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미니멀 폴더폰, SK텔레콤의 T안심폰 기능을 더해 어른신폰에 최적화 시키다.

스마트폰이 요즘 시대의 대세라고 하지만, 어르신들에게는 스마트폰이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어쩌면 스마트폰은 향후 몇 년 동안 실버폰이 될 수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3G 피쳐폰을 실버폰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실버폰이라면 어르신들에게 딱 필요한 기능이 포함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삼성 미니멀 폴더은 몇 안남은 3G 피쳐폰, 즉 폴더폰입니다. 여기에 SK텔레콤에서 제공하고 있는 안심기능을 더하여 T안심폰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오늘 삼성 미니멀 폴더폰에 안심기능을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T안심폰은 주요기능은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번 째는 일정기간 휴대폰의 사용여부가 확인되지 않으면 보호자에게 자동으로 경고문자를 보내는 기능. 2번 째는 본인 위치를 보호자에게 전송하는 위치전송기능이. 마지막으로 3번째는 조작 실수로 인해 데이터 과금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그 외에도 만보계 기능, FM 라디오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DMB는 없습니다.)


T안심폰, 삼성 미니멀 폴더는 현재 몇 남지 않은 폴더폰입니다. 외관은 크게 튀지않고 무난한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키 버튼 크기 또한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크기 입니다.


휴대폰 액세서리 연결고리가 있어서 교통카드 악세사리라 던가 손목 스트랩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충전단자 타입이 대중적이지 않아서 조금 아쉬움으로 남아있습니다. 충전단자 만큼은 요즘 널리 사용되는 마이크로 USB 타입이 사용되면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T안심폰의 핵심기능이 이 "T안심"버튼 하나에 녹아들어 있습니다. 한번 눌러서 안심옵션을 설정할 수 있으며, 3초 이상 오래 누르고 있으면 설정해둔 보호자에게 현재 위치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T안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호자를 등록해야 합니다. 보호자는 총 5명까지 등록가능합니다. T안심 기능을 통해 보호자에게 내 위치를 전송하거나 나의 안부 확인 메시지까지 전송가능합니다.


보호자를 등록할 때마다 해당 보호자에게 안내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010xxxoooo님이 일정 시간 휴대폰 미사용시, 귀하께 메시지가 전송됩니다."라는 메시지로 말입니다.


보호자에게 내 위치 전송하기

T안심폰 기능 중 핵심인 '위치전송'기능입니다. 휴대폰에 T안심 버튼을 3초 이상 계속 누르고 있으면 이 기능이 동작합니다. 화면 배터리 잔량 옆으로 지구본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 현재 휴대폰 위치를 GPS기반으로 확인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위치를 확인하는데는 10초에서 30초까지 시간이 소요됩니다. 물론 장소에 따라서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호가 원활한 실외에서는 약 20m의 거리 오차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GPS가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보호자에게 위치값을 문자로 전송합니다. 위치정보는 구글지도 좌표로 사용자에게 전송되게 됩니다. 보호자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구글맵이 구동하여 위치를 보여줄 것이며, 그 외 휴대폰을 사용한다면 인터넷 브라우저로 구글지도를 보여줄 것입니다.


휴대폰 사용여부를 메시지로 보내기

휴대폰의 폴더를 장시간 열지 않았다는 것은 사용자에게 무슨일이 발생할 수도 있음을 뜻 합니다. T안심폰은 장시간 폴더가 열리지 않으면 보호자에게 안부 알림 메시지를 발송하게 됩니다. 사용시간 설정은 12시간, 1일, 2일, 3일 등으로 설정가능합니다. 12시간 동안 휴대폰 폴더를 열어보지 않는분들은 많지 않겠죠? 12시간 혹은 1일 정도로 설정해 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어르신폰(실버폰)으로 3G 피쳐폰에 안심 기능을 추가한 삼성 미니멀 폴더폰, "T안심폰"을 소개해봤습니다. T안심폰은 어르신 뿐만 아니라 어린이에게도 안선맞춤이 휴대폰이 아닌가 합니다. 길을 잃은 아이가 자신의 위치를 부모에게 설명하기에는 패닉에 빠져있고 길눈도 어둡고 설명력이 부족해서 정말 곤란하지 않을까요? 이때 본인의 위치를 지도상으로 보여줄 수 있으면 길 잃은 아이 찾는것도 문제가 되지 않을 듯 합니다.


오늘 설명한 내용을 SK텔레콤의 담당자의 설명이 담긴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나의 위치를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보호자에게 보내고, 휴대폰 사용여부를 파악하여 장시간 사용이 없을 경우 보호자에게 문자로 알려주는 안심기능이야 말로 요즘 어르신폰에 필요한 기능이지 않을까 합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