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TC Desire(디자이어) 멜론 DCF 파일 재생 안된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5. 14. 11:57

    HTC 디자이어 멜론의 "MP3 파일"은 재생되나, "DCF파일"은 재생되지 않는다.

    HTC Desire에서 멜론에서 받은 dcf 파일이 재생을 하려면 어떻게 하면되나요? 라는 질문으로 5월 13일경 트윗이 왔습니다. 디자이어 구입시 박스에 멜론 2개월 무료 사용권이 있기 때문에 당연히 멜론의 DCF 파일이 재생이 될것이라는 생각에 질문하신 유저분에게 Task killer에서의 DRMsercive의 Ignore 설정과 Spare parts의 Management/Activeness 설정 변경을 부탁 드렸습니다. 그러나 DCF 파일은 디자이어에서 재생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5월 14일 오전 9시경 SK 트위터에 문의 한 결과 10시 45분경 멜론 담당자로 부터 트윗이 도착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저에게 날아온 트윗을 캡쳐 한 것입니다. 저 이외의 분의 트윗 계정은 모자이크 처리 하였습니다. 


    디자이어는 아시다시피 SKAF라는 SK의 미들웨어가 포함되지 않은 모델입니다. 본문에서 말한 DRM 포팅 작업은 SKAF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인듯 합니다. DCF 파일이 재생되지 않는 것은 디자이어가 SKAF를 포기하는 것에 대한 진통정도로 봐야 할 듯 합니다. 아쉽지만 멜론 MP3 2개월 무료 이용권을 열심히 활용하는 방법밖에는 없는듯 합니다.

    암튼 빠른 답변을 주신 멜론 담장 트위터분 덕분으로 의문을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신속하고 성의있는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