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V 리모컨, 셋톱박스 리모컨 대신에 스마트 리모컨 삼성 와치온 활용하기
    카테고리 없음 2014. 2. 7. 13:34

    지난 포스트 "갤럭시탭3 삼성 와치온 설정법 알아보기, 태블릿을 TV리모컨으로 사용하는 방법"에서 삼성 와치온에 대한 소개와 초기 세팅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삼성 와치온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에 탑재되어 있는 서비스로 TV나 셋톱박스를 자유자제로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 리모컨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오늘은 기존 TV, 셋톱박스 리모컨과 비교해서 삼성 와치온 어떤 편의 기능을 가져다 주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거실에서 사용하는 TV 리모컨과 셋톱박스 리모컨입니다. 요즘은 대부분 TV 리모컨 대신에 셋톱박스 리모컨만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셋톱박스 리모컨. 사용을 좀 하려고 하면 버튼도 너무 많고 좀 처럼 학습하기 어려운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더욱 답답한 것은 셋톱박스의 반응속도입니다. TV 편성표를 보려고 해도, 채널검색, 프로그램 검색을 하려고 해도 너무 느려터진 동작 속도 때문에 원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찾고자 하는 의욕을 사라지게 합니다.

    이런 셋톱박스의 불편함을 삼성 와치온(WatchON)이 얼마나 편리하게 해주는지 오늘 소개하려고 합니다.


    삼성 와치온은 초기 세팅시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케이블 방송 사업자의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셋톱박스를 조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송정보도 더욱 간결하게 보여주는 편의성을 제공해주기 위함입니다.

    위의 사진은 와치온(태블릿 버전)의 첫 화면입니다. 지금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정보가 바둑판 형식으로 나타납니다. 썸내일 아래에는 프로그램 제목, 방송시간, 방송 진행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와치온을 리모컨으로서 TV나 셋톱박스를 조작하려면 화면 우측 상단에 리모컨 아이콘을 터치해보세요. 화면 오른쪽에 가상 리모컨이 등장합니다. 정말 딱 자주 사용하는 버튼의 조합으로 간결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리모컨 하단에 아래로 꺽인 화살표를 터치하면 조금더 세분화된 옵션이 나타납니다.


    와치온의 편리한 점이 바로 검색 기능입니다. 평상시 셋톱박스 리모컨으로 방송을 검색하려고 하면 익숙하지 않은 자판으로 적응하는데 제법 오랜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와치온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내가 사용하는 익숙한 자판으로 입력하기 때문에 빠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화면 또한 더욱 깔끔하고 많은 정보를 한번에 보여줍니다. 검색한 방송 프로그램이 지금 방영 중이라면 Live 표시를 보여줍니다. 방송 채널로 바로 이동가능하며 방송의 즐겨찾기 SNS을 통한 공유 기능도 있다는 점!


    와치온의 첫 화면 하단에는 즐겨찾기, TV 가이드, 타임라인, 장르의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기존 케이블 사업자의 셋톱박스에는 이런 메뉴 구성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거나 디자인이 깔끔하거나 직관적이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반응속도도 무지하게 느리고 말입니다. 삼성 와치온에서 제공하는 위의 편의 기능을 활용하면 빠른 구동에 화면 터치를 기반으로 하는 UI 때문에 조작시간이 대폭 줄어들게 됩니다.


    TV 뿐만 아니라 유튜브, 티빙, 삼성 비디오 허브 콘텐츠 까지 즐긴다.

    앞서는 주로 TV 방송 프로그램, 리모컨 조작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면 이번에는 삼성 와치온과 연동되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삼성 와치온의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TV 방송 프로그램을 검색결과에 보여줄 뿐만 아니라 유튜브, 티빙, 삼성 비디오 허브의 콘텐츠까지 보여줍니다. TV 프로그램란에 콘텐츠를 클릭하면 티빙 혹은 삼성 비디오 허브의 콘텐츠가 연결됩니다. (유튜브, 티빙, 삼성 비디오 허브의 콘텐츠는 TV로 재생시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유튜브 영상의 경우 DLNA로 TV로 송출하는 방법은 가능합니다.)


    삼성 와치온의 상단 메뉴에는 TV 뿐만 아니라 VOD 메뉴를 별도로 두고 있습니다. VOD 메뉴에서는 즐겨찾기, 특집, 영화, TV 프로그램로 하위 메뉴로 세분화 시켜두었습니다. 볼만한 영화, 볼만한 드라마를 찾는다면 우선 VOD 메뉴를 열어보세요. 요즘 볼만한 콘텐츠가 잘 정리되어 나와 있습니다.


    삼성 와치온 VOD에서 제공하는 미디어 콘텐츠는 무료도 있으며 유료도 있습니다. 잘 찾아보면 정말 괜찮은 무료 콘텐츠도 다양합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 태블릿을 사용하시는 분, 그리고 삼성 허브 서비스를 많이 상용하시는 분이라면 영화 교환 쿠폰 몇장은 가지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가지고 있던 3,500원 영화 교환 쿠폰으로 쿨하게 영화 한편을 결제해봤습니다. 티빙 쿠폰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있으면 1,500원 더 할인된 가격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


    구매가 끝난 콘텐츠는 태블릿 혹은 스마트폰으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스트리밍으로 지금 보기도 가능합니다.(물론 스트리밍은 와이파이가 빵빵하게 터지는 곳이나 이통사 데이터가 충분히 많은 분만 이용하세요^^)


    구매한 콘텐츠를 다운로드하면 언제든지 어느 디바이스에서든 감상이 가능하다는 점!

    지금까지 스마트한 리모컨 삼성 와치온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아봤습니다. 기존의 케이블 방송 사업자에서 제공하는 셋톱박스 시스템과 비교해서 더욱 빠른 구동과 검색어 입력, 깔끔한 화면구성과 다양한 정보들, 편의 기능 ,터치기반의 조작의 편의성, TV 이외의 미디어 콘텐츠 제공까지 다양한 효용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거실의 셋톱박스 리모컨 대신에 삼성 와치온을 이용해보는 것을 어떨까요?

    와치온의 세팅법과 전반적인 소개는 앞서 작성한 포스트 "갤럭시탭3 삼성 와치온 설정법 알아보기, 태블릿을 TV리모컨으로 사용하는 방법"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