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분실했을때 대처요령 1. 페이스북 계정 강제 로그아웃 시키는 방법

'스마트폰을 분실했을때'라는 아주 끔찍한 상상을 해봅시다. 그것도 구입한지 얼마 되지않은 따끈따끈한 신상을 말입니다. 그런데 설상가상으로 분실한 스마트폰에 비밀번호나 패턴같은 보안장치가 전혀되어 있지 않았다고 가정해봅시다. 정말 끔찍하죠?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내 개인정보의 집합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람에 따라 정도가 다르겠지만, 남들에게는 보여주고 싶지 않은 정보 한 두가지 정도는 담고있기 마련입니다. 특히, 트위터, 페이스북 등과 같은 SNS를 통해서 주고받는 대화와 나의 사생활이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었을때 난감함과 곤란함으로 끝이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패턴락, 비밀번호, 지문 이외에 스마트폰을 잠금장치, 예를들어 원격제어 혹은 위치추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이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똑 부러지는 방법은 없습니다. 오늘부터 하나하나 소개하겠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유비무환'입니다. 만약을 대비해서 스마트폰에 보안에 철저히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처음으로 소개할 방법은 스마트폰 & 태블릿에 로그인된 페이스북 계정 강제 로그아웃 시키기 입니다.


페이스북은 웹으로 내 모바일 기기에 연결된 페이스북 계정을 강제로 로그아웃 시킬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페이스북에 접속하여 [내 계정 설정] - [모바일]로 이동해주세요. 페이스북 계정 설정 바로가기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휴대폰을 분실하셨나요"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팝업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당연히 "휴대폰에서 로그아웃"을 클릭해야겠죠? 클릭하면 내 휴대폰을 습득한 누군가가 페이스북앱으로 접근하려고 할때 자동 로그아웃되어 로그인화면을 보여주게 됩니다.


집이 아닌 다른곳에서 잠깐 페이스북에 접속했다가 깜빡 로그아웃을 하지 못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도 강제로 로그아웃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세팅에 보안(바로가기)을 클릭하면 로그인 관련된 옵션이 나옵니다. 아래에 로그인 내역을 열어서 보면 현재 로그인되어 있는 장치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목록에는 PC와 모바일 장치 모두를 보여줍니다. 각기 클릭하여 "활동 끝내기"를 클릭하면 강제로 페이스북에서 로그아웃 됩니다. 세션이 남아있는 장치중 로그아웃 시켜야하는 장치가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쿨하게 "모든 활동 종료"를 클릭하면 모든 장치에 로그인되어있는 페이스북 계정이 로그아웃 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분실시 대처요령 중 하나인 SNS(페이스북) 계정 강제 로그아웃 시키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조만간 다른 서비스 로그아웃 시키는 방법도 짧게 소개해볼까 합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