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토로이 최고의 기능 HDMI와 TV-out 리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5. 12. 03:48

    언제부터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모토로라 모토로이용 TV-out 케이블과 HDMI 케이블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구입은 가까운 매장 혹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능합니다. 매장에서 구입하시는분은 매장에 재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http://www.motorolashop.co.kr 입니다. 모토로라 악세서리 사이트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HDMI는 28,600원, TV-out 케이블은 12,100원 입니다. 

    각설하고 동영상으로 TV-out 리뷰와 HDMI 리뷰를 감상하도록 하겠습니다.

    모토로이 TV-out 리뷰

    모토로이 메뉴얼 p127에 TV아웃 설정에 대해서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메라, 캠코더, 지상파DMB, 문자인식 등의 기능은 TV로 연결하여 확인할 수 없습니다.
    • 960x540이상의 해상도를 가진 동영상의 경우 TV아웃으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 동영상 화면의 경우 휴대폰과 TV의 해상도 차이로 인해 TV출력화면상 좌/우가 잘려 보여질 수 있습니다.
    TV아웃 포맷 설정에서 NTSC와 PAL이 있습니다. 국내TV방식은 대부분이 NTSC 입니다. PAL은 독일, 프랑스등 유럽에서 사용하고 있는 포맷입니다.

    모토로이 HDMI 리뷰

    HDMI 연결은 사진과 동영상 재생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모토로이가 출시될때 HDMI출력에 대한 기대가 높았었는데 의외로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 못해서 아쉬운 느낌입니다. TV-OUT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HDMI에서도 모두 지원하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좀 더 아쉬운 것은 캠코더 실시간 연결이 되지 않을까 했는데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하긴 연결해도 딱히 할 일은 없습니다.^^)

    학교나 사무실에서 TV-out으로 화면연결해서 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기거나 HDMI 지원하는 빔 프로젝트가 있으면 모토로이로 연결해서 영화보기엔 괜찮을 듯 합니다. 하지만 그럴 경우의 수가 얼마나 나올지는 의문입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