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비트 플렉스 대시보드로 내 활동량을 확인해보자.


바야흐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시대입니다. 헬스케어와 웨어러블 시장 중심에 핏비트 브랜드가 무르익은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약진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 체험하고 있는 핏비트의 손목형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핏비트 플렉스>입니다. 얇고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과 생활방수 기능은 기본이고요. 걸음 수 , 이동 거리, 칼로리 소모량, 활동적 시간등을 측정해줍니다. 더불어 수면 중 뒤척임, 깨어난 시간, 숙면 시간 등의 수면 패턴까지 분석해 줍니다. 핏비트 플렉스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제가 앞서 작성한 핏비트 플렉스 후기를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핏비트 플렉스가 측정한 내 활동량을 분석하고 그래프로 보여주는 핏비트 대시보드 활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핏비트 플렉스로 측정된 나의 활동량을 눈으로 확인하려면 <핏비트 대시보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대시보드는 PC의 웹 브라우저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앱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PC 웹브라우저로 핏비트 대시보드 확인하기


PC에서 내 운동량을 확인하려면 Fitbit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단, 핏비트 플렉스와 PC에 설치된 Fitbit Connect 소프트웨어와 동기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물론 동기화 이전에 프로그램도 설치도 하고 핏비트 계정도 하나 만들어야 하고요. 자세한 내용은 <핏비트 플렉스 후기 - PC와 동기화 하기, 내 운동량 확인 법>에 잘 정리해두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위 화면이 핏비트 대시보드의 화면입니다. 일별로 내 걸음수, 칼로리 소모량, 이동거리, 활동적 시간, 수면, 획득한 뱃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의 활동 항목입니다. 그래프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시간의 걸음 수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칼로리 소모량으로 변환해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 하루에 일정하게 운동을 하는 분이라면 운동시간에 내가 소모한 칼로리를 파악가능합니다. 이 그래프를 바탕으로 매일매일 운동량을 조금씩 늘려나가면 체계적으로 건강관리가 가능하겠죠?

 



대시보드의 걸음과 이동거리를 클릭하면 이번 주 합계, 일일 평균, 일자별 운동량을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핏비트는 운동을 하면 할수록 <뱃지>라는 리워드를 제공합니다. 이런 뱃지는 일종의 게임적 요소이기도 하죠. 포스퀘어를 즐겨 해보신 분이라면 이 뱃지를 수집하는 재미를 잘 알고 계실 것이라 봅니다. 내 핏비트 친구들에게 자랑거리가 될 수도 있죠.^^



핏비트는 대시보드를 통해서 내 활동량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그 외 다양한 건강지수를 입력가능케 합니다. 상단 대시보드 메뉴 옆으로 <기록> 메뉴라고 보이는데요. 이곳에서 음식, 활동, 몸무게, 수면, 다이어리, 심박수, 혈압, 혈당 등의 데이터를 입력가능합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기록 메뉴를 통해서 내 건강 다이어리를 멋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섭취한 음식을 입력해 볼까요? 아쉽게 아직 한글화된 음식 메뉴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영문으로 음식명을 입력하면 해당 음식 데이터베이스에서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내가 먹은 음식이 없다고 해서 입력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직접 음식의 이름과 칼로리를 입력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에서 우측 하단을 보시면 제가 "콩나물 국밥"을 기입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나 혼자 하는것 보다 다른사람과 함께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죠? <커뮤니티> 메뉴에는 핏비트 트래커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 모여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검색란에 korea 라고 입력하면 한국에서 핏비트 트래커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모임이 나타납니다. 가입하고 소통을하셔도 되고, 내가 직접 내 지역 커뮤니티를 하나 개설해도 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는 핏비트 대시보드


내 활동량은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가리지 않고 앱만 설치하면 스마트폰에서 대시보드를 통해서 내 실시간 활동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Fitbit 앱 설치법은 <핏비트 플렉스 사용법 - 아이폰5s와 갤럭시s4 연동하기>에서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핏비트의 모바일 대시보드를 이용하면 PC화면에서의 대시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는 활동량 대부분을 확인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핏비트 앱을 이용함으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실시간 활동량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목표에 달성정도를 알림으로 표시해준다는 점입니다. 목표를 50% 달성했을 때, 혹은 목표달성에 가까워졌을 때, 목표 달성에 성공했을 때 위와 같이 진동과 함께 팝업으로 보여줍니다.



식단입력은 스마트폰을 이용했을 때 더욱 편리합니다. 식단 계획 설정을 하면 감량을 원하는 몸무게를 입력가능하며 계획까지 설정가능합니다.



목표 체중, 목표 체중 달성일이 계산하여 하루에 내가 섭취해야하는 칼로리와 내가 운동해서 소모해야하는 칼로리가 나의 목표로 설정됩니다. 정말 딱 이렇게만 따라준다면 원하는 기간내에 체중감량에 성공을 거두는 것이죠. +_=



목표 체중과 식단 계획을 세워봤으니 이제 섭취한 음식을 직접 입력해봐야겠죠? PC와 마찬가지로 한글 음식명은 아직 지원하지 않지만 내가 직접 섭취한 음식명과 칼로리를 입력가능합니다.



물을 많이 먹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건강해질 수 있다는 점!!! 내가 섭취한 물의 양도 기입 가능 합니다. 운동량과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만 신경쓸 것이 아니라 마신 물의 양도 신경을 써주셔야 건강을 제대로 챙길 수 있겠죠? ^^



핏비트 플렉스를 만난 이후로 날마다 조금씩 건강해지고 몸에 활력이 돌고있다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겨울이지만 올해 여름이 오기 전까지 충분히 몸짱을 만들 수 있겠다는 기분이 듭니다.^^ 먹지 않고 체중감량만 하는 것은 올바르지 못한 다이어트 입니다. 운동도 하고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도 조절하고 물도 잘 챙겨 마시고 그 외 내 건강 정보까지 적극적으로 챙겨야 내 몸을 진정 사랑하는 올바른 자세라고 하겠습니다.

내 개인 트레이너와 같은 핏비트 플렉스로 하루 운동량을 달성하시고, 내 활동량을 체계적으로 분석해주는 핏비트의 대시보드를 이용해서 활력넘치고 건강한 몸짱이 되는데 도전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핏비트 제품군은 핏비트 플렉스 말고도 핏비트 원, 핏비트 집, 핏비트 포스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핏비트 플렉스 스페셜 에디션은 현재 샵N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핏비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핏비트 코리아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