넓게 탁 트힌 풍경을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여행지 아니겠습니까? 이번 제주도 탐방에는 제가 이번에 새롭게 체험하고 있는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SX510HS를 들고 나섰습니다. SX510HS는 광학 30배줌을 자랑하는 하이엔드 카메라로 줌이2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SX510HS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지난 포스트에 담아봤으니 "줌이 매력적인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파워샷 SX510HS (줌이2) 특징 프리뷰"를 참고해주세요!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SX510HS의 광학30배 줌으로 꼼꼼하게 살펴보는 제주도

    자~ 이제 제주도의 구석구석을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SX510HS의 광학 30배 줌으로 살펴볼까요? 아래에서 부터 결과물을 통해서 줌이2의 광학 능력을 살펴볼텐데요. 줌 배율이 없는 상태에서 찍은 사진을 먼저 보여드린 다음, 광학줌을 통해 당겨서 찍은 사진을 아래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즉, 사진의 일부분을 크롭한 것이 아니라 줌을 통해서 찍은 결과물이라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찾아간 곳은 제주시내의 바오젠 거리입니다. 거리 이름이 좀 낯설죠? 바오젠은 중국 바오젠 그룹의 이름인데요. 매년 바오젠 그룹에서 관광단을 보내오곤 했는데요. 제주에서 이들을 환영한다는 뜻에서 이 거리를 바오젠 거리라고 이름지었습니다. 외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만들어진 거리 이름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바오젠 거리의 머리 위에는 만국기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저~ 기 멀리보이는 만국기를 광학줌으로 확대해서 촬영해보겠습니다.


    줌배율이 없는 상태에서 1m의 점 정도로 보이는 만국기를 30배 광학 줌으로 확대해서 촬영해봤습니다. 광학 줌이기 때문에 화질의 저하는 없다는 점! 대신 줌을 당겨오는 것이기 때문에 흔들림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빛이 많지 않은 어두운 환경이거나, 제주도 처럼 바람이 많이 부는 곳에서는 카메라를 잘 고정시키지 않으면 흔들린 결과물이 나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광학 줌 30배를 지원한다는 것은 추가로 디지털 줌으로도 확대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광학 줌 + 디지털 줌의 60배 줌으로 더 당겨서 찍어봤습니다. 위의 사진과 비교를 할 때 사진 상단에 DVD간판 혹은 '연동BB'라고 적혀 있는 간판의 확대비율을 참고해보세요^^


    SX510HS는 줌이2라는 별명답게 광학 줌 + 디지털 줌 조합으로 총 120배의 줌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비교해서 '연동BB'라는 간판의 비율을 참고해보세요^^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제주도 일출봉전망대에 가는길에 있는 초콜릿체험카페 입니다. 이곳은 제주도에서 만든 각종 초콜렛을 시식해볼 수도 있고, 초콜릿 선물을 구입할 수도 있는 곳입니다. 제주도 대표 선물중 하나가 제주감귤 초콜릿이기도 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예쁘게 포장된 초콜릿 선물로 쇼핑을 해도 좋습니다.


    몇 배 줌으로 확대했는지 신경쓰지 않았지만 그냥 원하는 만큼 쭈~욱~ 당겨서 촬영했습니다. 줌 카메라의 장점이란 이렇게 부담없이 확대한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람은 서울로, 말은 제주도로"라는 속담이 있는데요. 그 말대로 제주도에서는 말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아? 그런데 위의 사진에서 말이 어디있냐구요? 화면 중앙에 저기 멀리 도로 위를 걷고 있습니다. 광학줌 30배로 확대해서 촬영해볼까요?


    소형 트럭의 뒤를 따르고 있는 말 2마리가 보이시나요? 한 마리는 앵글 밖에 있어서 얼굴만 쪼금 나왔습니다. 이 정도면 멀리서 관찰이 필요한 철새같은 동물을 촬영하는데도 어느정도 쓰임새가 있겠죠?


    초콜릿 체험 카페에서 멀리 보이는 성산일출봉을 확대해봤습니다. 자세히 보니 일출봉 중턱의 나무 구조물에서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이 아주 작은 모습으로 확인됩니다. 이제 제주 성산일출봉으로 출발해서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HS의 광학 줌 성능을 확인해볼까요?


    자리를 옮겨서 제주도 성산일출봉에 올라섰습니다. 높은 곳에 온 만큼 적절한 효과로 촬영해서 사진에 멋을 부려봐야겠죠? 이 상황에서 가장 어울리는 효과는 아무래도 미니어쳐 효과가 아닐까요? 그래서 성산일출봉 정상에서 내려다본 풍경을 미니어쳐 효과로 찍어봤습니다.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HS는 사진효과에서도 광학 줌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니어쳐 효과를 적용한 상태에서 아래 주차장과 주택 주위를 줌으로 확대해서 촬영해봤습니다. 이렇게 보니 정말 장난감 같죠?


    성산일출봉에서도 제주도의 말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 말이 또 어디 있냐구요? 위의 사진 중앙에 두마리의 말이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광학 줌 30배로 확대해서 사진을 찍어볼까요?


    이렇게 하이엔드 카메라의 광학줌을 통해서 느긋하게 풀을 뜯고 있는 두마리의 말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땀을 뻘뻘~ 흘리며 올라온 성산일출봉, 말 그대로 일출의 장관을 봐야겠지만... 제가 일행들과 도착한 시간은 일몰에 가까워지고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4방 8방이 바다로 둘러싸인 섬, 제주도는 바다 위를 떠다니는 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어? 위의 사진에서 배가 어디있냐구요? 이번에도 광학줌으로 당겨볼까요?


    앞의 사진에서 거의 점의 크기로 잘 보이지 않았던 배가 확대해서 보니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배였군요!


    제주 성산일출봉에서 내려가는 길에서도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HS의 광학줌 촬영은 계속 되었습니다. 바람부는 제주의 거친 바도를 가로지르는 배의 모습의 역동적인(?) 느낌도 어느정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날 찾아간 곳은 올인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죠? 올인에 나온 교회도 찍어봤는데요. 이곳에도 제주의 말이 숨어 있다는 사실! 말이 숨어있는 곳을 광학줌으로 확대해서 촬영해볼까요?


    숲속에서 느긋하게 풀을 뜯고 있는 말 한마리, 이렇게 확대해서 찍어놓고 보니 마치 야생마를 숲에서 발견한 느낌입니다.


    제주도가 휴양지인 만큼 보트 낚시를 즐기는 분들 있겠죠? 저기 멀리 보이는 보트도 쭈~ 욱 당겨서 찍어봅니다.


    그리고... 아래는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HS로 찍어본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들 입니다.

    이번 제주도 탐방은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HS 덕분에 손과 어깨를 가볍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고성능 이미지 프로세서와 센스를 탑재하고 고배율 광학줌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카메라의 재미를 제대로 맛보고 왔다나 할까요? 30배라는 고배율 광학줌이 주는 즐거움~ 캐논 줌이2를 통해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곧 있으면 크리스마스 입니다. 반가운 소식 하나 알려드려야 겠군요. 지금 캐논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G16 과 오늘 소개한 SX510 HS 관련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두 제품중 하나를 선택한 뒤 가지고 싶은 이유와 캐논 ID를 적으면 해당 캐논 ID로 쿠폰을 보내주는 이벤트 입니다. 쿠폰으로 해당 카메라를 구입하면 내셔널지오그래픽 유틸리티컷 증정과 추첨을 통해서 포토 프린터를 증정하는 행운까지 노려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캐논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