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커스 토익앱으로 영어공부, 꾸준한 문제풀이가 토익고득점 방법이다.
    카테고리 없음 2014. 1. 10. 19:35

    토익공부, 해커스 토익앱으로 해보니! 역시 꾸준히 틈틈히 하는 것이 토익고득점의 바탕이다.

    저는 지금 토익에 해방된 삶을 살고 있지만 몇 년전 만해도 정말 토나올 정도로 토익공부에 매진했던 적이 있습니다. 학원도 다니고, 스터디도 짜보고, 자료정리에, 친구들끼리 단어 테스트 등 토익고득점을 위해서 별별 방법을 다 동원해봤습니다. 물론 부정한 방법을 제외하곤 말입니다. 토익에 대한 힘든 기억을 잊고 산지 오래되었는데 요즘 인터넷을 보면 부쩍 토익과 관련된 배너도 많이 나오고 TV 광고까지 하더군요. 성시경과 허지웅이 영단기 광고에 나오고 하던데, 어떤 학습시스템인지는 조만간 살펴봐야겠습니다.

    지금 다시 토익공부를 해도 마찬가지겠지만 토익 고득점의 비결은 꾸준히 그리고 틈틈히 문제를 풀고 같은 실수를 하지 않는 것 밖에는 없는 듯 합니다. 그리고 특히 토익공부를 할 때 편식을 하지 않는 것! 즉, 너무 단어에 올인하거나 RC, LC 하나에 정성을 쏟지말고 골고루 요령있고 유연하게 하는 것이 최고인 듯 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토익공부를 할 수 있는 서비스들도 많이 생겨났더군요. 메이저급 토익 학원에서 자사의 토익교제와 서비스를 스마트폰앱으로 많이들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토익공부를 할 때는 전무하더니 말이죠 ㅠㅠ

    제가 토익공부를 하던 시기를 떠올려 보면 단연 해커스 토익이 한창 인기몰이를 할 때 였습니다. 한동안 김대균이 토익을 공식화 시켜서 내놓더니, 그 이후 토플에서 강세였던 해커스가 토익으로 급부상 하더군요. 당시에 저도 해커스 어학원도 다녀보고 스터디도 해보고, 교제로 공부를 하면서 토익공부에 많은 도움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이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매일토익학습과 토익예상강의 였습니다. 매일매일 감각도 익히고 월마다 토익을 치러가기전 실력을 최종점검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였습니다. 무료지만 내용이 상당히 알차서 믿고 볼 수 있는 정도라고나 할까요?


    제가 학교다닐때만 해도 컴퓨터앞에 붙어서 해커스 매일 토익 학습 문제를 풀곤했는데, 지금은 해커스 토익앱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더군요. 정말 틈틈히 꾸준히 토익공부를 하기에 딱 좋아졌습니다. 예전에는 노트북 꺼내기 곤란해서 무거운 책 꺼내서 보곤했는데, 지금은 휴대폰만 꺼내보면 다방면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예전 생각 하면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해커스 매일실전 RC풀기에 도전해봤습니다. 날짜별로 토익RC 리스트를 보여주고요, 문제는 화면에 A/B/C/D 중 답안에 터치하여 선택하는 구조입니다. 문제 풀기를 마치면 정답과 해설이 나오고요. 예전 실력이 줄어들지는 않았는지 모두 정답을 맞췄습니다. 정답과 해설화면에는 어휘와 해석, 해설(문제풀이)가 주어집니다. 설명도 나름 만족스럽고요.


    이번에는 다시 해커스 매일 LC풀기에 도전해봤습니다. LC 파트별로 문제가 주어집니다. 음성듣기를 터치하면 LC 문제가 시작됩니다. 정답은 RC와 마찬가지로 선택지를 터치하면 되는 구조입니다. 다행이 LC에서도 만족스런 결과를 얻었군요. RC와 마찬가지로 어휘, 해석, 해설이 주어집니다.

    스마트폰으로 해커스앱을 통해서 풀어본 해커스 매일 RC풀기와 LC풀기, PC에서 하는 것 보다 시간효율 측면에서 훨씬 괜찮았습니다. 제가 졸업전에 이렇게 토익공부를 했으면 좀더 쉽게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해커스 매일 RC 풀기와 LC풀기가 매일 토익에 대한 감각을 키우는 과정이라면, 해커스의 토익예상강의는 토익시험 전, 내 토익실력을 최종점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해커스는 매달 토익 예상 문제(RC)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정말 시험치기전 마지막 실력점검하기에 안성맞춤이죠. 해커스앱에서는 문제를 제공해주는 것이 아니라 그 문제에 대한 강의를 스트리밍으로 보여줍니다.
    (토익예상문제는 해커스 사이트에서 토익나눔터 - 토익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해설강의는 매월 3명의 선생님이 나누어서 담당을 하고 있군요. 선생님을 터치하고 Play 버튼을 누르면 해설강의에 해당하는 문제번호를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익예상강의 해설강의는 스트리밍으로 진행됩니다. 이 뜻은 와이파이가 아닌 데이터 네트워크로 진행되면 통신요금이 부담스러워 질 수도 있다는 것이겠죠^^;; 커피숍이나 지하철의 이통사 와이파이존을 활용하더라도 해설강의는 꼭 들어보세요. 물론 문제를 먼저 풀어봐야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요. 제가 토익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이 바로 해커스의 토익예상강의 였으니까요.

    오늘은 스마트폰을 통해서 틈틈히 그리고 무료로 토익공부를 할 수 있는 해커스 토익앱을 소개해봤습니다. 예전에 제가 토익공부를 했었던 시절과 비교해 요즘 너무 공부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어서 약간 질투나긴 하군요. 전국에 토익공부하는 분들 고득점 받으실때 까지 파이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