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되는 하이엔드 카메라, 손수현 얼굴 30배 광학줌으로 확대한 줌이2 (파워샷 SX510 HS)

스마트폰이 본격 확대된 이후, SNS 사용자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SNS 종류도 다양해졌습니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 스토리도 어떤 면에서는 SNS라고 부를 수도 있겠고요. SNS에 일상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 사진을 함께 남겨 생생한 이야기를 하고자하는 욕구도 많이 있습니다. 사진과 관련된 SNS로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Path같은 서비스도 있고요. SNS 덕분에 멋진 사진을 찍고자 하는 노력은 촬영기기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20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한 제품이 있는가 하면 20배 줌을 지워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기존의 하이엔드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DSLR 카메라에도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손수현 카메라로도 알려진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의 와이파이 기능을 활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파워샷 SX510 HS은 광학줌 30배율이 매력적인 하이엔드 카메라인데요. 찍은 즉시 와이파이를 통해서 스마트폰, PC와 사진을 공유하여 SNS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럼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의 와이파이 설정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전원을 켠 뒤, 재생버튼을 누르고, 그 다음 FuncSET 버튼 위쪽의 ISO를 눌러주세요. ISO 버튼 위에 와이파이 아이콘이 세겨져 있는게 보이죠?


네트워크를 처음으로 세팅한다면 이 카메라의 닉네임을 먼저 입력해줘야 합니다. 한글 입력은 안돼니까 영문으로 짧게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닉네임은 메뉴 - 세팅 - Wi-Fi 설정 - 닉네임 변경 메뉴에서 변경가능합니다.


닉네임을 설정한 다음 나오는 화면입니다. 5가지의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상단 좌측 첫 줄 부터 "다른 카메로 공유", "스마트폰으로 공유", "PC로 공유", "프린터로 출력", "캐논 카메라 윈도우로 사진 전송"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카메라로 전송의 경우 해당 카메라도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야 합니다. 프린트로의 공유에도 해당 프린터가 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캐논 카메라 윈도우(Canon Camera Window)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PC의 경우도 캐논 카메라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PC로의 공유를 위해서는 캐논 이미지 게이트웨이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캐논 이미지 게이트웨이 사이트에서  캐논 정품 사용자 인증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PC에는 캐논 다운로드 센터에서 카메라 윈도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검색란에 "SX510 HS"라고 검색하면 금방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우리는 파워샷 SX510 HS 화면에서 스마트폰 아이콘을 선택(FuncSet)해봅시다. 처음 이 기능을 실행한다면 "접속 장치 추가"를 선택하고 FuncSet 버튼을 눌러봅니다.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공유시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두 장치가 동일한 네트워크 AP에 접속되어 있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SX510 HS 자체가 AP가 되어서 스마트폰이 해당 SSID로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오늘 후자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야외에서 공용 AP를 찾기도 힘들 뿐만 아니라 AP가 가까이 있지 않으면 전송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무선으로 공유가 가능한 방법으로 SX510 HS 자체가 AP가 되는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스마트폰에서의 세팅을 살펴볼까요?


스마트폰에서도 준비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복잡하게 준비할 내용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에서,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Canon CameraWindow"앱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네트워크에서 파워샷 SX510 HS과 동일한 SSID를 찾아서 접속해야 합니다. (SSID는 매번 실행할 때 마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와이파이 네트워크 목록에서 SX510 HS-XXX_CanonXX 형태의 SSID를 찾으면 되겠습니다.) 어려운 내용은 없죠?


스마트폰에서 네트워크 설정도 마쳤고 앱도 실행했다면,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에서 스마트폰의 접속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과정은 짧은 대기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짜잔~ 검색이 완료되었습니다. 접속 장치 선택에서 제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인 kucc phone이 검색이 되었습니다. 선택 후 FuncSet 버튼을 눌러줍니다.


파워샷 SX510 HS의 사진을 한 장, 한 장 선택하여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지만, 그 보다 조작이 익숙한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선별하여 다운로드 받는 것이 더 편할지도 모릅니다.

위의 연결중 화면에서 "접속 장치에서 카메라 내의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에 "예"를 선택하고 FuncSET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카메라 윈도우 앱에서 "카메라 이미지 보기"를 터치하면 캐논 파워샷 SX510 HS에 저장된 사진들이 바둑판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사진을 터치하면 더 큰 화면에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진을 저장하려면 메뉴 버튼을 눌러 봅니다. 하단에서 공유/ 위치 삭제/ 저장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저장"을 누르면 폰으로 사진이 다운로드 받아지며, 공유를 누르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다양한 앱으로 사진의 공유가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해서 다운로드 받은 사진을 제 Facebook에도 업로드 해봤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는 뭔가 부족할때 고화질 고배율의 결과물을 SNS에 업로드 하고 싶다면 하이엔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와이파이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전송해보세요.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 광고에는 손수현씨가 모델로 나오고 있습니다. 손수현씨는 일본의 배우 아오이유우 닮은 꼴로 유명하기도 하죠. 멀리서도 광학30배 줌, 60배의 줌 플러스 기능으로 손수현의 얼굴 미소를 담을 수 있는 파워샷 SX510 HS의 매력을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반가운 이벤트 소식 한 가지, 지금 캐논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줌이2(SX510 HS)와 관련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소원을 들어주는 캐논산타의 파워풀!, 파워샷! EVENT"  페이스북 앱에서 G16과 SX510 HS 두 제품 중 본인이 가지고 싶은 이유를 캐논 홈페이지 아이디와 함께 적으면 해당 제품의 캐논ID로 할인 쿠폰을 전달 합니다. 해당 쿠폰으로 제품을 구입하는 모든 분에게 내겨널지오그래픽 유틸리티킷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거기에 추첨을 통해 포토 프린터 셀피 까지 선물을! 자세한 내용을 캐논 코리아 페이스북 에서 확인해보세요.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딩구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이파이 기능으로 동영상 전송은 불가능한가요?ㅠ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앱에 ssid가 와이파이이름이랑 다르면요??ㅠ

  3. 몰ㄹ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넷이 응답이없다면서 연결이안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